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구글애드센스
  3.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재 티스토리를 운영중이시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로 수익을 창출하시는 분들께 유용한 소식을 전할까 합니다.


기존의 구글 애드센스의 모바일 광고를 넘어서 더 기능이 새로워졌습니다. 오늘 소개할 "페이지 수준 광고"는 혁식적인 새 광고 형식으로 생성된 콘텐츠는 사용자 환경을 적절히 고려서 최적화된 광고형태로 더 많은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언제부터 인가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내 광고] 클릭 시 [페이지 수준 광고 베타]라는 페이지가 생겼습니다. 그것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위 사진처럼 광고 형식으로는 (앵커/ 오버레이 광고), (모바일 전면광고)로 전부 데스크탑이 아닌 mobile 환경에서 만 적용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활성화 방법으로는? 사진처럼 파란색 불이 들어오게 바를 왼쪽에 위치시켜주시면 됩니다.


적용방법으로는? 


구글 애드센스를 티스토리 블로그 혹은 운영하시는 사이트에 코드를 구현 시키는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해주시면 되는데요~


[코드 가져오기 클릭] 후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스킨편집을 할 수 있는 HTML/CSS 편집에 들어가셔서 맨 상단 <head> 태그 또는 상단 에서 몇 줄 아래 <body> 상단에 이 광고 코드를 삽입 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에서 설명 하겠습니다.



새로운 모바일 광고 형태인 "페이지 수준 광고"의 특성으로는?


1. 기존 페이지당 3개로 advertisement 수가 제한되어 있지만 이 법칙에 포함되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기존 advertisement 3개와 함께 page level advertisement를 함께 게제하실 수 있다는 말입니다.


2. 신문, 뉴스 사이트에 흔히 볼 수 있는 앵커/오버레이, 전면 advertisement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3. 최적화된 advertisement가 자동으로 출력되는 형태라 기존 수익보다 더 많은 수익창출 가능성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를 구현시키기 위해서는 몇가지 단계가 있는데요~



첫번째 단계는?


모바일 용 구글 애드센스 코드가 티스토리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에 정상적으로 구현이 되는지 테스트 해보는 단계이고



두번째 단계는?


아래 사진처럼 [페이지 수준 광고용 코드를 페이지에 추가] 하는 단계입니다.



세번째 단계는?


페이지 수준 advertisement가 제대로 출력되는지 테스트 하는 단계입니다.


위와 같이 총 세가지 단계로 나뉩니다.




첫번째 단계를 통과 했다는 가정하에 두번째 단계로 바로 넘어가면?


광고용 코드를 티스토리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에 삽입을 하실 때 스킨편집 HTML/CSS 편집 창에서 <head> 위, <body> 위에 해당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해주세요.


왼쪽 위 사진처럼 하시면 됩니다.


* page level advertisement 를 정상적으로 구현시키기 위해서는 사전에 오른쪽 사진처럼 사용하시는 모바일 환경, IOS, Android 에서 지원하는 환경인지 테스트 해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베타 서비스 중이고 호환이 되지 않는 환경들이 많습니다.


꼭 세번째 단계인


테스트 단계에서 여러 OS 환경에서 정상 작동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세번째 단계인



테스트 하는 방법은?




해당 코드를 웹사이트에 삽입을 하신 후에 모바일 아이폰은 사파리에서 자신의 블로그 주소 뒤에 위 왼쪽 사진처럼 #googleads 라고 입력을 하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화면이 나올겁니다.


여기서 ANCHORS 와 VIGNETTES 가 있는데


- ANCHORS: 하단에 고정되어 있는 Advertisement 로 웹사이트를 나가지 않는 이상 바가 계속 고정되어 출력되는 스타일입니다.


- VIGNETTES: 웹사이트에서 페이지를 이동시키거나 버튼을 클릭 시 전면광고가 노출되는 스타일입니다.




위 오른족 사진은 ANCHORS 를 클릭 후 출력되는 스타일은 앵커/ 오버레이 Advertisement로 하단에 빨간색 네모박스에 출력된 advertisement 스타일을 하고 있습니다. 단 이때 중요한 것은 스크롤을 내려도 하단 바에 출력되고 있는 advertisement가 고정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뉴스 사이트에 보면 흔히 볼수 있는 스타일로 우측 상/하단에 계속해서 따라다니는 advertisement 가 바로 이 스타일입니다.





위 왼쪽 사진은 VIGNETTES를 클릭 후 화면입니다.


빨간 네모박스를 쳐둔 곳을 유심히 보면? 네모난 검정테두리 상자가 생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게 되면 오른쪽 사진처럼 전면ADVERTISEMENT 가 출력됩니다.



세번째 단계에서 위 두가지 스타일 모두 정상 출력이 되셨다면 지금 사용하시는 환경에서 page level advertisement 가 정상적으로 구현될 수 있는 환경이라는 것입니다. 만약 다른 뷰어가 사용하는 모바일 환경이 page level advertisement 에서 요구하는 기본사항에 적절치 못하다면 advertisement가 정상적으로 출력이 안돼겠죠?


이상 오늘의 포스팅이었고요~

모두 새로운 Advertisement style 를 적용시켜 기존보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시켜 보시길 권해드리고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ㅡ^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