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액정보호필름 (강화 유리, 지문방지, Healing Shield AR) 특징 & 단점

액정보호필름 (강화 유리, 지문방지, Healing Shield AR) 특징 & 단점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액정보호필름 (강화 유리, 지문방지, Healing Shield AR) 특징 & 단점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지금까지 제가 구입해서 사용해본 "액정보호필름 (강화 유리, 지문방지, Healing Shield AR) 특징 & 단점"이라는 주제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본 내용은 스마트폰 액정보호 필름, 노트북, 맥북, 모니터, 디지털 카메라 LCD Film 등 가전제품 액정 전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니 구입시 참고하시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액정보호필름 (강화 유리, 지문방지, Healing Shield AR) 특징 & 단점"


여러분은 어떤 액 정 보 호 필 름 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업무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눈피로를 줄이고 싶으시나요?

평소 휴대폰이나 전자기기들을 휴대하면서 자주 떨궈서 강한 보호기능이 필요하세요?

손에 유분기가 많아서 액 정이 자주 오염돼서 청소를 쉽게 하고 싶으신가요?

영화나 동영상을 주로 보고 그래픽관련 일을 하고 있어서, 아주 선명한 화질이 필요하세요?

가격이 착하면서 어느정도 보호기능이 충실한 것을 찾으세요?


과거에는 '액정보호필름' 종류가 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종류가 많아졌고, 각기 다른 장단점이 있는 액 정 보 호 필 름 이 존재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전자기기로는

맥북 프로 15인치 터치바 신형, 아이폰7+, 뉴아이패드(구형), 그리고 디지털카메라 등 여러 기기들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유명 액정보호필름 회사인 "Healing Shield 힐링쉴드" 의 제품들의 종류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위 사진에 맥북 프로 15인치 터치바 신형 에 부착한

힐링쉴드 Healing Shield AR 보 호 필 름 입니다.

특징으로는?

고화질과 저반사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주로 드라마, 영화감상, 그래픽 작업 등을 주로 하시는 분들께 유용합니다.


아래 표는 자사의 구매 도움표 자료를 가지고 제가 다시 만든 표입니다.

Healing Shield 힐링쉴드 에는 위와 같이 종류가 있습니다.

평점은 5점을 만점 기준으로

모든것을 다 만족하는 액정보호필름은 없지만


구매시에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기능을 가진 것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AFP Oleophobic 

- 지문방지 능력과 고선명도 기능을 가지고 있고 (보호, 지문방지, 투과율,표면강도)등 성능이 보통으로 가장 일반적이며 투명한 필름 입니다.


○Anti-Blue 

- LCD에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하여 시력을 보호해 주는 투명 클리어 타입의 시력보호용 film 입니다.

필름에 약한 회색또는 노란색 색감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이나 TV, 컴퓨터 모니터에 블루라이트 차단시킬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 AG Nanovid

- 높은 지문방지력과 저반사에 특화된 무광 매트타입 film

주로 손에 기름기(유분기)가 많으신 분들, 오염에 강한 제품을 찾는 분들께 유용합니다.

단점: 선명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 Superior AR

- 고화질과 저반사 기능을 갖고있고, 가격이 다른것들 보다 비싼편입니다.

100% 에 가까운 높은 투명도로 생생한 고화질을 구현가능하지만 지문, 생활기스에는 약한 편입니다.

주로 그래픽업무용, 영화나 드라마 감상 용으로 좋습니다.

단점: 가격이 비싼편, 스크래치에 약하고, 지문방지능력이 떨어집니다.


○ AS , 방탄필름

- 충격흡수필름 으로 강화유리와 유사해 보이지만 방탄필름은 기존에 얇은필름을 여러층으로 두껍게 덧대어 만든 것이므로 강화유리랑은 다릅니다.


○ TG , 강화유리

- 시중에 일반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강화유리 입니다.

주요 특징으로는? 

스크래치, 미끄러지는 터치감과 액정보호에 강함

단점: 떨어짐이 아닌 생활중 부딪힘에도 쉽게 깨질 수 있음.


○ CF, 곡면전용필름

현재 S7엣지, 노트7 등 곡면까지 덮는 film .

단점: 우레탄재질이라 눌림, 약간의 화질저하가 있습니다


○ CF PRIME

- CF 에서 눌림이나 지글거림 을 보다 개선한 film 입니다.

단점: 가격이 비싼편

"액정보호필름 (강화 유리, 지문방지, Healing Shield AR) 특징 & 단점"

위 사진은 일반적인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강화 유리 film 을 부착을 해서 사용을 했는데요~

떨어뜨리지도 않았는데, 딱딱한 곳에 부딪힘 만으로도 이렇게 film 이 깨집니다.


"액정보호필름 (강화 유리, 지문방지, Healing Shield AR) 특징 & 단점"

위 사진역시 강화 유리 인데요~

제 신장 (181cm)에서 바닥에 떨어뜨린 후 깨진 film 사진인데요~

확실히 강화 유리는 충격, 스크래치에는 강합니다. 하지만 생활중에 부딪힘 같은 것이 있어도 쉽게 깨진 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매번 이렇게 깨지면 새것으로 교체를 해야한다는 것이 좀 불편합니다. 액 정 보 호 필 름 구입시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 표는 슈피겐 Spigen 이라는 회사의 제품의 종류인데요~

여기 브랜드는 가격도 저렴하면서 가성비가 좋은 편이라 과거부터 많이 사용을 했었습니다.

제품 종류로는?

(Ultra Crystal, Ultra Oleophobic, Ultra Optics , Ultra Fine, Premium Matte)

가 있습니다.

5점을 만점으로 평점이 고루 우수한 제품으로는? (Ultra Fine 과 Ultra Optics)입니다.


구매팁에 보시면

투과율은 좋을수록 고선명도의 화면을 보여주기 때문에 (영화나 드라마, 동영상, 그래픽 작업)등에 용이하고

표면강도가 높을수록 스크레치 에 강하므로 생활기스에 좋습니다.

지문방지력이 높을수록 손에 유분기(기름기), 화장품 등에 잘 묻지 않기 때문에 생활 오염에 강한 제품입니다.

비침방지(Anti-Glare) 효과가 좋을수록 사물이 비치는 현상과 눈부심이 적기 때문에 (작업용, 눈시력보호용)으로 적합합니다.

두께 Thickness 는 두꺼울수록 떨어뜨림, 등 보호력이 향상되고 표면 강도가 좋고, 터치감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액정보호필름 (강화 유리, 지문방지, Healing Shield AR) 특징 & 단점"

위 사진은 지문방지 film 을 부착한 뉴아이패드 입니다.

지 문 방 지 film을 부착하게되면 터치감과 선명도가 떨어지며, 황사낀 것 처럼 누렇게 보입니다.

대신에 기름(유분)이 묻지 않고, 또 청소시에 알코올을 이용해 극세사 천으로 닦아내기가 쉽습니다.


"액정보호필름 (강화 유리, 지문방지, Healing Shield AR) 특징 & 단점"

다음은 관련 포스트입니다.

지금까지 액정보호필름 (강화 유리, 지문방지, Healing Shield AR) 특징 & 단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휴대폰 또는 전자제품 액정보호필름 구입시에 여러 기능들 중 가장 우선시 되는 기능이 충족되고 그다음에는 가격이 맞는 제품을 구입하시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