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애플 as센터 유베이스 후기

애플 as센터 유베이스 후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애플 as센터 유베이스 후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애플 공식 as센터인 "유베이스" 이용후기를 작성할까 합니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은 천안인데요~ 교통상 가장 가까운 지역은 대전이라 "대전 유베이스"를 이용했습니다. 총 두차례 이용을 했는데요~ 처음 방문시 접수부터 수리 후 제품을 수령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as센터 유베이스 후기"


먼저 apple 에이에스 center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아래 사진과 같이 N포털 사이트에서 한글로 "애 플 서 비 스 센 터"로 검색을 하면 하나의 포털 사이트가 결과로 나오는데요~ 접속을 하시면 apple 계정에 로그인 후 [서비스 및 지원]을 클릭 하시면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제품을 Service 관련해서 도움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애플 as센터 유베이스 후기"


위와 같이 검색 후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사진이 나옵니다.

"애플 as센터 유베이스 후기"

사용하고 계신 제품을 클릭 하시면

어떤 문제가 있는지 각 항목에서 선택을 합니다. (시동 또는 전원, 인터넷 및 연결, 설치 및 업데이트, Mail, 하드웨어 문제, Apple ID 및 암호, 프린트 및 스캔, 기타 Mac 주제) 항목이 있습니다.


카카오맵을 통해 "유 베 이 스"를 검색 후 지점을 찾으셔도 좋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고객님의 지역에서 도움을 받으십시오. 라는 문구 에서 위치 검색하기에서

"대전" 지점을 검색했더니 결과로 대전과 가까운 지점정보가 나옵니다.

해당 지점을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연락처와 주소지 정보가 나옵니다. 

"애플 as센터 유베이스 후기"


U BASE 는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센터방문예약], [디스플레이 당일 수리 서비스], [수리상태확인] 등을 할 수가 있는데요~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svc.ubase.co.kr


"애플 as센터 유베이스 후기"


예약이 많은 시간대, 평일에는 집에서 가까운 매장을 U BASE 온라인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을 하시고 이용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01. 제품선택, 02.센터 선택, 03.날짜 및 시간 선택 을 하신 다음에 예약을 합니다.


모든 apple U BASE 영업시간은?

○ 평일 10:00 ~ 19:00

○ 토요일 10:10 ~ 14:00

○ 연락처: 1566-8514 (공통)

※ 공휴일, 일요일은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대전 유베이스 위치 및 주소는?

서구 계룡로 639 에이스에비뉴 2층, 대전광역시, 35264 입니다.


대전 지하철 역에서 용문역에서 5번 출구로 바로 나오시면  "U+ SQUARE 매장"이 보이는데요~ 이곳으로 들어오셔서 2층에 위치해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첨부했습니다.

"애플 as센터 유베이스 후기"


위와 같이 대전 U BASE 지점은? 용문역에서 5번출입구로 나오시면 바로 보입니다.

U+ SQUARE 매장안으로 들어오셔서 좌측에 있는 계단을 이용해 2층으로 올라오시면 됩니다.

"애플 as센터 유베이스 후기"


처음 하셔야 할 일은? 관공서, 은행과 같이 번호표를 뽑아야 합니다.

들어오시자 마자 Touch Screen 에 

iPhone 또는 Mac·beats·Others 중에 선택을 합니다.

휴대폰은 왼쪽에 있는 iPhone을 나머지는 오른쪽에 있는 Others 를 선택 해주신 후 번호표를 뽑아주시고 빈 자리에 앉아서 대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애플 as센터 유베이스 후기"


본인의 번호표를 직원분이 부르면?

위와 같이 아이패드에 (대기 번호표 번호, 성, 이름, 연락처 앞자리, 중간자리, 뒷자리, 이메일 주소, 고장 증상 선택, 진단/수리 서비스 이용에 동의합니다. 체크 및 본인 서명)를 모두 입력 하신 후에 완료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진단/수리 서비스 이용방침에는 위와 같이 모듈 교체 가능 품목으로는?

iPhone 42 - 후면 커버, 배터리, 카메라, 스피커

iPhone 5, 5C - 홈버튼 모듈, 배터리, 스피커, 진동모터, 수신기

iPhone 5s, 6, 6 Plus, SE - 배터리, 스피커, 진동모터, 수신기, 카메라

iPhone 6s, 6s Plus, 7, 7 Plus - 배터리, 카메라, 수신기 (6s /6s Plus), 스피커 (7, 7 Plus)

가 해당 된다고 나와있습니다.


한번 빠르게 쭉 읽어보시고요- 

아이패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애플 as센터 유베이스 후기"


마지막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제공 동의 아래에

서명을 합니다.


아이패드에 (대기 번호표 번호, 성, 이름, 연락처, 앞자리, 연락처 중간자리, 연락처 뒷자리, 이메일주소, 고장증상)등을 체크하신 다음 직원분께 고장 증상에 대해 자세하게 말씀을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하면 진단을 내려 당일 수리를 할 수 있는 품목은 조금 기달려 주시면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고요, 부품이 필요한 경우나 기타 의 경우에는? 경우에 따라 일주일 ~ 한달 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상담 및 진단이 끝나면 추가로) 인수증 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인수증 주의사항으로는?

※ 제품을 찾으실 때 필히 본 영수증을 지참해야 하며, 대리인이 수령하는 경우에는 대리인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 수리 후 3개월 이내에 찾으시지 않으면 임의 처리될 수 있으니 3개월 이전에 찾으셔야 합니다. 


"애플 as센터 유베이스 후기"


위와 같이 인수증에는 접수번호와 고객명, 이메일 및 주소, 모델명, 고장내용, 접수일자, 연락처, 접수자명, S/N 시리얼번호가 적혀있습니다. 

수리가 완료되었다는 전화통화를 받으신 후 방문시에는 꼭 인수증을 지참하시고 수령을 하셔야 합니다.


저는 맥북프로 15인치 터치바 고장내용은? 키보드 비이상적인 소음 및 키 입력문제 였는데요~

"임요셉" 엔지니어 분? 이 빠르고 정확한 진단을 해주셨습니다. 이날 맥북프로 15인치 터치바 모델과 함께 또다른 노트북인 맥북프로 레티나 13인치가 "물음표 폴더가 나오면서 부팅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여 같이 가져갔는데요~  이것도 함께 봐주셨는데, 이 경우는 SSD 하드디스크가 고장이 난 것이라고, 다른 SSD 하드를 노트북에 꽂아서 정상작동이 되는 것을 확인해주셨습니다. 이것을 만약 수리를 하게되면 SSD를 새것을 구입해야하는데, 비용이 무려 60만원? 상당이나 되서..잠시 고민을 하다가 "임요셉" 엔지니어 분 과 저는 동일한 생각을 했던 것 같습니다. 그냥 구형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의 SSD 고장으로 SSD를 새것으로 교체 하느니 그냥 새 노트북을 사는 것으로... 생각해서 결국 교체를 진행하지 않고 '맥북프로 15인치 터치바'만 수리 진행을 맡기게 되었습니다.



수리가 완료되었다는 U BASE 의 전화를 받으신 다음

수령을 하실때는 동일하게 터치스크린에서 번호표를 뽑으신 다음 대기순번을 기다린 후 본인의 번호를 직원분이 부르시면? 

인수증을 직원분께 건네주신 다음 수리완료된 물품을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온라인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을 하셨더라면? 위와 같이 아이패드로 예약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애플 as센터 대전 유베이스 후기"를 썼는데요~ 기존에 저는 휴대폰 고장의 경우는? 대우일렉 을 통해서 수 리를 받은바가 있고요, 컴퓨터 관련해서는 이번에 처음으로 apple 공식 Service Center 인 U BASE를 이용해봤는데요~ 대전 지점은 정말 직원분들이 다 친절합니다. 특히 "임요셉" 엔지니어 님은? 빠르고 정확한 진단에 친절 까지 모두 갖추신 분입니다. 다음에 컴퓨터 관련해서 또 고장이 나면 대전지점을 방문해야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시길 바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