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누구나 한 개 이상의 Naver 계정을 만들어 이메일 용도 또는 카페나 블로그 SNS 활동 용도로 사용을 하고 계실탠데요~ 오늘은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N포털 사이트 계정에 Login 을 하게되면 정말 많은 데이터들이 수집이 되는데요~ 그중에 어떤 것이 있냐면? (IP 주소, 날짜 및 시간, 국가, 경로, 브라우저 환경)등이 저장이 됩니다. 


본 내용은 보안과 관련된 내용으로 컴퓨터에 대해 지식이 없는 초보자 분들도 간단히 체크해볼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지금 현재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기 이전에는? N포털 사이트가 운영하는 블로그를 이용하기도 했었는데요~ 여러 계정들을 만들어 사용하다보니 분실위험이 있어서 공통되는 비밀번호를 사용했었는데요~ 부 계정중 하나가 어느날 해킹을 당해버렸습니다. 원인을 알아봤더니 보안설정을 해놓지 않아서 해외 해커로부터 해킹을 당했던 것인데요, 그 이후로는 보안설정 중 [로그인 차단 설정]에서 [해외 로 그 인 차단]은 필수로 설정해놓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N포털 계정을 현재 이용중이시라면? 해외 로그인 차단 설정은 꼭 설정해놓으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


먼저, N포털 계정 (아이디, 패스워드)를 입력 해 [Login]을 해주세요.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


가능하시면 Login 하기전에 IP 보안에는 ON 상태를 만들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한 사용을 위해서는 [일회용 로 그 인]을 사용하시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일회용 Login 은? 평소 N 포털 사이트 블로그를 하시거나 정말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께 권장드립니다.


위와 같이 계정 Login 을 한 상태에서 본인의 닉네임 옆에 [내정보]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

그러면 화면과 같이 [회원정보], [보안설정]이 있는데요~

이중에 [보안설정]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


보안설정 에서 할 수 있는 것은?

1. 비밀번호 (비번 변경, OTP Login) 설정

2. 로 그 인 차단 설정

3. 로 그 인 전용 아이디

4. 새로운 기기 로 그 인 알림

5. 내 활동 기록 보기

6. 로 그 인 관리

7. 일회용 로 그 인

8. 외부 사이트 연결


중에서 5번 오늘의 주제입니다.

[내 활 동 기록 보기]를 통해 확인 가능한 것으로는?

○ 로그인 기록 중 (IP, 국가, 접속한 브라우저, 일시) 등 을 알 수 있음

○ 일반 로 그 인 또는 POP3 Login 정보를 볼 수 있음

○ 로그인 기록은 최대 90일까지만 보관됨

CF. Facebook 친구찾기 등 해외 사이트에서 Naver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한 경우 Login ip가 해외로 기록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뿐만아니라 해외 IP로 운영하는 사이트들도 해당됨, 유튜브 같은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


내 활동 기 록 보기 에서는? 위와 같이

[로그인 기록] 과 [정보 수정 이력] 항목이 있는데요~

기 록 항목에서는? 일반 Login 또는 POP3 (이메일) 로 그 인 한 경우 각각 확 인이 가능하고요~

일반에서는? (일시, IP, 국가, 브라우저 정보) 등 확 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

위와 같이 POP3 Login 도 기 록이 남게되는데요~

POP3 기 록은? Naver mail 을 POP3/IMAM/SMTP로 연동했을 때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Login 인 되는 기 록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POP3 연동을 해놓지 않는다면? 별도의 기 록이 남지 않게 됩니다.


이 부분은 메일 [환경설정]에서 사용자가 직접 설 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


위와 같이 PC (웹) 인지, 모바일 (웹)인지 정 보도 확인이 가능하고요, 국가, IP, 일시 등이 나옵니다.

조회를 위해서는? 로 그 인 정보 위에 있는 날짜 데이터에 yyy.mm.dd 순서대로 위의 형식을 갖춰서 조 회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하단에 날짜 정보에서 시간 순서대로 이전 날짜를 클릭하시면 이전 날짜로 이동을 하게됩니다.

이 기간은 90일 이전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정보가 90일까지 보관되기 때문입니다.


해킹 등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보안설정을 꼭 해놓으시는 것을 권해드리고요~ 가끔 시간적 여유가 되시면 login 기 록 정보도 확인을 해주시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