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카메라 액세서리/영상촬영 장비
  3. Sony 멀티 배터리 어댑터 키트 NPA-MQZ1K

Sony 멀티 배터리 어댑터 키트 NPA-MQZ1K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Sony 멀티 배터리 어댑터 키트 NPA-MQZ1K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모든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 알파 7 시리즈를 사용할 수 있는 "Sony 멀티 배터리 어댑터 키트 NPA-MQZ1K" 개봉기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얼마전에 가장 최신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인 A7M3 을 구입하면서 기존에 쓰던 배터리 충전기는 더이상 사용을 할 수가 없어서 새로운 battary인 NP-FZ100을 빠르게 충전할 수가 있고, 동시에 4개의 battary를 사용할 수 있고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멀티 배터리 어댑터 키트인 NPA-MQZ1K 을 구입하게 됬습니다. 이 제품말고 BC-QZ1 이라는 급속 충전기도 있는데요~ 저는 평소 장시간 촬영을 하는 편이라 동시에 충전을 할 수 있는 NPA-MQZ1K 을 최종 선택 했습니다. 


아래에 바로 개봉기 내용과 함께 사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Sony 멀티 배터리 어댑터 키트 NPA-MQZ1L" 개봉기 



저는 공식 소니코리아가 아닌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주문을 했습니다.

일반 크기의 택배박스에 잘 포장되어 왔습니다.


위와 같이 하얀상자에는 소니코리아 정품입니다 라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의 주요 특징에 대해 간략히만 말씀드리면?

○ 기본 구성품으로 소니의 새로운 배터리인 NP-FZ100 가 2개가 기본으로 들어있음

○ 최대 배 터 리를 4개 까지 장착하여 출력을 할수도 있고, 입력이 가능

○ 편의를 위한 작은 크기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 배터리 보호기를 분리하고 battary 포트 커버를 끼우면 멀티 배 터 리 어댑터가 배 터 리 2개가 들어가는 휴대성이 좋은 작은 어댑터로 바뀝니다.

○ 다양한 촬영 환경을 생각한 유연성

- 유닛 상하단에 나사 소켓이 3개씩 총 6개 소켓이 있어, 마운트 플레이트와 나사를 이용한 유연한 리그(rig)설정이 가능

○ 파워 출력용 USB 포트 2개

- 카메라/USB 셀렉터로 DC 출력 대상을 전환할 수가 있고, 카메라 바디 또는 USB 포트로 연결된 다른 전자 장치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음

-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기기들을 연결하여 충전이 가능


카메라 충 전 기 이지만, 동시에 보조배터리도 될 수 있고, 다양한 장비들을 충 전 할수가 있습니다.



하얀상자를 열면 바로 소니코리아 정품보증서가 있습니다.

이 제품도 시리얼 번호가 하단부에 있어서, 정품등록을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하얀 상자를 개봉시

소니코리아 정품보증서 및 사용설명서가 가장 먼저 보이고, 그 아래에는 위와 같이 본 품과 주요 구성품들이 있습니다.


"Sony 멀티 배터리 어댑터 키트 NPA-MQZ1K"


위 사진은 기본 구성품입니다.

무언가 구성품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구성품은? NP-FZ100 battary 가 2개, AC전원 어댑터 1개, battery 케이스 (보다 작은 크기로 전환하기 위한), 그리고 나머지는 다양한 촬영 환경을 고려해 리그 rig 등에 사용이 가능한 부품들이 들어있습니다.


하단부 사진인데요~

유닛 상하단의 각각 3개씩 나사소켓이 있어서 촬영시 유연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리그 등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필요한 부분입니다.


여기 하단부에 하얀색 으로 4-695 번호 아래에 시리얼 번호가 적혀있습니다.


"Sony 멀티 배터리 어댑터 키트 NPA-MQZ1K"


뒷면에는? USB 단자가 있는데요~ 캡(뚜껑)을 열면 두개의 USB-A 포트를 꽂을수가 있습니다.

USB 포트에 꽂아 장착된 NP-FZ100 으로 다른 전자기기들을 충 전할 수가 있습니다.


반대편 뒷면 사진입니다.

왼쪽에는 AC 전원 최대 12V 입력이 가능하고요, 오른쪽에는 DC 5V로 마이크로5핀 = Multi 케이블을 이용해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이곳에 연결해 NP-FZ100 battery를 충 전 할수도 있습니다. 


NP-FZ100 을 총 네개를 꽂을 수가 있는데요~ 네개를 동시에 카메라로 출력을 시킬수도 있고, 네개중 두개는 USB 스마트기기로 출력 시킬수도 있습니다. NP-FZ100을 꽂는 방법은? 하단 부를 손가락으로 누르고 배 터 리 를 장착시키면 되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DC OUT-A 와 DC OUT-B 로 나누어져 있는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배 터 리를 꽂는 부분에 보시면 B1, B2 , A1, A2 라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DC OUT- A 또는 B 아래에 보면 CAMERA 와 USB가 있는데요~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카메라에 전원을 공급하고자 하신다면? CAMERA 로 버튼을 이동해주시면 되고요, USB에 전력을 보낼라면 USB로 버튼을 이동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있는 버튼은 (DC OUT , CHARGE)가 있는데

DC OUT 은 외부로 전력을 보낼때 (카메라나 USB)에 전력공급시에 버튼을 여기로 이동을 해주시면 되겠고, CHARGE 는 충전시에 여길로 버튼을 이동해줍니다.

그리고 우측에 보면 BATT CHECK 베 터 리 잔량체크 가 있습니다. 한번 누르면 현재 본품에 장착되어 있는 battary 의 잔량이 형광불로 표시가 됩니다.  불이 세개가 들어오면 80~100%, 불이 한개가 들어오면 10~30%, 불이 두개가 들어오면 40~70%? 이런 식인 것 같습니다. 


Sony 멀티 배터리 어댑터 키트 NPA-MQZ1K 에 포함되어 있는 battery 팩 입니다.

사진과 같이 화살표방향으로 밀면 Z-시리즈의 배 터 리를 커버에서 분리해 구형 배. 터 리인 W-시리즈의 배. 터 리와 호환되는 카메라에 장착을 할 수가 있게 됩니다.


현재까지

Z 시리즈는?

A9, A7R3, A7M3


이 있고,

W 시리즈는?

위에 세가지를 제외한 미러리스 카메라 거의 모든 카메라가 구형 배  터 리를 사용합니다.

여기에 호환이 됩니다.


실 사용은 위와 같은 화면으로 나오는데요~?

현재는 3개의 battery가 장착되어 있어서 세개의 초록색 불이 들어오고, A2에는 비어있기 때문에 불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Cf 추가로, 불이 안들어오는 경우는? battery 잔량이 너무 작은 경우에도 들어오지 않으니 방전이 될정도의 잔량이 남아있다면 조금 기다리면 불이 들어올 겁니다^^;


제품에 이상이 있는것이 아닙니다.

충 전시에는 Charge 로 전환을 해주시고요 카메라에 충. 전시에는 DC OUT 으로 중간에 버튼을 옮겨줍니다.

중간 버튼을 DC OUT 에 위치시키고, DC OUT-A 또는 B의 버튼을 USB쪽에 버튼을 전환시키면? 위와 같이 스마트 기기들을 USB-A 포트에 케이블을 연결해 충  전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실 바래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