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Windows 10
  3. 윈도우 10, 8, 7 최대절전모드 활성화

윈도우 10, 8, 7 최대절전모드 활성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윈도우 10, 8, 7 최대절전모드 활성화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Windows 10, 8, 7 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에너지 절약) 기능인 "윈도우 10, 8, 7 최대절전모드 활성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최대절전모드란 (하이버네이션 hibernation) 이라고 합니다. 다른말로는 [재우기] 라고도 말합니다. 시스템 전원을 off 전에 시스템 메모리에 있는 모든 내용들을 하드 디스크와 같은 비휘발성 메모리에 기록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이유는? 전원을 off 했다가 다시 on 으로 재부팅하기까지의 시간 보다 더 빠르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문서들, 여러 작업들이 실행이 되어 있던 경우에 잠자기 모드 (최대절전모드)를 실행하게 되면 전원을 off 하는 것과 전기 소모 면에서 똑같고, 마지막으로 종료한 부분에서 즉시 이어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드 디스크 SSD 비휘발성 메모리의 작업을 모두 저장한 다음 해당 기능이 실행되는 것이므로 안전한 편입니다.


일반 pc 보다는 노트북에서 사용하시면 유용한 기능입니다.

회사에서 잠시 머리를 식힐겸 작업하던 프로그램을 완전히 끄지 않고,컴퓨터를 종료하지 않은 상태에서 잠자기 모드(최대절전모드)를 실행하면 사용자 설정에서 다시 시작시 (암호)가 표시되게 설정할 수가 있어서 자리를 비운 경우에 활용을 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윈도우 10, 8, 7 최대절전모드 활성화"


이 기능이 지원되는 운영체제는?

Windows 10, Windows 8.1 , Windows 7 에서 공통 적용됩니다.


사용법

pc를 절전 모드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합니다.


1.

 Windows 10의 경우에는 [시작 ] - [설정] - [시스템 ] - [전원 및 절전] - [추가 전원 설정] 클릭

● Windows 8.1 또는 Windows RT 8.1의 경우에는? 화면 오른쪽 가장자리에 안으로 살짝 밀고 검색을 탭 하거나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 화면 오른쪽 위 모서리를 가리키고 마우스 포인터를 아래로 이동한 다음 검색을 클릭)합니다. 다음에 검색 상자에 [전원 옵션]을 입력한 다음 [전원 옵션] 을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 Windows 7의 경우에는? [시작 ] - [제어판 ] - [시스템 및 보안] - [전원 옵션] 클릭


2. 

데스크톱, 태블릿 또는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전원 버튼 작동설정] 선택. 

옵션에서 '절 전'을 선택함

노트북에서만 사용시에는?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을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덮개를 닫을 때 ]옆에 있는 절 전 을 선택 후 변경 내용 저장을 선택합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Windows 7 운영체제에서는 위와 같이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 [전원 옵션 ] - [전 원 단추 동작 변경]에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전  원 단추 동작 변경을 클릭후

아래와 같이 

"윈도우 10, 8, 7 최대절전모드 활성화"


잠자기 mode 는 노트북용으로 설계되었으며 일부 PC에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InstantGo가 기본 제공되는 pc에는 최대 절전 모드 옵션이 없습니다. 

일반 절 전 mode 와 다른점은? 앞에 '최대'라는 단어가 붙은 mode에서는? '최대' 가 붙지 않은 mode 보다 적은 전원을 사용하며 PC를 다시 시작하면 종료된 부분으로 돌아가지만 속도는 일반 절 전 mode 보다 느립니다.


위에는 일반 pc에서 전 원 옵 션의 화면입니다.

위와 같이 단추 정의 및 암호 보호 설정에서 단추를 누를때, 최대 절전 모드 라고 표시는 되지만

종료 시 버튼 옆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냥 절 전 모 드 로 나옵니다.


이번에는 windows 10 노트북에서 해보겠습니다.

"윈도우 10, 8, 7 최대절전모드 활성화"


위와 같이 pc 가 아닌 노트북 기기이고 windows 10 환경에서는?

최대 절전 모드 가 

'시스템 종료' 위에 있습니다.


앞에 "최 대" 글자가 붙은 것이

더 전력을 적게 소모하고, 지금까지 말씀드렸었던 HDD ,SSD 에 마지막까지 하던 작업 내용을 저장합니다.


컴퓨터를 완전히 끄고 켜는 시간 보다 더 빠르게 작업을 이어서 할 수가 있습니다. 

다른 Windows 버전과 동일하게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전원 옵션 에서 설정할수가 있는데요~

위 화면에서 [전 원 단 추 동 작 변 경]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인데요~

이곳에서 할 수 있는 옵션으로는?

노트북에서는 덮개를 닫을 때 가 추가가 되어있습니다.

아래로 화살표시를 클릭하면 (아무 것도 안 함 , 절전, 최대 절전 모드, 시스템 종료, 디스플레이 끄기)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 있는 전원 단추를 눌렀을때 자동으로 지금 선택하신 옵션이 실행이 되는 것입니다.

그 아래 역시 절 전 단추를 눌렀을때 자동으로 선택하신 기능을 수행합니다.


방금전에 위에 두개는 단추를 눌렀을 때 해당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셋팅이었고요~

종료 설정 에 보면 사용자가 체크를 할 수가 없게 회색으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잠금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 파란 글씨를 클릭 하신 후에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네가지 체크사항이 있습니다.

1. 빠른 시작 켜기(권장)

2. 절전 모드

3. 최대 절전 모드

4. 잠금


원하는 기능에 체크를 하시고 [변경 내용 저장]을 누릅니다. 

위 화면과 같이 단 추 를 눌렀을때 '배터리 사용 및 '전원 사용' 옵션에서 아래로 화살표를 눌러

아무 것도 안할지, 디스플레이를 끌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환경에서는 덮개를 닫을 때 위의 기능을 이용하시면 긴급하게 덛개를 닫을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