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4K YouTube to MP3 이용하기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4K YouTube to MP3 이용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4K YouTube to MP3 이용하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YouTube에서 뮤비나 동영상에 삽입된 곡을 계속해서 듣고 싶으실때, 소장을 하고자 원하신다면? Program을 이용하시거나 사이트에서 변환작업을 거처 엠피쓰리나 다른 음원 포맷으로 내려받기를 하실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4K YouTube to MP3 이용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유튭 동영상 또는 엠피쓰리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는 사이트나 프로그램은 정말 많습니다. Site의 경우에는 악성코드를 심어놓은 유해한 site가 존재하기 때문에 조심을 하셔야 하는데요~ 그밖에는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플레이어에서 자체 기능을 이용해 video 나 audio를 내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정말 많은 프로그램들을 사용해봤지만 본 글에서 소개해드리는 program 은 정말 유용하더라고요~

아래에 계속 이어서 설명하겠습니다.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4K YouTube to MP3 이용하기"


정말 수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안전하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원하는 품질까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Program 이 있습니다.

사이트 이름은? 4Kdownload.com 입니다. 

저는 유튭에서 동영상을 내려받을때 본 글에서 소개드리는 program이 아닌 동영상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는데요~

지난글 

2016/08/19 -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관련] - 유튜브 다운로드 프로그램 4K 지원

2017/09/27 - [IT관련/유튜브관련] - 유튜브 동영상을 손쉽게 다운로드 가능한 4K Video Downloader

위에 글에서 소개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도 엠피쓰리, 음원 관련 포맷으로 내려받기가 가능하지만

본문에서 소개드리는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YouTube, VEVO, SoundCloud, Facebook 에서 사용이 가능

- 사용범위가 넓다는 것

○ 다양한 포맷으로 내려받기가 가능

- M P 3, M4A, OGG

○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

- Windows, MacOS, Ubuntu

○ 무료 버전 이용 가능


지금 사용하시는 운영체제 환경에 맞게

윈도우나 맥킨토시 환경에서 본 Site에 접속을 하시고 프로그램을 무료로 내려받기 할 수가 있습니다.

내려받기를 하면 위와 같이 4K를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는 창이 뜹니다.


맥킨토시 Mac 운영체제에서는 위와 같이 

dmg 확장자 파일을 더블클릭 후 응용 프로그램에 드래그해 설치를 마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버전은 안내에 따라 인스톨을 마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로고는?

파란색 바탕화면에 구름모양이 있고 그 안에 음표가 그려져 있습니다.

동영상 전용 프로그램은 필름이 들어가 있고, 바탕화면은 연녹색입니다.


왼쪽이 동영상을 내려받기 할 수 있는 비디오 다운로더 이고, 오른쪽이 유튜브, 비보, 사운드클라우드 등에서도 음원을 내려받을 수 있는 오늘의 주인공인 '4K YouTube to MP3" 프로그램 입니다. 사용법은 이둘의 큰 차이는 없습니다.


비디오 다운로더는 한글판

유튭 투 엠피쓰리는 영문판 입니다.


이제 유튭 에서 동영상을 재생시켜 보고 음 원을 추출해볼까 하는데요~

임의의 영상을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소녀시대" 라고 검색 후

"Girls' Generation-Oh!GG 소녀시대-Oh!GG '몰랐니 (Lil' Touch)' MV 를 재생해보겠습니다.

노래가 재생되고 있을 것입니다.

멈추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인 "4K YouTube to MP3" 프로그램을 실행 시켜 주세요.

실행을 시키면 오른쪽같이 창이 뜰것입니다.


이제 내려받고자 하는 유툽 동영상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url 복사를 해주세요. 그런다음 다시 포케이 유튭 투 엠피쓰리 프로그램으로 가서 마우스 왼쪽버튼을 그림이 그려져 있는 곳에 클릭해주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파일을 읽어 들입니다.

일정 시간이 되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가 완료가 됩니다.

동영상 프로그램과 다른점이라면?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해당 노래를 재생해볼 수가 있습니다.

> 화살표를 누르면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 입니다.

뒤에 확장자가 M P 3가 붙습니다.


맥킨토시 Mac 에서는 동영상, 음원 미리보기 단축키가 스페이스바 이기 때문에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이렇게 미리 재생도 가능합니다.

윈도우에서는 더블클릭 후 오디오를 실행시킬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4K YouTube to MP3 이용하기"


기본 셋팅 (설정)으로 사용을 하셔도 좋지만, 더 나은 설정을 위해

Prefences (환경설정)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General 항목에 들어가셔서


보셔야 할 부분이 네가지 정도 있습니다.

1. Format 포맷 (유형

2. Quality 품질 (음질)

3. Intensity 강도

4. 저장되는 파일 위치 


각각 항목들을 마우스로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포맷을 세가지 유형으로 (MP3, M4A, OGG)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품질은 (Original, High 320 kbps, Medium 256 kbps, Low 128 kbps)

중에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원본은 오리지널 Original을 선택하시면 되고요~

강도는 사진과 같이 Stable 3 threads 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네번째로 다운로드시 저장되는 파일위치를 사용자가 선택이 가능한데요~

위와 같이 [Browse]를 마우스로 클릭 하시고 저장되는 위치를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4K YouTube to MP3 이용하기"

세가지 포맷을 환경설정에서 선택후 노래를 다운로드 받아봤습니다.

이렇게 뒤에 mp3, ogg, m4a 라고 표시가 됩니다.


포맷에 따른 용량별 차이는?

m4a 와 엠피쓰리는 동일한 파일크기로 내려받을 수 있었고, ogg는 이 둘보다 파일크기가 조금더 컸습니다.



Paste Link 항목 아래에 여러 파일들을 내려받기해 목록이 꽉차거나 보기가 불편한 경우에는? 위 사진과 같이 임의의 항목을 마우스 우클릭을 한 뒤 'Remove'를 클릭 합니다.

Are You Sure that you want to remove all downloads from the list? 라고 나오면 Remove를 마우스로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한꺼번에 리스트 목록들을 모두 지우기가 가능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