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새로운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업데이트 내용

새로운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업데이트 내용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새로운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업데이트 내용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업데이트 내용"을 전달해드릴까 합니다. 이달 2018년 10월 9일에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정책이 새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기존의 내용과 큰 차이는 없으나 '콘텐츠 품질 가이드라인'이 새로 Update 된 것 같습니다. 지난 6월부터 흔히 말하는 "유튜브 복제 수익창출" 대란이 있었습니다. 영화, 음악, 게임, it 등 여러 테마에서 무작위로 조건에 해당되는 채널들을 모조리 수익창출 금지를 시켰는데요~ 제가 운영하고 있는 음악관련 채널도 운이 안좋게 걸렸습니다.  


이것과 관련된 내용은 지난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8/10/01 - [IT관련/유튜브관련] - 유튜브 고객센터 이메일 보내기

 

아래에 이어서

"새로운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업데이트 내용"


아래 사진과 같이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정책에서 기존과 같이 수익창출 조건 같습니다.

○ 지난 12개월 시청 시간이 4,000시간 및 구독자수 1,000 천명

그밖에 YouTube가 지정한 커뮤니티 가이드에 따라야 수익창출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요즘은 수 익 창 출이 빠르게 되는 것이 아니라? 신청 후 보통은 두달 ~네달 까지도 간다고 합니다. 가장 빠른 승인을 받으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1개월 정도 소요됬다고 합니다. 보통은 2달 (두달) 소요가 되는것 같습니다. 

"새로운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업데이트 내용"

YouTube가 말하는 커뮤니티 가이드 라고 하면 위 사진에서 빨간 테두리를 쳐놓은 부분을 말합니다.

○ 과도한 노출 및 성적인 콘텐츠

- 썸네일 자극적인 것, (ex. 19금, 피가 나온, 과도한 분장, 의상노출 과도해도?, 흉기 , 총기 등)

- 자극적인 제목 (어그로 끄는 제목) 위험합니다.

○ 유해하거나 위험한 콘텐츠

- 폭력적인 영상물, 청소년이 시청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콘텐츠, 옛날 노란국물 같은 그런 부류도?

○ 증오성 콘텐츠

○ 폭력적이거나 노골적인 콘텐츠

○ 괴롭힘 / 사이버 괴롭힘

○ 스팸,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메타데이터 및 사기

- 썸네일 등과 상관이 없고, 동영상과 전혀 관련이 없는 내용을 적어넣는 등 하는 행위, 과도한 태그 사용도 해당

○ 위협

○ 저작권

○ 사생활 침해

○ 명의 도용

○ 아동 보호


총기류, 흉기, 19금 등은 유튜브 봇이 정말 잘 잡아냅니다.

요즘은 바로 수익창출이 중지되고, 심하면 동영상이 삭제되고, 계정도 영구정지?를 당한다고 합니다.


"새로운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업데이트 내용"

동영상으로 수 익 창 출을 하려면?

위 사진과 같이 

상업적 사용 권한 보유행 한다고 합니다. 여기에는 모든 오디오 및 동영상 요소에 대한 권한도 포함됩니다.


"새로운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 업데이트 내용"


기존과 다르게 이번 update로 위 사진에 보시는 콘텐츠 품질 가이드라인이 바뀌었습니다.

관련 내용을 보면?

○ 부가 가치가 제한적인 콘텐츠

- 의미 있고 독창적 해설이나 교육적 가치를 제공하지 않은 콘텐츠

예로) 변경사항이 미미하거나 없이 병합된 제3자 동영상 및 설명 없이 편집된 제3자 콘텐츠를 말합니다.

쉽게 생각을하면 짜깁기 채널, 원본 영상이 아닌 창작 영상 등이 포함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 자동으로 생성된 콘텐츠

- 자동화된 프로세스, 병합을 통해 생성 또는 출처가 다른 콘텐츠를 결합한 콘텐츠

- 합성 음성이 읽는 제3자 콘텐츠, 동영상 간 변경사항이 거의 없는 콘텐츠

○ 복제 또는 중복 콘텐츠

이번에 수익창출 중지를 받게된 가장 큰 내용입니다.

일반적으로 채널의 콘텐츠 상당 부분이 다른 콘텐츠와 완전히 일치하거나 두드러지게 비슷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를 의미

- 다른 곳에 먼저 업로드된 콘텐츠

- 많은 사용자가 여러 번 업로드한 콘텐츠


딱 봐도 내용이 쉽지가 않은데요~

기존의 YouTube는 오리지널 창작 순수 채널들 비중이 적었습니다. 기존의 오리지널 영상들을 제 2차, 3차 가공을 한 짜깁기 채널들로 넘쳐났습니다. 계속해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YouTube 사용자들.. 많은 이용자들이 동시에 수 익 창 출을 하기 위해서 동영상을 YouTube에 업로드합니다. 용량이 적은 파일부터 용량이 큰 파일까지 이르기에 라이트 유저부터 헤비 유저까지 정말 다양한 사용자들이 있을 것입니다. 서버 용량 유지비도 엄청나게 들겠죠? 아니.. 감당이 될까요? 매일같이 초당 실시간으로 엄청난 비디오가 서버에 업로드되는데요.. 그런데 그 업로드되는 동영상들 중에 대다수가 (복제, 중복 콘텐츠) 라는 것을 안 거죠, 이런 이유로 YouTube는 생각을 합니다, 결국 복제, 중복 콘텐츠를 더 증가시키지 않고 감소시키는 획기적인 방법은? 바로 수익창출 중지를 조취하면 모든 것이 해결이 된다고 생각한 것 같습니다. 동시에 무분별한 광고로 인해 광고주가 손해를 볼 수 있는 부분도 고려를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위에 이미지는 추가된 업데이트 내용이고, 위에 글은 뇌피셜 입니다.

광고 위반 내 용은 기존과 같습니다.

어떠한 이유로든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 이건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도 동일한 내 용입니다.

그리고 다른 사용자에게 광고를 클릭하도록 독려하거나 기만적인 방법을 사용해 클릭수를 높이는 경우, 타사 사이트 및 도구를 이용해 불법적으로 구독자나 조회수를 생성하는 경우, '좋아요'나 '즐겨찾기'에 추가와 같은 동영상 기능을 클릭하도록 다른 사용자를 조종하거나 장려하는 경우 등이 광고 위반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점점 더 까다로워지는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정책으로 인해 제가 운영하고 있는 음악관련 채널도 위와 같이 수익창출 중지가 되어 (초록색, 주황색) 어떤 색상도 보이지 않습니다. 이런일이 있기 전에 미리미리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정책에 대해서 이해를 하시면 문제가 생기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