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금융 & 은행
  3. 초간편한 카카오뱅크 신용조회

초간편한 카카오뱅크 신용조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초간편한 카카오뱅크 신용조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얼마전에 kakao bank 새로운 버전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기능은? 무료로 신용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 "초간편한 카카오뱅크 신용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초간편한 카카오뱅크 신용조회"


이번에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이 출시됐고요~  kakao bank는 국내 신용평가사인 KCB의 제휴를 통해 무료로 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초간편하게 무료로 카카오뱅크 신용조회를 하고자 원하신다면?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먼저 해주시고요~.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kakao bank 앱을 실행 시켜주세요.



위와 같이 신분증 확인기관 점검안내 글이 나오면 [다시보지 않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런다음 하단에 보면 [전체] 가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초간편한 카카오뱅크 신용조회" 

[전체] 항목에 들어가셨다면? 여러가지 메뉴가 보일 것인데요~ 해외송금 아래에 보면 [MY]라고 항목이 있고 사진과 같이 [내 신용정보 NEW]라고 적혀있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클릭을 해주세요.


1등급 1000 점을 기준으로 '나의 소중한 신용정보, 카카오뱅크에서 관리하세요' 라는 문구가 바옵니다. [지금 바로 무료로 조회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필수동의] 내용을 체크해주시고요~ KCB 올크레딧 이용약관을 한번 빠르게 읽어보시고요~ 하단에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라는 문구가 나오며 초기에 로그인시 필요한 비밀번호 여섯자리 숫자를 이곳에 입력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초간편한 카카오뱅크 신용조회"


1000점을 기준으로 1등급, 저는 831점을 획득해 4등급으로 판정되었습니다. 상위는 40%라고 하네요^^; 아래에 항목들을 보시면 지난달 카드이용금액, 남은 연체원금, 연대보증, 남은 대출원금이 있다면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카카오뱅크는 국내 신용평가사인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의 제휴를 통해 신 용 정 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다 원활한 설정을 위해서는? 추가로 필요하시다면 우측 위에 항목에 있는 [알림설정]을 클릭하신 다음에

위와 같이 카드 안내 (캐시백 입금, 사용등록 등 체크카드 서비스 관련 안내)에 대해서 앱푸시를 받을 것인지 아니면 알림톡을 받을 것인지? 두개다 받으실 것이면 체크를 해주시면 되겠고요~ 그 아래에 항목은 [내 신용정보] (신용정보 관련 변동발생 여부 안내에 대한 알림을 받을 것인지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수단은 앱푸시와 알림톡이 있습니다. 보안 안내 역시 알림을 받으시는 것을 원하신다면 체크를 해주시면 되겠고요~

대출 안내에 서류제출, 이자납입 안내 등 현재 이용중이신 대출 관련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고자 원하신다면 동일하게 (앱푸시, 알림톡) , 예금 안내 역시 적금납입, 자동이체 등 입출금 및 예적금 상품을 현재 이용중이시라면 앱푸시, 알림톡 등을 체크하여 실시간으로 정보를 받으실 수가 있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