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트위터
  3. 트위터 당신은 로봇인가요? 왜 뜨는 것일까?

트위터 당신은 로봇인가요? 왜 뜨는 것일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트위터 당신은 로봇인가요? 왜 뜨는 것일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혹시 twitter 를 운영하시면서 다음과 같은 질문을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당신은 로봇인가요?" 라는 질문을 받았을때 좀 난감했었는데요, SNS에 다른 분들이 경험하신 이야기를 읽다가 우스갯소리로 '당신은 로봇인가요?' 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사람입니다", "짐승입니다", "동물" 입니다. 라는 의견을 남겨주셨는데요;; 오늘은 "트위터 당신은 로봇인가요? 왜 뜨는 것일까?" 라는 주제로 글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저는 sns 중 블로그 다음으로 많이 하는 것이 twitter 인데요~ 주로 용도는? 빠른 소식 정보를 얻는 것과 유튜브 동영상을 홍보하기 위한 용도?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트위터 당신은 로봇인가요? 왜 뜨는 것일까?"


정확한 원인 및 이유에 대해서는? 사용자들이 남겨주신 의견이 아닌 고객센터 등을 찾아봤지만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찾을수가 있었습니다. "잠기거나 제한된 계정 관련 도움말" 항목에 나와있는데요~ 본문 아래에서 이부분에 대해서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당신은 로봇인가요?" 질문에 아래에 reCAPTCHA에 체크를 클릭하면 사진에서 (자동차, 신호등) 등 구글에서 이미지를 찾는 보안문구가 뜨는것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런 화면이 나오는 원인은 알 수 없으나 네티즌들이 남겨주신 사연, 그리고 제가 경험한 것을 조합해서 알아본 결과 아래와 같은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1. 네트워크 문제일 수도 있다?

- 일시적으로 2~3분 동안 해당 문구가 나오면서 화면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로그아웃을 하신 다음 일정시간이 지난 뒤에 다시 접속을 하시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2. 계정이 일시적으로 잠긴 것일 수도 있다?

- twitter 의 운영원칙을 따르지 않아서 생긴 문제로 (짧은시간에 마음에 들어요, 팔로우)과도하게 한 경우에도 포함 

3. 해킹 문제로

- 악위적인 목적으로 타인이 내 계정을 해킹한 경우

4. 비정상적인 행동이 감지된 경우

5. 광고 차단앱을 쓰면 "당신은 로봇인가요?"를 더 자주 접할 수 있다?


해결방법으로는?

1. 인터넷 쿠키,방문기록 삭제 등을 한다.

2.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한다.

3. 네트워크 문제가 해결될때 까지 기다린다. 


위 사진과 같이 "계정 보안을 강화해주세요" 라고 나오면서 트위터 계정에 연동된 사용자 아이디를 입력해서 본인임을 인증하세요. 내 사용자 아이디는 @기호로 시작합니다. 라고 나오고요 골뱅이 다음에는 사용자 계정이름(아이디)를 적어주셔야 보안이 풀립니다. 위 경우는? 평소에 접속하던 ip주소가 아닌 완전히 다른 ip주소에서 계정에 로그인을 했을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골뱅이 다음에 계정이름을 적어주셔야지만 다시 계정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계정 보안을 통과했는데 ~ 계속해서 평소와 다른 환경 또는 다른 위치에서 계정에 접속을 시도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아까와 다르게 이번에는 힌트 그리고 로그인시 필요한 자신의 이메일 계정을 맞추는 문항이 나옵니다. 로그인시 사용하시는 이메일 주소를 정확히 적으셔야 로그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트위터 당신은 로봇인가요? 왜 뜨는 것일까?"

위와 같이 모바일에서 접속을 했는데, 평소와 다른 행동이 감지되었을때, 네트워크의 일시적인 문제로, 기타 다른 문제 때문에 위와 같은 "당신은 로봇인가요?"라는 질문 항목이 나올 수가 있습니다. 보안문구 그림을 맞추는 것을 잘 통과하시면 다시 정상적으로 사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체크시 보안문구를 묻지 않고 체크가 완료되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귀하의 컴퓨터 또는 네트워크에서 자동 쿼리를 보내고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지금은 귀하의 요청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Google 도움말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라고 나옵니다. 네트워크 문제로 일시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의 원숭이 오류와 같이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 그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저도 유튜브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단시간에 여러 트윗을 해서 계정이 잠긴 적이 많은데요~ 모두 일시적으로 잠김이 되고, 짧게는 몇시간 길게는 다음날이 되니까 다시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트위터 공식 고객센터에서는 '당신은 로봇인가요?' 에 대한 정확한 대답을 들을수 없었지만 관련이 있는 '잠기거나 제한된 계정 관련 도움말'은 있었습니다. 내용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보안상의 이유로 계정이 잠긴 경우

○ 트위터 운영원칙을 위반하여 계정이 제한된 경우

○ 의심스러운 활동으로 인해 일부 계정 기능이 제한된 경우

○ 일부 계정 기능이 일시적으로 제한된 경우 


짧은시간에 트윗을 하는 경우, 기존과 전혀다른 ip주소에서 접속한 경우, 특정 기능을 과도하게 사용한 경우 (마음에 들어요)를 짧은시간에 많이 누르고 다녀도 이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twitter 사용시 위의 내용에 해당이 되지 않으신 분들은? 해결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맥킨토시의 경우 Safari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진과 같이 [Safari] - [방문 기록 지우기] - [지우기] - [모든 방문 기록] -[방문 기록 지우기]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Mac 맥킨토시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Safari 브라우저] - [상단 방문 기록 지우기] - [지우기] - [모든 방문 기록] - [방문 기록 지우기] 를 해줍니다.


Windows 윈도우즈 환경에서 Chrome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진과 같이 상단[방문 기록] - [방문 기록 전체 보기] - [왼쪽 밑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고급] - [비밀 번호 항목을 제외하고]나머지 선택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순서대로 진행을 합니다.



직접 url 입력란에다 chrome://history 를 입력하신다음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비밀번호 및 기타 로그인 데이터에는 저장되어 있는 비밀번호 등이 있을 수 있으니 체크를 해제해주시고요 나머지는 모두 선택하신 후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동일하게 "트위터 당신은 로봇인가요?" 화면이 나온다면? 현재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 말고 다른 브라우저로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맥킨토시에서는 Firefox를 윈도우에서는 엣지나 익스플로러 를 이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