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트위터
  3. 트위터 블락 확인

트위터 블락 확인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트위터 블락 확인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트위터 블락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twitter을 오랜기간 동안 하다보면 이전에는 팔로우 상태의 친구였지만, 어느 순간에 내 계정의 '팔로우 수'가 하나 줄어들었다면? '누군가 나와의 관계를 끊었다' '언팔로우'한 상태 또는 "block" 당했음을 의미하는데요~ 여러 사람이 동시에 나를 당일날 block 할 확률은 정말 적을 것입니다. 누군가가 나를 차단 (블락)했는지 일괄로 확인하는 방법은 없지만, 의심가는 계정을 찾아서 그 사용자의 프로필에 들어가보는 것, 또는 기존 DM 디엠 쪽지로 대화를 나누던 상대의 경우는 더 이상 대화가 불가능 한 것으로 트위터 블락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통해서 좀더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트위터 블락 확인"


메신저 또는 어떤 SNS 에서 누군가가 나를 차단했다 block 했다고 생각하면 기분이 무척 상할 것입니다. 마음이 약하신 분들은 상처를 받으실 수도 있겠죠? 이전에 대화를 많이 나누고 그랬었는데~ 어느날 갑작스럽게 나를 block 한다면? 그리고 대화가 불가능해 원인도 알 수 없다면? 답답할 것입니다.



본 설명을 위해서 두개의 twitter 계정을 이용해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일단 트위터 블락 이라는 것은? 과거에 대화를 나눈적이 있거나 적어도 팔로우 상태였던 사람이 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탠데요~ 한번도 대화를 나누지 않은 사람이 나를 block 한다고 해서 어떤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위와 같이 '기존 팔로우' 관계이시라면?

내가 만약 상대방을 차단 block 한다면? 

나도, 상대방도 팔로우 수가 하나씩 줄어들게 됩니다. 


차단 당한 사람에게 바로 메시지가 가지는 않지만, 프로필에 접속을 하거나, DM 쪽지함 을 보내는 것으로 확 인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차  단' 말고 '뮤트' 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 기능은? 사실 확 인 하는 방법이 어렵습니다. 팔로우 관계에서는 더더욱 어렵고요, 팔 로 우가 아닌 서로 언팔로우 상태라면? 아래와 같이

○ 뮤트한 계정에서 내게 보낸 답글이나 멘션이 내 알림 탭에 표시되지 않음

○ 나를 멘션하는 대화를 시작할 때 내가 팔로우하지 않은 계 정을 뮤트하는 경우, 해당 대화에서 답글을 달고 나를 멘션하는 사람 중 내가 팔 로 우하는 사람으로부터의 알림만 받게됨. 

○ 대화를 클릭하거나 탭하면? 뮤트한 계 정에서는 보낸 답글이 보이지 않음

○ 내가 뮤트하지 않은 계정이 내가 뮤트한 계 정의 댓글의 리트윗을 하면 해당 트윗은 '이 트윗은 볼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숨겨짐

   

서로 언팔로우 상태라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알 수가 있고, 팔 로 우하는 계 정이라면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럼 뮤트 Mute를 하는 이유는?

○ Mute 뮤트한 계정의 푸시 알림이나 SMS 알림을 더 이상 받고싶지 않을때 하는 기능입니다. 

- 차단은 확 인을 할 수 있지만 Mute는 사실상 어렵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고객센터에서 자료를 가져왔습니다.

위와 같이 상대방으로부터 "푸시 알림", " SMS 알림"을 더 이상 받고 싶지 않을때 사용하시는 기능입니다.



위와 같이 Mute 뮤트를 상대방한태 당한다고 해서 눈에 보이는 변화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전 그대로 상대방의 프로필도 볼 수 있고요, 쪽지 DM 디엠도 보낼 수 있습니다. 뮤트 Mute 기능과 다르게 오늘 주제인 트위터 블락 block 은? 눈에 보이는 변화들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트위터 블락 확인"


block 차 단 하고싶은 계정을 사진과 같이 내 프로필에서 [팔로우] - [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후 [ @ 님 차단하기]를 클릭합니다. 



twitter 에서 다른 사용자를 block 차단하면? 

○ 차단한 계정은 나를 팔로우할 수 없으며 나 또한 차단한 계정을 팔로우 할 수 없습니다.

○ 내가 누군가의 계 정을 차단하더라도 그 계 정의 사용자에게는 차단 알림이 전송되지 않지만 내가 차 단한 계 정이 내 프로필을 방문하면 자신의 계 정을 내가 차 단한 상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 

○ 내가 차단한 계 정에서 내 계 정을 신고할 경우, 해당 사용자가 내 트윗 중 자신이 직접 멘션된 트윗을 모두 볼 수 있고 신고할 때 첨부할 수 있습니다.

○ 차단한 계 정의 알림 또는 내가 차단한 계 정에서 시작한 대화에서 나를 멘션하는 사람 중 내가 팔로우하지 않는 계 정의 알림을 받지 않게 되지만 차 단한 계 정에서 시작한 대화에서 나를 멘션할때 내가 팔로우하는 계정의 알림은 표시가 됩니다. 또한 내 사용자 아이디를 검색하면 내 멘션을 모두 볼 수 있음


※ Block 블락 기능은 block 한 계정이 트위터에 로그인되어 있는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예를들어) 내가 차 단한 계 정이 로그인 상태가 아니라 타사 앱을 통해 트위터 콘텐츠에 접근을 한다면 내 공개 트윗을 볼 수 있게 됩니다. 


트위터 블락 당한 계정은 아래와 같은 기능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 나를 팔로우하

○ twitter 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내 트윗 보기

- 타사 앱을 통해 twitter 콘텐츠에 접근하면 공개 트윗을 볼 수가 있음

○ 내게 DM 쪽지 보내기

○ twitter에 로그인 후 내 팔로잉 또는 팔로워 리스트나 마음에 들어요 또는 리스트 보기

○ 내가 만든 모멘트 보기

○ 자신의 리스트에 내 twitter 계정을 추가

○ 사진에 나를 태그로 지정 


간략하게는 아래 첨부한 사진들을 보시면 이해가 가실 것입니다. 


트위터 블락 확인 방법은?

팔로우 수가 줄었는지 1차적으로 확 인 해볼 수 있습니다. 2차적으로는? 의심가는 계정을 검색 후 프로필에 들어가 보는것으로 가능합니다.



PC 환경에서 twitter 에 접속시 상대방이 나를 블락 했다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아무개 님의 트윗을 볼 수 없도록 차  단 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기존에 대화를 나누었던 DM (쪽지함) 역시 '이 사용자에게 더 이상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오면서 사용이 불가능해집니다.



모바일 twitter 전용 앱에 들어가서 의심가는 사용자를 검색 후 들어가보니 위와 같이 @아무개 님이 나를 차 . 단 했다고 나옵니다. 아무개가 나를 블락 한다면? 따로 알림 메시지 등이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바로 확 인은 어려우나 팔 로 우 수가 줄어들고, 쪽지를 보낼 수 없거나, 프로필에 들어갔을때 위와 같이 나온다면 상대방이 나를 block 한 것입니다. 이 사실을 알게된다면 마음이 아플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