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어도비 포토샵 CS2 설치

어도비 포토샵 CS2 설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어도비 포토샵 CS2 설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어도비 포토샵 CS2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adobe photoshop CS2는 아주 오래된 프로그램으로 셰어웨어(shareware)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어 버전은 패치 등으로 해야하는 조금 번거로움이 있지만 영문판(미국)버전을 이용하셔도 사용시에는 문제가 없을것 같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어도비 포토샵 CS2 설치"

adobe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하는데요~

빠른 접속을 위해 위의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Adobe 어도비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기타 다운로드] 항목에 들어가면 Adobe Creative Suite 라고 나오고 여러 버전들이 있는데요~ "CS2"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어도비 포토샵 CS2 설치"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탠데요~ CS2 제품을 다운로드하기 전에 읽으십시오 내용을 보면 해당 제품은 출시된 지 7년이 넘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최신 운영 체제에서는 실행이되지 않는다고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버그나 어떤 문제에 기술지원 또한 Adobe에서는 더이상 하지 않고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이 말은 고장, 오류 등이 발생해도 기술지원을 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도움받을 수도 없고, 컴퓨터 고장 등의 원인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다는 것입니다. 해당 제품은 모든 윈도우나 맥킨토시에서 정상 작동하는 것은 아니고, 100% 호환성을 위해서는? 구형 버전의 윈도우 에서 호환이 됩니다. 프로그램을 무료로 내려받고자 하신다면?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해주세요.

 

 

Acrobat 7 및 CS2 제품 다운로드 항목이 나오는데요~ 한국어도 보이지만 한국어를 이용시에는 시리얼 번호가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영어]를 선택 하신 후에 사진과 같이 MAC(맥킨토시), 또는 윈도우 (Win) 중에 설치 프로그램을 클릭하시고, 오른쪽에 있는 시리얼 번호를 메모장, 텍스트 편집기 등에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줍니다. 있다가 설치시 필요합니다.

 

"어도비 포토샵 CS2 설치"

 

이렇게 해서 exe 실행 파일을 실행하면? 인스톨 과정이 나옵니다. 사진과 같이 나오면? [실행] - [Next]순서대로 진행을 합니다.

 

 

새 깃털 모양 로고가 보일 것입니다. [Next]를 클릭하시고, 이어서 나오는 Select Language 에서는 항목중에 Korean(한국어)가 있지만 이것을 선택한다고 해서 한국어를 지원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영문 English를 선택하신 후에 [Accept] 수락을 클릭합니다.

 

 

다음은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인데요~ 여기에 보시면 유저 네임은 사용자 컴퓨터 이름을 적어주시면 되겠고요~ Serial Number 부분이 있죠? 아까전에 메모장이나 텍스트편집기 등에 복사해서 붙여넣기 한 그 시리얼번호를 여기에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위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이어서 [Next]를 눌러주세요.

 

 

File Association 이라고 나오는데요~ Next를 누르고, 이어서 나오는 화면 창에 [Install]을 클릭해주세요.

 

"어도비 포토샵 CS2 설치"

 

이제 인스톨이 시작이 될 것입니다. 화면과 같이 인스톨 과정을 바(막대기)를 통해 진행과정을 알 수가 있고요~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Show The readme file 체크항목이 보일 것인데요~ 여기서 체크해제를 하신 후에 [Finish]피니시를 눌러주세요.

 

 

이제 인스톨을 마쳤으면 [시작 프로그램]에 가서 방금전에 인스톨을 마친 "Adobe Photoshop CS2"를 실행 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제가 설 치한 환경은? Windows 7 에서 했습니다. 아무런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잘 작동을 합니다.

 

처음 인스톨을 마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등록을 하라는 창이 나오는데요~ 어차피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등록은 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정품 제품을 구입하신 분들만 등록 후 사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다음 Adobe Updater 기본 설정에도 사진과 같이 업데이트할 응용 프로그램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것 역시 Photoshop CS2 는 엄청 오래된 구형 프로그램 이기 때문에 아까전에 더이상 Adobe에서 업데이트 및 기술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했는데요, 의미가 없기 때문에 위의 항목들을 체크를 해제하시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자, 이렇게 해서 어도비 포토샵 CS2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현재 Windows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들이 정말 많습니다. CS2가 구형이긴 하지만 기본적인 편집 능력은 아직도 사용을 할 만 합니다. 블로그나 sns 에 업로드 하는 이미지 등을 편집하는데는 문제가 없을것 같고요, 디자인, 전문적인 일을 하시는 분들은 사용하시기에 불편함이 있을것 같습니다. 기능들이 지원을 하지 않는것들이 많더라고요.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클리너 다운로드  (23) 2023.04.01
꿀뷰 만화뷰어 다운로드  (48) 2023.03.26
OBS Studio 다운로드  (13) 2023.03.19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82) 2023.03.12
곰녹음기 다운로드  (37) 2023.02.2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