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 슬립버드 Bose sleep buds 실사용기

2019.02.09 23:30


보스 슬립버드 Bose sleep buds 실사용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지난 보스 슬립버드 개봉기 글에 이어서 7일 (일주일간) 사용한 후기 "보스 슬립버드 Bose sleep buds 실사용기" 글 입니다. 불면증에 시달리고 깊은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이유로 도움이 될까 해당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결론을 먼저 말씀을 드리면? 제 경우에는 도움이 되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왜 그런지 아래에서 불편했던 점, 개선점, 좋았던 점 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용소감에 대한 내용 전에 모바일 앱을 통해 연동하는 법, 기본 셋팅 하는 방법에 대해 먼저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보스 슬립버드 Bose sleep buds 는 기기 자체에서는 조작을 할 수가 없고, 오로지 "Bose Sleep" 이라는 모바일 어플 (앱)에서만 볼륨을 줄이고, 연결을 하고, 소리를 바꾸고 등 기능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보스 슬립버드 Bose sleep buds 실사용기"


기본적인 초기 셋팅은? Bose Sleep 앱을 안드로이드 -  구글 플레이, 아이폰 - 앱스토어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슬립버드 케이스에 sleep buds의 배터리를 충분하게 충전을 하셔야 합니다. 케이스 하단에 보시면 불 갯수가 보일 탠데요~ 배터리 잔량입니다. 배터리 충전을 충분하게 하셨다면? 그다음에는 휴대폰에서 블루투스 Bluetooth 버튼을 클릭해 활성화를 시켜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슬립버드 이어폰을 케이스로부터 분리시켜 주시고요~  Bose Sleep 앱을 실행시켜 주세요. 케이스안에 장착되어 있으면 모바일 스마트폰과 인식이 안됩니다.



위와 같이 저는 아이폰 ios 환경에서 했습니다. Bluetooth 를 설정에서 활성화 시켜주시고요~ 케이스에서 슬 립 버 드 를 꺼낸다음 전용 앱을 실행 시켜줍니다. 그러면? 화면에서 안내가 나올 것입니다. 연결하라는, 연결이 안됐다는 등 나오는데요~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나오면 연결 중일때 위와 같이 사진이 나옵니다.



왼쪽 이미지와 같이 연결 중.. 이라고 나오면 몇초간 기달리면 두번째 이미지와 같이 연결이 되면서 처음에는 별명 (이름)을 적으라고 합니다. 원하시는 이름을 적으신 다음 [계속]을 눌러줍니다.



저는 해당 기기의 안내 등이 궁금해서 새 sleepbuds에 대해 학습 시작을 눌러봤습니다. 그랬더니 올바른 크기 찾기 튜토리얼 안내 화면이 나옵니다.



숙면, 휴식을 위한 귀마개 이기 때문에 본인 귀에 딱 맞아야지만 불편없이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너무 작은 경우에, 너무 큰 경우, 최적 크기 일때 귀에 착용시 모습이 그림과 설명으로 보여줍니다.


"보스 슬립버드 Bose sleep buds 실사용기"


지난 개봉기 글을 작성할때 이어팁은 총 (세 가지) 사이즈가 들어있다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위 그림을 보시고 거울을 보고 착용시 불편함은 없는지, 테스트를 충분히 하시고 사용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처음 튜토리얼은 귀에 최적 크기를 선택하는 그림과 설명이 나오고요~ 그다음에는 [다음]을 클릭하면



전원 및 충전과 관련해서 안내사항들이 나옵니다. 이 제품은 둘 모두 충전식 배터리가 들어있습니다. 이어팁 과 케이스에 배터리가 있다는 말이죠~ 그래서 여행 중에는 케이스 배터리를 사용해 sleepbuds를 충전할 수가 있습니다. 이어팁은 기본 16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케이스 충전은? 표시등 5개가 케이스에 모두 들어오면 잔량이 풀 또는 완전 충전 (완충)된 것을 의미하고요 배터리를 충분히 사용을 하게되면 잔량이 줄어듭니다.


슬립버드 충전은? 위와 같이 이어팁을 케이스에 알맞게 L, R 구별해서 원위치로 놓으면 탁 하고 자석 처럼 붙게되는데요~ 이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충전할 수 있는 부위에 맞게 올바른 자리에 놓으셔야지 그냥 대충 놓게되면 충전이 안되더라고요.. 



이렇게 해서 이어팁 올바른 사이즈 구별 및 케이스에서 마운트해서 충전하는 기초적인 설명내용까지 마쳤는데요~ 이렇게 튜토리얼을 진행하고 나면? 위와 같이 모두 완료! 라고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하신 후에 [알림] 보내고 자 합니다. 메시지 창이 나오면 허용을 눌러줍니다.



처음에 사운드 라이브러리에서 소리를 받기 전에 간단한 업데이트를 마치고 진행을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위의 왼쪽 이미지와 같이 한 단계가 더 있습니다. 라고 나오면 확인을 누르고 업데이트를 마치신 다음 사운드 라이브러리에서 원하는 소리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때 클라우드 모양 아이콘이 다운로드 받겠다는 버튼인데요~ 그 전에 미리 > 미리보기 재생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이어팁이 아닌 스마트폰에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최초로 사운드라이브러리 에서 소리를 받을때는 위와 같은 단계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한번 읽어보시는 것도 좋지만 건너뛰기를 하셔도 좋습니다. ^^



5/5 단계에서 저는 "돌풍" 이라는 "수딩 사운드" 을 받고자 전송 시작을 했었는데요~ 이렇게 0% 전송됨 부터 시간이 꽤 걸리더라고요~ 30분? 정도 기달렸던 것 같습니다. 전송 속도가 느리고 스마트폰 앱이 아닌 슬립버드 기기로 전송하는거라 그런지 용량이 상당히 적더라고요~ 사운드라이브러리에 있는 수딩사운드를 모두 다운로드 받은 다음 재생을 할 수는 없으시고~ 필요시에 기존의 수딩사운드를 제거하시고 새로운 원하시는 사운드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점은 불편하더라고요. 



기타 기능으로는? 전화 프리 모드 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건 전화 프리 모드를 사용하면 전화기가 꺼져 있거나 다른 방에 있을 때 Sleepbuds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 입니다. 슬립버드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이미지에 100% 가 있죠? 터치를 하게되면 왼쪽 L, 오른쪽 R 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기본은 완충 후에 16시간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배터리가 부족하다 싶으면 케이스에 넣고 충전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배터리의 경우는 충분한 것 같고 사용하면서 불편함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기본 제공하는 수딩 사운드 외에 추가로 사운드라이브러리에 있는 '수딩 사운드'를 몇가지를 다운로드 받았는데요~ 추가로 다른 소리가 궁금해 다운로드를 클릭했더니 위와 같이 공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라고 나오면서 왼쪽 이미지와 같이 기존에 내려받은 sound를 선택 후 [제거 선택됨]을 클릭해 제거를 해야 새로운 사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번에 모든 사운드 라이브러리에 소리를 받아놓고 원하는 것을 변경해주면서 듣고 싶었는데요~ 이점은 좀 불편하더라고요~ 지금까지 보스 슬립버드 Bose sleep buds 모바일 앱 실행시 셋팅법, 기본 사용 설정 등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일주일간 사용한 후기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단점

○ 가격이 비싸다

○ 충전 미스

- 자석으로 붙는 방식은 좋지만 자성이 강하지 않고 충전 단자와 케이스와 정상적으로 닿지 않으면 충전이 되지 않는다.

○ 활용성이 낮다

- mp3 음악을 재생할 수 없으며, 오로지 수딩 사운드를 듣는 용도이다.

- 기기 자체에 제공되는 저장공간이 작다. 사운드라이브러리의 모든 sound를 들으려면 기존에 있던 sound를 제거 후 들어야 한다.

○ 조작은 기기에서는 불가능하고, 오로지 전용 앱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 음량 조절을 하기 위해서, 배터리 등을 확인을 위해서는 전용앱에 들어가야지만 확인이 가능하다.

○ 블루투스 호환성

-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7+ 블루투스 연결시 빠르게 연결이 되지 않고, 인식이 안될때는 케이스에 슬립버드를 장착했다가 다시 뺏다가 꺼내는 식으로 몇번 이 과정을 거친 다음에서야 연결이 됬다.


장점

○ 음악치유 , 숙면을 위한 보다는 휴식을 위한에 적합한 기기인 것 같다.

- 점심시간에 잠이 오는 경우, 보스 슬립버드를 이용해 15분, 30분 정도 귀에 꽂고 자고 일어나면 개운함이 있다.

○ 일반 음악을 듣는 이어폰과는 비교가 안되는 착용감

- 일반 이어폰의 경우에는 장시간 착용을 하면 귀가 아팠는데, 이 제품은 그렇지 않아서 좋았다.

○ 배터리 지속 시간

- 완충상태에서 약 16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여행시, 이동중에 사용하지 않을때는 케이스로 충전도 가능하다.

○ 저가 상품같지 않은 제품구성

- 해외여행시에 사용할 수 있게 충전기용 멀티플러그 X 6종 구성


위와 같은 특징들이 있습니다. 노이즈마스킹 는? 만족스럽지는 않았지만 방에서 문을 닫고 일상적인 대화소리는 최대 음량으로 했을때 걸러주는것 같긴 하더라고요~ 저는 잠을 자다가 물소리가 나거나 인기척이 있으면 깨는 상당히 예민한 타입이라.. 보스 슬립버드가 숙면, 수면에는 도움이 안됬는데요~ 개인에 따라서는 이 제품이 도움이 되시는 분들도 계실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제품과 관련해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아래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버블프라이스

작성자 정보

IT, 유튜브, 카카오톡, 모바일, 전자제품, 컴퓨터, 페이스북, 트위터, 꿀팁정보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 이미지
    2019.02.10 18:33 신고

    숙면을 도와줄 보스 슬립버드 소개글 잘 보았습니다.^^
    장단점도 명확하네요~ㅎㅎ
    즐거운 일요일 밤 되시길요.^^

  • 프로필 이미지
    2019.02.10 19:40 신고

    실사용기 기다렸어요 ㅠㅠ 숙면보다는 휴식에 더 적합하다고 표현하신 걸로 봐서
    드라마틱한 효과는 못 보셨나 보네요.
    사람마다 개인차가 아마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

    • 프로필 이미지
      2019.02.10 19:44 신고

      넵. 맞아요
      호불호가 갈리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
      개인에따라서는 효과를 보시는 분들도 계실것 같습니다
      좋은 저녁시간 되세요 제나님

    • 프로필 이미지
      2019.02.10 20:13 신고

      정말 그런것 같더라고요 ㅎㅎ
      대중교통 이용하다보면 귀에 선이 있는 이어폰을 사용하시는분들이 적더라고요

  • 프로필 이미지
    2019.02.10 20:43 신고

    사용기가 올라왔네요.
    그런데 역시인건가요.
    나한테 맞는 제품인지 확인도 안된 상태에서 물건을 구매하기에는 너무 비싼 것 같아요. ^^;

    • 프로필 이미지
      2019.02.10 20:52 신고

      넵.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격, 기능, 보증 등 제품 구입시 중요한 요소들을 고려안할 수 없는것 같습니다. 건강 관련된 제품으로 나왔지만, 개인에 따라서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다른것 같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2019.02.10 21:09 신고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꿀잠을 잘 수 있는 좋은 제품 후기네요.
    행복하세요^^

  • 프로필 이미지
    2019.02.10 21:51 신고

    잠들기에는 정말로 좋을 것 같습니다.
    잠을 잘 못자는 저에게는 정말로
    좋을 것 같아요 ^^
    잘 기억했다가 다음에 여유가 생기면 사야겠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2019.02.10 21:52 신고

    BOSE는 정말 유명한 업체인데 음질이 아주 좋을것 같네요 ㅎ

  • 프로필 이미지
    2019.02.10 23:14 신고

    가격만큼 조금 애매한 성능인가보네요 ㅠㅠ
    헤드폰정도의 노이즈캔슬링 능력만 된다면 정말 고요하게 취침할수 있을것 같은데 말이에요

    • 프로필 이미지
      2019.02.10 23:56 신고

      넵. 음악을 감상하는 용이 아닌 숙면을 위한 엠씨스퀘어 같은것인데요- 아무래도 가격적인 면이 비싼감이 없지 않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2019.02.11 03:38 신고

    저도 인기척있으면 잠을 잘 못자는데 저한테도 도움될지 모르겠네요. 이런 것도 있었네요 신기하네요 ㅎㅎ

    • 프로필 이미지
      2019.02.11 03:39 신고

      무선 이어폰이 대세라 그런지
      수면케어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더라고요^^ 호기심에 구입해봤네요.

  • 프로필 이미지
    2019.02.11 10:30 신고

    mp3음악을 듣지 못하고, 거의 대부분의 설정은 앱을 통해서만 진행되는점은 좀 불편해 보입니다 ㅠ.ㅠ
    말씀하신대로 이 제품은 휴식을 위한 용도로 사용해야겠습니다 ㅎㅎ

  • 프로필 이미지
    2019.02.11 12:26 신고

    그냥 느낌으로는 음질이 좋아 보여요. 저는 막귀라 그냥 아무거나 듣는데 음질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은 다르더라구요

  • 프로필 이미지
    2019.02.11 13:56 신고

    보스 슬립버드 사용기 잘 보고 갑니다.^^
    앱으로 상태 확인이나 제어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 프로필 이미지
    2019.02.11 18:38 신고

    직업이 엔지니어신가요?? 이런거 자세히 아시네요
    공감 누르고가요

  • 프로필 이미지
    2019.02.11 23:50 신고

    생각보다 도움이 안 되셨군요.
    아마 저에게도 도움은 안 될 것 같아요.
    제 동생은 귀에 뭘 꼽고 잘 때가 있더라고요.... 이 녀석한테는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한 번 살펴보라고 일러주어야겠어요.
    예민한 녀석이라 잠도 잘 못자고.... 그래서인지 너무 말랐거든요. ㅎ

    • 프로필 이미지
      2019.02.11 23:51 신고

      예민하시다면 비추 입니다^^
      평소에 이어폰을 귀에 꽂고 주므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것 같네요-
      ^_^

    • 프로필 이미지
      2019.02.11 23:55 신고

      아 그렇군요....
      저도 어릴 땐 늘 이어폰 꽂고 자곤 했는데...이젠 아무것도 걸리적거리지 않아냐 잠이 잘 드네요. ^^

    • 프로필 이미지
      2019.02.12 01:26 신고

      넵. 맞아요
      저도 그래요 ㅠㅠ
      귀에 차거나 하면 잠이 안오더라고요 ;; ^^
      즐거운 한 주 보내시길 바래요

  • 프로필 이미지
    2019.02.12 09:32 신고

    그래도 본연의 기능에는 충실한 편인 것 같아 다행이네요.
    저장 공간이 좀 더 커서 수딩 사운드를 다 받아둘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 프로필 이미지
      2019.02.12 16:42 신고

      넵. 저장공간이 늘어나고, 이어폰 기기에서도 음량을 조절할 수 있고, 간단히 배터리잔량을 측정이 가능했으면 좋겠더라고요.. 별거아닌데도 불편하더라고요

    • 프로필 이미지
      2019.02.12 16:43 신고

      넵. 가격만 저렴하게 나온다면 휴식용으로 추천드리는 제품이지만.. 가격을 무시할 수 없는것 같습니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