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안전모드 진입

갤럭시 안전모드 진입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갤럭시 안전모드 진입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컴퓨터의 경우 바이러스나 실수로 중요한 파일 등을 삭제시에는 부팅에 문제가 있거나 응용소프트웨어 들을 실행할때 충돌 등을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문제가 생겼을때는 진단하고, 관리할 수 있게 일반 모드가 아닌 "안전 모드"가 있는데요~ 아이폰 iOS 환경에서는 불가능하지만, 모바일 역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에서 동일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안전모드"가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안전모드 진입"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갤럭시 안전모드 진입"

 

제가 사용한 기종은 삼성 갤럭시 노트2 입니다. 아래 사진을 통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모바일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PC에서도 문제가 생겨서 복구를 할때나, 바이러스, 멀웨어 검사 등을 할때는 [일반] Mode가 아닌 [안전] Mode로 부팅을 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 컴퓨터를 종료하기 해서 끄기를 하고 컴퓨터를 재부팅 시켜서 F5를 눌러서 안전모드에 들어가시거나, 실행에 msconfig 를 입력해서 안 전 모 드로 부팅 옵션에 체크를 해서 부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 PC의 경우에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모바일 갤럭시에서는? 위와 같이 [디바이스 종료]를 눌러 휴대폰의 전원을 꺼주세요.

2015/12/26 - [IT관련/컴퓨터관련] - 컴퓨터 바이러스 안전모드에서 깨끗이 해결하자

 

그런다음 

 

디바이스 종료 - 디바이스가 곧 꺼집니다. 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자, 지금부터가 중요한데요~ 컴퓨터에서는 삐 비프음 소리가 들린다음 검정화면에서 F5키를 누르고 진입을 할 수가 있는데요~ 모바일 역시 구형 갤럭시 모델에서는? 전원 버튼을 누른다음 메뉴 버튼을 누르고 부팅을, 갤럭시 노트 2 이상의 모델에서는 "볼륨 (하)" 버튼을 눌르고 계셔야 합니다. 볼륨을 업 시키는 버튼이 아닌 다운 (바로 아래쪽)에 있는 음량조절 버튼 입니다. 먼저 전원 버튼을 누른다음 이어서 볼륨 (하)를 꾹 누르고 있으면 갤럭시 안전모드 진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갤럭시 안전모드 진입 시 모습입니다. 

평상시와 다른점이 있다면? 왼쪽 하단부에 보시면 '안전 모드' 라고 표시가 보이죠? 그리고 또다른 것이 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이 

 

 

초기에 설치되어 있는 기본앱 (환경설정) 등 을 제외한 안드로이드 마켓, 구글 플레이 등 스토어에서 설치를 한 모든 App 들은 위와 같이 표시가 됩니다. 현재 다른 메모리에 저장이 되어 있는 것처럼 나옵니다. 여기서는 MicroSD에 설치를 했는데 마이크로SD카드를 장착하지 않았을때 처럼 보입니다. 

 

 

호기심에 한번 터치를 해봤더니~ 위와 같이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역시 안될줄 알았지만.. 위와 같이 안전모드에서는 기본앱이 아닌 스토어에서 설치한 어플은 터치를 해 실행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 평상시 Mode와 다른점이 있다면? 모바일 역시 PC처럼 (충돌, 바이러스, 멀웨어 감염, 삭제가 안되는 프로그램 제거) 등 이상이 있거나 할때 Safe Mode로 진입 후 문제 해결을 할 수가 있는데요~  

 

 

문제 해결시 충돌을 일으키는 앱, 또는 백신 등을 삭제할 때는 [환경설정]에 들어가셔서 위와 같이 상단 항목중에 [더보기]에 들어가야 합니다. 

 

"갤럭시 안전모드 진입"

 

더보기에 들어가셨다면? 이어서 [시스템 관리자]에서 [애플리케이션 관리자]에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충돌을 일으키거나 문제가 생긴 앱들을 즉각 제거 등을 해서 해결을 할 수가 있는데요~ 저는 설명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Cyworld 앱을 만약 지우고자 한다면? 보기 항목에서 터치를 하시고요

 

 

[삭제]를 터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보통의 어플에서는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드물지만, 클리너 앱이나 , 인터넷 관련 브라우저 앱, 바이러스 검사를 할 수 있는 백신 앱 등에서 꼭 문제를 일으키더라고요~ 충돌을 일으키는 백신 등을 제거시에는 이렇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반 Mode에서 삭제가 안된다면? 안전모드로 진입해서 삭제를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갤럭시 안전모드 진입을 하게되면? 위와 같이 삭제 (제거) 말고도, 기본앱 중 "인터넷"에 들어가면? 평상시 처럼 인터넷 사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인터넷에서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안전모드 진입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드렸는데요~ 만약 다시 정상Mode로 부팅을 하고 싶으시다면? 위와 같이 [디바이스 옵션] - [재시작]을 해주시면 아무일 없었듯이 다시 일반 Mode로 부팅이 됩니다. 이사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