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통화중 녹음

아이폰 통화중 녹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통화중 녹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통화중 녹음" 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예전부터 iPhone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부분이기도 한데요~ 현존하는 구형부터 최신 iPhone XR, iPhone XS 모든 기기는 '통화중 녹음'기능이 없습니다. 애플이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정책이 있어서 통화중 녹음이 불가능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불편하지만 꼭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며 순정폰이 아닌 '탈옥'을 하게되면 가능하고, 그밖에 블루투스, 일반 녹음기, 애플 PC (아이맥, 맥북) 에서 통화시에는 퀵타임플레이어 QuickTime Player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거나 아이패드나 태블릿, 다른 스마트폰 기기를 이용해 스피커 폰으로 해놓고 녹취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아이폰 통화중 녹음"

 

예전부터 이 기능이 없어서 불편해서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AppStore 앱스토어에는 여러 무료 어플들이 있었지만, 사용을 해보아도 만족스러운 앱이 없더라고요, 유료 역시 만족스러운 서비스가 아니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앱을 다운로드 받아 유료서비스 등을 이용하시는 것은 비추드립니다. 무료앱은 아예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도 않더라고요.. 

 

 

아이폰 통화중 녹음 을 일반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애플 사용자이시면 기존에 썻던 구형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저는 iPhone 5를 가지고 있어서.. 기본앱인 "녹음" 어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iPhone 6S나 그 이상의 기기에서는 제어센터에서 위와 같이 [녹 음] 을 터치 해서 

 

 

음성 메모를 기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역시 하나의 기기에서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번거롭고 불편한 것은 어쩔 수 없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통화 녹취를 할때는? 

 

 

위와 같이 그냥 하시면 안되고 [스피커] 를 터치 후 스피커폰으로 전환 후 하셔야 합니다. 외부 소음이 다 녹취되는 것도 문제 입니다. 집에서 하실때는 큰 잡음 등이 들어가지 않아서 문제가 없으시지만 야외에서 하는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녹취가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몇번 연습을 해야지만 노하우가 생겨야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통화중 녹음 그밖에 다른 방법으로는?

고전적인 방법이지만 이렇게 썬더볼트 포트에 꽂아서, 혹은 3.5mm 오디오잭에 기기를 꽂아 통화 중에 네, 여보세요~ 잠시만요 하고 툭 꽂아서 녹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에 제품들은 사용을 해보지 않아서 어떤 브랜드, 가격대 어디가 좋은지는 잘 모릅니다. 가격은 해당 제품들을 광고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모두 모자이크 처리 했습니다.

 

 

위와 같이 3.5mm 오디오 연결잭 단자에 꽂아서 하는 기기도 있고, 최신형 스마트폰에 적합한 용도는 아닌것 같습니다. 

 

 

썬더볼트 포트에 꽂아서 이렇게 이용하는 녹음기도 있습니다. 이것 역시 최신형 iPhone 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한 방법입니다. 구형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진만 보아도 저렇게 이용하는 것 자체가 불편해보입니다.

 

 

아이폰 통화중 녹음 또다른 고전방법으로는?

iPhone 기기에 썬더볼트 포트 또는 3.5mm 오디오 잭에 꽂아서 하는것이 아니라 그냥 일반 녹 음 기로 외부 소음을 녹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고, 그냥 무난한 것 같습니다. 펜 크기 만한 녹 음 기는 꼭 통화 녹취 뿐만아니라도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써먹을때가 있더라고요~ 거래처 사람들이 중간에 말을 바꾸거나 하는 경우가 있으면 녹 취를 들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통화중 녹음 또다른 방법으로는?

최신형 스마트폰 iPhone도 이용가능한 '블루투스 녹음기'를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가격이 저렴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어느정도 쓸만 한 것을 구매하고자 하면 10만원이 넘어가더라고요~ 꼭 추천은 드리지 않지만 위에서 소개를 드렸었던 구식 녹 음 기 보다는 성능면에서 훨씬 뛰어나다는 점. 사용하기가 참 편하다는 점 등이 장점이지만 역시 가격이 문제인 것 같습니다. ^^;;

 

 

마지막으로 아이폰 통화중 녹음 방법으로는?

애플 컴퓨터인 아이맥, 맥북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내장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QuickTime Player을 이용한 녹취 방법이 있습니다. 

 

 

QuickTime Player를 실행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해 [새로운 오디오 녹 음]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플레이어 창이 뜨면? 가운데 빨간색 점 네모 아이콘을 클릭 해주시면 녹 음이 진행됩니다.

 

 

통 화 중에 [스피커]를 터치 후 스피커폰 상태에서 외부 소음을 녹 취하는 것입니다. 녹 음이 끝났다면? 가운데 네모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멈춥니다. 이 상태에서 빨간색 동그라미 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내보내기 에서 원하시는 이름을 적어주신 다음 저장위치를 선택 하시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녹 취 파일은 아이튠즈 앱에서 재생할 수가 있습니다. 맥킨토시에서 미리보기 재생 단축키인 스페이스 바를 눌러 미리듣기 재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통화중 녹음 하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글자크기 조절  (26) 2024.01.16
아이폰 NFC 켜기  (9) 2024.01.02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11) 2023.12.03
아이폰 화면 녹화  (64) 2023.11.15
아이폰 키보드 이모티콘 삭제  (31) 2023.11.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