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NFC 켜기

아이폰 NFC 켜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NFC 켜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신용/체크 카드를 휴대하지 않더라도 삼성페이 앱을 사용하면 간편결제를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과 달리 국내에서 iPhone 은 애플페이 Apple Pay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애플 페이 서비스가 출시된 날짜는? 2014년 10월 20일인데, 이후의 출시한 iPhone 에는 10cm 이내의 거리에서 무선 데이터를 주고받는 통신 기술인 NFC 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간혹 '아이폰 NFC 태그가 감지됨' 이라고 알림창에 뜨는것을 본적이 있으실탠데요~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이 iPhone 은 엔에프씨 기능을 켜기, 끄기 설정을 할 수 있는지 여부 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NFC 켜기" 끄기 가 가능한지 여부에 대해 알아보고, 가까운 미래에는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애플페이 사용 대체 방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본 주제인 아이폰 NFC 켜기 , 끄기 기능을 설 정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ON/OFF 설 정 은 기본적으로 할 수가 없습니다. 기본 디폴트 값은? 항상 ON 활성화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2014년 iOS 8.1 이상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는 iPhone 6 이후 모델부터는 엔에프씨 기능이 휴대폰에 기본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애플페이 도 사용이 가능한데, 국내에서는 서비스가 해당되지 않고,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NFC 켜기 , 끄기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위에 캡쳐한 이미지는? 안드로이드 환경입니다. 검색창에다 엔에프씨 라고 영문으로 검색을 하면? 빠른 설정창에서 엔에프씨 가 나오는데요~ 클릭을 해보면?

 

 

모바일 결제, 데이터 공유, 엔에프씨 태그 읽기 및 쓰기 기능을 사용할지, 사용하지 않을지

사진과 같이 동그라미 버튼을 ON/OFF 켜고, 끄기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은 사용 중 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사용 안 함 으로 설 정 하면?

파란불이 꺼지며 기능이 비활성화 되며 OFF 상태가 됩니다.

 

 

아이폰 NFC 태그가 감지됨 , 감지했습니다 라고 진동음이 들리면서

이렇게 알림 창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엔에프씨 기능이 기본적으로 휴대폰을 구입 후 초기 셋팅 이후에 디폴트 기본값으로 설 정 이 되어있기 때문인데요~ 엔에프씨 마크가 있는 곳에 제품이 근접해 있을때 이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현재로서는 엔에프씨 기능을 비활성화 할 수 있는 옵션은 iOS 에 포함되어 있지는 않지만

 

 

아래에서 Apple Pay 확인 비활성화 설정으로 알림 확인 메세지를 받지 않게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스크린샷을 첨부했으니 보시고, 해당 메세지가 뜨는 것을 원치 않으신다면? 설 정 을 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아이폰 NFC 켜기 , 끄기 는 사용자가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Apple Pay 확인 비활성화 를 시키면 iPhone 엔에프씨 tag 가 감지됨 메세지가 뜨지 않게 설정할 수가 있는데요~

 

 

사진과 같이

[설정] -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Safari ] - [ Apple Pay 확인] 이 있죠?

기본적으로는 활성화가 되어 있기 때문에 동그라미 버튼은 오른쪽에 위치해 있고, 초록불이 들어와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동그라미 버튼의 위치를 왼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비활성화 시킬 수 있고, 이때 초록불이 꺼지게 됩니다. 

 

 

현재 iOS 14 가 나왔지만 소프트웨어에서 아이폰 NFC 켜기, 끄기 설정을 할 수 있지는 않습니다.

스크린샷과 같이 엔에프씨를 검색창에 입력을 해봤지만 설정 앱이 화면에 보이지 않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없습니다.

 

대중교통 이용시에 iPhone의 뒷면 카드케이스에 체크/신용카드를 넣고 버스 리더기에 찍을때 엔에프씨 가 뜨면서 기능이 작동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해결방법은?

- 전자파 차폐카드를 사용

- 전자파 방지 스티커를 카드 사이에 둡니다.

요즘은 전자파기능을 차단해주는 카드케이스도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하실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iPhone 엔에프씨 스티커 를 활용해 집안에 iOT 기기에 스티커를 부착후 태깅을 해서 전원을 ON/OFF 할 수 있고 교통카드에 부착하는 앱 스티커도 있으니 사용용도를 먼저 생각하시고 용도에 맞게 전자파 방지 스티커를 구입할지, 아니면 태깅용 스티커를 구입하실지 생각 후 결정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나아가서 가까운 미래 소식인데요~ 최근에 '미래에셋페이' 베타 테스트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베타 서비스의 내용을 보면? 앱스토어에서 미래에셋페이 앱을 설치 후 카드를 등록해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 등록 가능한 카드는 (KB국민, 현대, 삼성, 롯데)카드가 있습니다. 삼성페이와 유사해보이지만 엔에프씨 패널이 별도로 설치된 곳에서만 쓸 수 있고, 일반 카드 단말기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불편한 점인 것 같습니다. 현재로서는 베타테스트를 했고, 아직 정식 서비스를 출시하지 않았는데요~ 정식 앱이 출시를 할때는 불편한점을 개선해서 일반 카드 단말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출시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NFC 켜기" 끄기, 설정 할 수 있는지 유무와 애플 페이 사용 대체 방향 활용법, 스티커 부착으로 태깅 하거나 전자파 방지 스티커를 부착해 대중교통 이용시 신호 방해를 받지 않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쉬운 카카오택시 탈퇴  (46) 2024.01.21
아이폰 글자크기 조절  (26) 2024.01.16
아이폰 통화중 녹음  (98) 2023.12.16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11) 2023.12.03
아이폰 화면 녹화  (64) 2023.11.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