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다이소 SD카드 리더기

다이소 SD카드 리더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다이소 SD카드 리더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다이소 SD카드 리더기" 종류 및 구입 팁 정보 등을 공유할까 합니다. "다이소"는 지하철 역, 백화점, 상가 등 정말 여러곳에 매장이 있습니다. 24시간 영업을 하지는 않지만 보통 영업시간을 보면? 매장별 차이가 있으나 오후 10시 이전에 문을 닫더라고요~ 오프 매장에 갔는데 원하시는 물품이 없으시다면? 온라인 "다이소몰"을 이용하시거나 다른 오픈마켓 등에서 구입을 하셔야 합니다. 보통 제품은 오프 매장보다는 온라인이 더 많더라고요~ 온라인 다이소몰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첫 구매 3,000원 DC 할인 쿠폰을 줍니다. 일정 금액을 초과하면 무료배송 혜택도 있고, 받으시는 주소지에서 만약 무인택배함 및 가까운 다이소몰에서 찾아갈 수 있게도 설정할 수 있더라고요~ 제가 거주한 곳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다 이 소 매장이 있는데요~ 픽업 서비스도 꽤 괜찮겠더라고요, 집에서 택배 수령을 하실 수 없는 분들은요~ 


아래에 이어서 


다이소 SD카드 리더기 는 어떤 종류? 가 있을까요~ 

먼저, 아래와 같이



N포털 사이트에서 "다이소몰"을 검색하면 공식 daisomall 사이트에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화면인데요~

돋보기 검색창에 [SD카드 리더기] 라고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요~ 결과값을 보니 총 63개의 상품이 검색됐습니다.



다이소 SD카드 리더기 종류로는?

참 다양한 제품들이 있더라고요~ 가격이 최저가는 1,060원부터 50,000원이 넘는 제품들도 보입니다. 소형, 일반 (보통형) 크기의 제품들이 있고, SD/SDHC 카드, Micro SD 카드가 사용한 리더기도 있습니다. 


다이소 SD카드 리더기 를 구입하실때 고려해야할 점으로는?

소비자 입장에서 

1. 가격

2. 성능

3. 오래 사용할 수 있는지? 내구성

4. A/S


위 네가지 고려사항을 고려하신 후에 최종물품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것과 다르게 우선순위가 가격이 아니라 성능입니다. 현재 유튜브 Rock Music , 케이팝 종합음악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진 찍으시는 분들도 극한 환경에서 찍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풍경사진 찍으시는 분들, 스포츠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 등, 추울때, 더울때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며 바로바로 빠르게 업로드 해야하는데요~ 한번 촬영을 나가서 콘서트나 공연을 찍으면 연속으로 적게 찍을때는 20분, 보통은 1시간, 길게는 3시간 연속으로 4K UHD 4096 X2160 60fps 질로 기록을 하는데요~ 장시간, 이어서 촬영을 하면 기기에서도 메모리카드에서 열이 납니다. 이런 상태에서 바로 리더기에 메모리카드를 꽂아 노트북에 읽어서 유튜브에 업로드를 하거나 기사 사이트에 발행 등을 해야합니다. 카메라도 성능, 내구성이 중요하지만 메모리카드도 가격을 떠나서 (성능, 안정성)을 최고 우선으로 봅니다. 그다음은 AS 유무이고, 가격 순서입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쓸 수 있는 플래그쉽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고, 메모리카드나 리더기 역시 그렇습니다. (이건 단순히 제 기준으로 설명을 드린 것이고요)


보통 분들은? 1시간, 3시간씩 연속촬영을 하시는 일이 없으시거나, 적을 것이고, 미러리스 카메라,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 동영상을 저장하실 것입니다.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평소 SD카드로 어떤 일을 하는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일반 미러리스 카메라로 사진 등을 저장하고, 속도에 상관없이 그냥 PC에 옮기기만 가능하다면? 좋은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몇천원 가격의 제품을 사용하셔도 별로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장시간 촬영을 하시고 어떤 경우에서라도 오류 등이 발생할 수 있는 빈도수를 최소화 하시고자 원하신다면? 고가의 제품을 사용하시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런 제품은 아래에서 두제품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다이소 SD카드 리더기 는 온라인 Mall에서는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USB 3.1 Type C 포트와 USB 2Port 허브 에스디 Card 제품도 있고요, 핸드폰 카메라 카드리더기 도 보이고요~ 네비 카메라 스마트폰 Reader 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스마트폰 OTG 카드리더기를 구입하시면 사진을 찍으시고 메모리 부족시 MicroSD 카드에 옮기시면 보다 공간 활용을 잘 하실 수가 있습니다. 초소형 제품들도 보이고, daisomall 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2페이지에 넘어가니 허브 제품들이 보입니다. USB 2.0, USB 3.0, 에스디, Micro 에스디 슬롯을 꽂을 수 있는 올인올 형태의 제품들도 있습니다. 이전 페이지의 제품들보다 올인올 제품들은 가격대가 기본 10,000원 부터 네요^^ daisomall 에서 쇼핑을 하시다 원하시는 제품이 있으시면? 당장 사용을 해야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거주하고 계신 집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으로 유선 전화를 해서 해당 제품이 매장에가면 살 수 있는지 확인을 해보신 다음 매장 방문 후 구입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매장별 연락처는?

그냥 N포털 사이트에서 "다이소"로 검색을 하시고 마우스 휠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이렇게 매장 정보 아래에 연락처 정보가 나옵니다. 연락처 정보가 나오지 않으면? 파란색 하이퍼링크 페이지에 들어가서 주소지 밑에 연 락 처 정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daisomall 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 중에 '다이소 SD카드 리더기' 로는 트랜샌드 USB 3.1/3.0 이 제품이 무난한 것 같습니다. 추천은 드리지 않습니다; 지금 집에 두개가 있고, 하나는 사용을 하다가 오류가 나서 결국 아래 두개의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것처럼 실제로 막 써서 바로 고장이 나거나 그러진 않으니,, 그냥 복불복 인 것 같습니다. 가성비는 괜찮은 제품입니다. 고장시에 AS 보증기간이 있어서 무상 수리도 가능합니다. 수리를 보낼때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야 해줍니다. 



위에 제품은 다이소 SD카드 리더기는 아닙니다.

daisomall 에서는 구입할 수 없고, 소니 온라인 스토어나 옥션, g마켓, 다나와, 11번가, N포털 오픈마켓 등에서 구입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모델명은 MRW-S1 소니 UHS-II 메모리 카드 초고속 SD 리더기 인데요~ 이제품은 가격대는 다 이 소 몰에서 판매하는 제품들보다 훨씬 비싸지만 성능은 현재까지 사용을 해본 USB 3.0/ USB 3.1 제품에서는 최고입니다. 그렇게 많이 옮기고 했는데 아직도 오류 사고가 없었습니다. 이 제품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Lexar Professional 2000X UHS II 카드가 최대속도가 300 MB/S 가 나오는데요~ 여기에 꽂으면 제 속도가 나옵니다. 속도가 안정적이고 빠르기 때문에 저는 사진 , 동영상을 옮길때는 에스디 card에 넣거나 백업을 하고, 다시 복원 하드에 저장을 합니다. 이제품은 유튜브 촬영 하시는 분들, 사진 찍는 사진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조금 비싸서 가성비가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꽤 만족스럽게 지금까지 잘 쓰고 있는 제품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제품은?

이것도 다이소 SD카드 리더기 는 아닙니다. 해외직구를 통해 구입하셔야 하고요~ 이름이 SANDISK EXTREME PRO SD CARD USB TYPE-C READER 입니다. 요건 usb Type-C라 맥북 프로 15인치 터치바 노트북에 바로 꽂아서 옮길때 사용을 합니다. 바로 이전 소니 제품은 USB 3.0 3.1 A타입 포트로 되어 있어서 맥북 프로 터치바 15인치에 바로 꽂아 옮길 수 없기 때문에 번거롭지만 이 제품도 구입을 하게됬습니다. 속도나 안정성 이런 것은 모두 베스트 입니다. 가격도요...;; 최대 속도는 USH-II 기준으로 원래 300 MB/s가 최대이지만 영문 설명란에 보니 최대 500 MB/s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고 적혀있습니다; 소니와 샌디스크 두 제품은 모두 지금까지 어떤 환경에서든지 오류 등 문제가 없이 잘 사용하던 제품이라 소개를 들였는데요~ 안정성, 성능 보다는 가격을 최우선으로 보신다면? 가성비 갑인 트랜샌드 제품 정도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