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가끔 iPhone을 사용하다가 은행 어플이나 잠금해제를 할 때 지문인식 기능인 Touch iD 기능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손에 땀이 묻어있거나 손가락에 이물질 등이 있는 경우에는 인식이 잘 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위 경우는 오염에 의한 경우이며 또다른 경우라면? 아이폰 지문인식을 하는 손가락 방향이 다를 경우에도 인 식이 잘 되지 않는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iPhone에서 Touch ID 및 암호는 주로 iPhone 잠금 해제를 할때, iTunes 및 App Store에서 결제 등을 할때 사용됩니다. 요즘 뱅킹앱들은? 카카오뱅크, K뱅크 출범 이후에 놀라운 개선을 보여줘서 기본적으로 Touch ID 기능 및 홍채인식, 안면인식, 빠른 이체 등 편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뱅킹에서도 Touch ID는 기본적으로 설정을 해두시면 이체 시에, 로그인 시에 공인인증서 없이 쉽고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저는 iPhone 7+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생활 방수 기능을 지원하지만, 비가 오는 날에 Touch id를 사용하면 잘 인식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더라고요~ 계속해서 시도를 해도 인식이 안 되는 경우에는? 여섯 자리 숫자 암호 입력을 통해 잠금해제를 하게 됩니다. 수영장에서, 이물질이 손가락에 묻은 상태에서 사용이 아니시라면 추가로 지 문 등록을 해두시면 이런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왼쪽 사진은 잠금화면에서 해제 시 Touch ID를 사용 시 인식오류가 나는 경우에는 여섯 자리 숫자 암호를 입력하시면 잠금해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계속해서 터치 아이디 오류가 발생한다면? 정상적인 지문이라도 인 식이 되지 않더라고요~ 이럴때는 여섯자리 숫자 암호를 입력 후 잠금해제를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은행 뱅킹앱의 경우에는? 저는 주 거래 은행이 SC제일은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킹 이후에 여러 은행들이 경쟁을 해서 그런지 어플들 기능들의 UI 등 많은 개선들 있었습니다. SC제일은행 뱅킹앱도 최근에 새로운 업데이트 이후에는 정말 사용하기가 편리해졌습니다. 기존에 불편한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해야 했는데요~ 계좌 이체 시에도 손가락으로 밀기를 하면 간편 이체가 가능하더라고요~  만약 뱅킹 어플을 사용하시다 위에 오른쪽 사진과 같이 '디지털인증을 실패하였습니다.' 오류가 뜬다면? 아래와 같이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해결을 위해서는?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Apple ID, iCloud, iTunes 및 App Store , 여러 항목들이 있는데요~ 여기에는 터치 아이디 항목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주세요.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해결을 하기 위해서는?

[설정] - [ Touch ID 및 암호]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때 여섯 자리 숫자 암호를 입력하셔야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을 풀 때 사용하는 암호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iPhone Touch ID는 기본적으로 5개의 지문을 등록해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손가락 방향에 따라서 새끼손가락, 엄지, 검지, 중지 등 (오른쪽, 왼쪽) 등록을 모두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누워서 뱅킹 앱을 실행하시는 경우, 왼쪽 손가락으로 45도 각도로 기울여서 지문인식 시도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평소와 다른 각도로 시도하거나 하면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가능하면 다양한 지 문을 등록해 주시면 인 식 룰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원하신다면 기존에 등록하셨던 지 문 항목을 터치하면? 

 

 

사진과 같이 지 문 삭제도 가능합니다. 이름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한 손가락만이 아닌 여러 손가락을 이용해, 왼쪽/오른쪽에 모두 등록을 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 등록된 것을 삭제하시고 다시 만드셔도 도움이 됩니다. 부모님들 세대에서 일을 많이 하시거나 해서 지 문이 손상되어 없는 분들도 계신데요~ 새끼손가락의 경우에는 다른 손가락에 비해 지 문이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새끼손가락을 이용해 등록을 하시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지문 추가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손가락을 반복적으로 홈 버튼에 올려놓았다 때는 것을 반복해 주면 됩니다. 화면안내에 따라서 그대로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포인트는?

삐뚫어지지 않고 등록을 하시고, 다른 하나는? 45도로 기울어서 등록을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손가락을 올렸다가 놨다를 반복하시면? 지 문 그림에 빨간색이 그려집니다.  

 

 

계속해서 하면? 위와 같이 잡는 방식 조절 화면이 나옵니다. 지 문의 가장자리를 계속 스캔합니다. 화면이 나오면 계속을 터치합니다. 

 

 

아직 다 끝난 것이 아닙니다. 하이라이트로 가장자리 부분이 잘 인 식 될 수 있게 손가락 끝을 반복적으로 홈 버튼에 올려놓았다 땝니다. 몇 번 반복을 하면 아래와 같이

 

 

완료Touch ID가 준비되었습니다. iPhone을 잠금 해제하는 데 지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이렇게 해서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문제는? 기존 등록된 것을 삭제하시고 다시 등록하시거나, 총 다섯 개의 지 문 중, 손가락 방향을 45도로 틀어서 등록시키는 법, 왼손잡이인 분들은? 오른쪽/왼쪽 모두 등록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문제 해결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