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파워포인트
  3. 파워포인트 PPT 읽기전용 저장

파워포인트 PPT 읽기전용 저장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파워포인트 PPT 읽기전용 저장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 PPT 읽기전용 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Microsoft Office 거의 모든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보안 기능 중 하나인 '읽기전용' 또는 '배포용 문서'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 보안을 걸어 (쓰기, 읽기) 암호를 추가할 수도 있는데요~ 파워포인트 PPT 역시 동일하게 읽기전용 속성을 가지게 파일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다만 엑셀 프로그램과는 조금 다르게 파워포인트 PPT에서는? [보호]에 '최종존으로 표시' 기능이 있는데요~ 다른 사용자에게 쓰기 권한을 부여하지 않는 보통의 '읽기전용' 으로 저장하는 문서와는 조금 다르게, 최종본으로 표시를 하게되면? 독자에게 해당 프레젠테이션이 최종본임을 알리고 읽기 전용으로 만들 수는 있지만 다른 사용자가 이 문서를 열어 '계속 편집'을 클릭하게되면 읽기전용 권한이 사라지면서 쓰기가 가능해집니다. 보안상 특성을 적용하시고자 원하신다면? 쓰기, 열기 암호를 거시는 것이 적합하며 파워포인트에서 읽기전용은? 마지막 최종본이라는 사실을 문서를 열람하는 사용자들에게 확인시켜 줄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파워포인트 PPT 읽기전용 저장 어떻게 할까요?

아래와 같이 먼저 

 

 

Windows 윈도우즈 에서 [시작프로그램] - [ 모든 프로그램] - [ Microsoft PowerPoint 버전]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2010 구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버전에 따라 명칭? 용어 등이 조금 다를 수 있지만 하는 방법은 유사합니다. 2007 버전에서는? 좌측 상단 오피스 메뉴를 클릭 후 [준비]에 들어가주시면 되고요~ 

 

 

2010 버전은? 위 사진과 같이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이어서 [정보] 탭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프레젠테이션 보호] - [사용 권한]에 들어가야 합니다.

상위버전은 이렇게 들어가지 않고 [오피스 메뉴 ] - [준비] - [최종본으로 표시]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읽기전용 저장 을 하기 위해서는?

[보호]에서 [최종본으로 표시] 항목을 클릭합니다.

 

위에 시작부에서도 말씀을 드렸다시피 ppt에서 읽기전용 은? 독자에게 프레젠테이션이 최종본임을 알리는데 중점이 있습니다. 읽기를 할 수 없게 하거나 쓰는것을 막게 하는 일반적인 문서와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다음 화면으로는? 위와 같이 

이 프레젠테이션이 최종본으로 표시되고 저장됩니다. 라고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그런다음 방금 적용한 내용을 적용시려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을 해야겠죠?

파일 이름을 적으신 다음 아래에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저장을 하면? 위와 같이 편집이 완료되었으며 이 버전이 최종 문서 버전이므로 이 문서가 최종본으로 표시되었습니다. 문서가 최종본으로 표시되면 상태 속성이 "최종본"으로 설정되며 입력, 편집, 명령 및 언어 교정 표시가 꺼집니다. [최종본으로 표시] 아이콘이 상태 표시줄에 표시되면 문서가 최종본으로 표시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라고 뜹니다.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파워포인트 PPT 읽기전용 저장 이라는 문서가 만들어졌습니다. 뒤에 파일명에 (읽 기 전 용)은 구분을 위해 넣었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읽기전용 저장 을 한 문서를 열어봤습니다.

위와 같이 [최종본으로 표시됨 작성자가 이 프레젠테이션을 최종본으로 표시했으므로 편집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계속 편집]을 클릭 해주시면 간단히 읽 기 전 용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보안 문서 만들기를 원하신다면?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 들어갑니다. 

 

 

파일 이름, 파일 형식 아래에 보시면 [도구]가 있고, 아래로 화살표 방향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아래로 화살표 방향 도구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일반 옵션]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 해주세요.

 

 

 

일반 옵션에서는?해당 문서를 열고자 할때 열기 암호 그리고 이 문서를 열어서 편집을 하고자 할때 쓰기 암호가 있어야지만 편집을 할 수 있게 (열기, 쓰기)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안문서로 속성추가를 원하시면? 암호 문서로 만드시는 것이 더 확실합니다. 읽기전용 은 말그대로 읽는것만 가능한 속성입니다. 쓰는것은 금지가 되어있지만, 파워포인트에서는 어떤 권한 보다 마지막에 생성된 최종본이라는 것을 알리는데 더 의미가 있는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파워포인트 PPT 읽기전용 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포인트 단축키  (50) 2023.10.13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세로  (54) 2023.10.02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  (7) 2023.08.31
파워포인트 PPT 동영상 삽입  (71) 2023.08.11
대학교 PPT 애플 키노트 활용하기  (0) 2016.03.2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