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파워포인트
  3.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세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세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세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예전에는 대학교 과제용으로 power point ppt 를 거의 매 주에 한개 이상을 만들곤 했었는데요~ 항상 다 완성을 해놓고는? 발표 전에는 교수님이 보시기 좋게 따로 슬라이드를 세로 또는 가로로 방향을 바꿔서 내용에 따라서 프린트를 했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ppt를 완성후 인쇄시에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세로" 바꾸는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방법은 약 세가지 정도 있는데요~ [디자인] - [ 슬라이드 방향] 에 들어가셔서 설정하시거나, [디자인 ] - [페이지 설정], 또는 [인쇄] - [프린터 속성] - [용지 방향]에서 기본 가로 방향을 [세로 방향]으로 바꾸기를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스크린 캡쳐 사진들을 보시면 이해가 가실 것입니다.

 

텍스트 양이 많은 경우, 사진 등 이미지가 많은 경우에 어떤 경우에 따라서는 기본 슬라이드 방향은 [가로]로 되어 있지만, 발표를 할때는 [세로]로 보는 것이 좋을때가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가로가 보기에 더 편할때가 있기 때문에 매번 같은 경우는 아닙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미리 준비한 ppt 파일인 '5주_강의안'을 열어보겠습니다. 

A4 용지 프린트 용지를 아끼려고 분할 인쇄를 많이 하실 것 같은데요~ 단순히 강의시간에 들었던 ppt 자료를 (중간, 기말고사)용 시험공부를 하실때 (암기) 과목의 경우에는? 이렇게 분할로 1면에 4, 8로 나눠서 보시는것도 용지 절약도 하고, 프린트 비용도 줄일 수가 있는데요~ 발표시에 교수님에게 드리는 자료로는 이렇게 하시면 안됩니다. 한장, 한장 보기에 좋게 세로 또는 가로 방향으로 슬라이드로 바꿔서 프린트 해주셔야 합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방향 기본은 (가로)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시에 세로로 바꾸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으로는? 사진과 같이 [홈] 에서 [디자인] 탭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세로로 바꾸기 위해서는? 

[디자인] - [슬라이드 방향] 순서대로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세요.

 

 

 

사진과 같이 (세 로, 가로)가 보이죠?

바로 항목을 선택하시면? 모든 Slide가 선택하신 방향으로 변하게 됩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세로 는 어느때 좋을까요?

단순히 사진, 그림 등이 들어가지 않은 텍스트만 있는 보고서 같은 그런 종류의 문서를 만들때는? 세 로 방향이 더 보기가 좋습니다. 사진과 같이 A4 용지를 세웠을때 처럼 그 방향대로 읽을 수 있습니다. 읽기에도 좋고 가로 보다 더 많은 텍스트를 적을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세로 방향으로 바꾸는 또다른 방법은?

[디자인] - [페이지 설정] 에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방향' 탭에 보시면 Slide 노트, 유인물, 개요 항목 위에 보시면 '슬 라 이 드'가 있습니다. 여기서 방향을 선택하는 옵션이 있죠? 원하시는 방향을 선택하신 후에 [확인]을 누르면 선택하신 방향으로 slide가 변하게 됩니다.

 

 

크기와, 너비, 높이 등도 여기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인쇄하시기 전에 전체적인 디테일인 너비, 높이 등을 이곳에서 설정할 수 있는데요 ~ (너비, 높이)등 빠른 설정은 이곳에서 하시고 전체적인 설정은 인쇄 '프린터 속성'에서 한번 더 봐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세로 방향으로 바꾸는 또다른 방법, 마지막 방법은?

[파일] - [ 인쇄] - [프린터 속성] 순서대로 들어가서 방향을 바꾸기 할 수가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파일] - [인쇄] - [ 프린터 속성]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완료] 탭에 보시면

용지 방향에서 [세로 방향]으로 선택을 해주셔도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세로 방향으로 바꾸기 할 수가 있습니다. 

 

 

[프린터 속성] - [완료] 탭에서 용지 방향에는?

세로 방향, 가로 방향, 180도 회전, 좌우대칭 이미지 등 선택 옵션이 있습니다. 프린트 하실 자료에 알맞게 설정 후 인쇄를 진행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세로로" 변경 (바꾸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포인트 테마 무료 다운  (107) 2023.11.16
파워포인트 단축키  (50) 2023.10.13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  (7) 2023.08.31
파워포인트 PPT 동영상 삽입  (71) 2023.08.11
파워포인트 PPT 읽기전용 저장  (23) 2023.07.2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