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IT소식
  3. CHUWI UBook Pro 츄위 유북 프로 인디고고에서 펀딩 중

CHUWI UBook Pro 츄위 유북 프로 인디고고에서 펀딩 중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CHUWI UBOOK Pro 츄위 유북 프로 인디고고에서 펀딩 중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중국의 노트북 제조사인 CHUWI 츄위 브랜드 하면 저는 미니북 MINIBOOK 이 떠오르는데요~ 이번에 신제품인 CHUWI UBook Pro가 출시 되었습니다. 인텔 코어 M3 프로세서를 장착한 2-in-1 태블릿은 3:2 화면비와 풀HD 해상도 12.3인치 IPS 멀티 터치 스크린을 탑재 했으며 인텔 코어 M3-8100Y 프로세서, UHD 그래픽 615 탑재, 저전력 메모리 8GB RAM, 128GB, 256GB SSD를 장착했으며 38Wh의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해 하루 최대 8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러 포트를 꽂을 수 있는 I/O 확장 공간을 갖췄고, USB-C 포트를 통해 PD 2.0 고속 충전으로 1.5시간만에 기기를 완충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펀딩 사이트인 indiegogo 인디고고에서 8GB RAM + 256GB SSD 콤비 버전을 $449 가격 (약 57만원)부터 시작합니다. 499달러에 특수 번들 (Ubook Pro + Type cover + 2048 active stylus) 을 구입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CHUWI UBook Pro 츄위 유북 프로" 출시해 제품을 소개드리면서 인디고고에서 펀딩 중인 내용을 공유할까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일반 노트북을 사용하자니 부피가 크고, 무겁고, 가격 부담이 있는 기업인과 학생분들을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가격과 성능을 적절하게 갖춘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 중 눈에 들어오는 것이 있었는데요~ 클래식 U자형 킥스탠드로 이동 중에 작업을 할 수 있는 휴대성을 고려한 디자인 이라는 점 입니다. 

위 영상은?

CHUWI UBook Pro 츄위 유북 프로 의 소개 영상 입니다. 휴대성을 강조한 디자인, 2-in-1 노트북 & 태블릿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CHUWI UBook Pro 츄위 유북 프로 인디고고에서 펀딩 중

제품 특징으로는?

○ 12.3 inch IPS 패널 디스플레이를 탑재

○ 최대 2048 레벨의 액티브 스타일러스 압력 감도 및 백라이트 도킹 타입 커버를 지원

○ U자형 킥스탠드로 145˚까지 펼치면 간단하게 스케치 보드로 활용할 수 있고, 여러 작업시 편의를 제공

○ 1.72Ibs (약 780g) 가벼운 무게

○ Intel Core M3-8100Y Processor 탑재

- 14nm + 제조 프로세스이며 듀얼 코어, 4개의 스레드로 주파수가 최대 3.4GHz+ 고효율 UHD그래픽 615 

○ 8GB LPDDR3 RAM (저전력 메모리), 256GB SSD 

○ 키보드 백라이트 기능 

- 야간 작업을 할 수 있음

○ 많은 Input Ports 입력 포트 

- USB Type C (1개), USB-A (2개)

- HDMI 포트 1개

- DC Port 1개



위 사진을 보면 바로 알 수 있듯이

12.3 inch FHD IPS패널을 탑재한 화면과 3:2 디스플레이 비율로 더 큰 시야와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CHUWI UBook Pro 츄위 유북 프로 제품의 두께감 입니다.

9mm 이고, 양쪽 측면에 USB-A 타입 포트 2개, USB-C 타입 포트가 1개 있습니다. 



약 780g의 가벼운 무게에 37Wh의 대용량 배터리르 장착해 하루 최대 8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CPU, 내장그래픽카드 GPU, 저전력 메모리RAM으로 (발열, 배터리 소모량) 등을 효율적으로 잘 잡은것 같습니다.  



CHUWI UBook Pro 츄위 유북 프로 제품의 괜찮은 점으로는?

USB-C 포트 PD 2.0 충전을 지원해 고속 충전기능을 사용하면? 1.5 시간만에 기기를 완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 모든 충전기를 사용했을때가 아니고, PD 2.0을 지원하는 충전 어댑터를 이용해 충전시에 이 속도가 나옵니다.그리고 3.5mm 스트레오 동글, HeadPhone 을 꽂는 포트가 있고, USB-3.0 ( 2EA), USB-C Type (1EA), Micro-HDMI (1EA), DC port 로 꽂을 곳이 많습니다. 얇고 가벼운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면 꽂을 수 있는 부분이 적은 제품들이 많은데요~ 이 부분은 괜찮은것 같습니다. 



저전력 소모를 위한 Intel Core M3 8100Y, CPU , 내장그래픽 Intel HD Graphics 615 탑재로 여름철 사용시에 발열 문제에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저전력 소모를 위한 CPU를 탑재했으니 메모리도 8G RAM LOW Power Consumption MeMORY를 탑재 했습니다. 용량은 8GB 입니다. 4K 동영상을 편집시에는 조금 아쉬운 감이 없지 않지만 Full HD 동영상을 편집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것 같습니다. 



불을 끄고 야간 작업을 할때, 혹은 어두운 곳에서 야외에서 사용을 할때

키보드 백라이트 기능은 정말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프로의 컴퓨터는? 야간에 촬영을 하고 빛이 별로 없는 어두캄캄한 곳에서도 바로 작업이 가능해야 합니다. 저가의 노트북에서는 키보드 백라이트 기능이 없는 Notebook 이 많습니다. CHUWI UBook Pro 츄위 유북 프로는 야간 작업에도 끄떡이 없을것 같습니다. 


2-in-1 이 되려면 위와 같이 풀사이즈 키보드, 태블릿으로 원할때면 언제든지 쉽게 빠르게 모드를 변경할 수 있어야 합니다. 노트북 & 태블릿을 넘나드는 작업의 공간 입니다. 


https://promotion.chuwi.com/chuwi-ubook-pro/

CHUWI UBook Pro 츄위 유북 프로 제품을 보면서 생각을 많이 했다고 생각한 것이 U자형 킥스탠드를 갖췄다는 점 입니다. 

145˚까지 펼치면 간단하게 스케치 보드로 사용이 가능하고, (전철, 기차,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중에도 작업을 할 수 있게 휴대성, 편의를 갖춘 설계 인 것 같습니다. 


CHUWI UBook Pro 츄위 유북 프로 를 손에 들고 있을때 촬영한 옆모습 사진입니다.

9mm의 두께, 그리고 1KG이 안되는 780g의 무게입니다.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 사진인데요~

큰 키보드 보다 작은 키보드를 선호하시는 분들, 대중교통 이용시에도 작업을 원하시는 분들 모두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CHUWI UBook Pro 츄위 유북 프로 인디고고에서 펀딩 중 입니다. 지금 바로 방문하신다면? Early Bird Price 얼리버드 할인가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펀딩 중이고, 배송은 12월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CHUWI UBook Pro 츄위 유북 프로 제품 얼리버드(Early Bird) 사전 혜택인 할인가로 구입을 원하시면? (바로가기) 를 이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CHUWI UBook Pro 츄위 유북 프로 제픔 특징 및 인디고고 펀딩 소식"을 공유드렸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