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워드 페이지 삭제

워드 페이지 삭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워드 페이지 삭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MS WD(Microsoft WORD)는? 페이지와 단어, 글자 수가 화면에 바로 나오고 어떤 문서에서든 읽을 수 있어 호환성이 참 좋은 문서 프로그램입니다. 보통은 아래한글 , 한컴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시지만 작가분들은 MS WORD를 많이 사용을 하시더라고요~ 워드 작업을 하시다 보면 여러 페이지를 작성하시게 되는데요~ 특정 원하는 Page에서 빠진내용을 추가하거나 불필요한 Page를 삭제해 인쇄시 종이를 낭비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워드 페이지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한글 프로그램에서 호환성이 좋은 Microsoft Word program은?

글자수, 페이지, 단어 수를 작업을 하면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고, 교정 도구 및 찾기 기능이 있어 불필요한 Page를 삭제 하기가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Microsoft Word 2010 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버전에 상관없이 최신버전을 사용하면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지만 직업적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아니시라면 구버전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워드 페이지 삭제 를 하려면? PC에 설치되어 있는 Word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작성된 문서가 있을 것입니다.

1 Page 이기 때문에 이렇게 좌측 하단에는 Page 1 이고, 단어 수가 218, 한국어, 삽입모드 상태 입니다. WORD는 한글뿐만 아니라 영문도 단어 수를 셀 수가 있습니다. 작가분들은 아마 원고를 작성하실때 글자수, 단어 수 정보가 나와 보다 편한 작업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워드 페이지 삭제 를 하려면?

Page의 가장 끝 또는 불필요한 Page가 있겠죠? 직접 오른쪽에 막대기를 마우스로 끌어서 위로 올리거나 아래로 내리면 이동을 할 수가 있지만 마지막 부분 끝나는 부분의 Page를 제거 한다면? 예상 페 이 지 숫자보다 훨씬 더 큰 숫자를 [찾기 및 바꾸기] 에서 누르게 되면 맨 마지막 번째 페 이 지로 이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워드 페이지 삭제 를 하는 방법은 본 내용에서는 크게 두가지 정도만 아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축키

F5: (찾기 및 바꾸기)창 띄위기

F8: 선택 범위 확장

- 한번 누르면: 단어 선택

- 두번 누르면: 문장 단위 선택

shift + F8: 선택 범위 크기를 축소시킵니다.

 

F5키를 눌러 찾기 및 바꾸기 창을 띄운다음

이동할 곳 아래에 페 이 지 를 선택하신 다음 이동하려면 Page Number 입력란에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페 이 지 를 제거하실 수 있는데요~ 맨 끝, 부분을 지우고 싶으시다면? 예상되는 Page 보다 숫자를 훨씬 높게 100, 500 이라고 입력 후 이동을 누르면? 맨 끝 페 이 지 로 이동이 됩니다. 간단하죠? 사진에서는 13을 입력 후 이동을 클릭해보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마지막 번째 Page 로 이동이 됐습니다. 이제 하셔야 할 것은 두가지 입니다.

F8 단축키를 사용해 한번 누르면 단어 단위 선택, 두번 누르면 문장단위 선택으로 현재 입력되어있는 불필요한 텍스트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선택하신 상태에서 Delete 키 또는 back space 키를 눌러 워드 페이지 삭제 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렵지 않죠?

 

 

위 사진과 같이

키보드에 F8 단축키를 누르면? 한번 클릭시에는 단어 단위로 선택이 되고, 두번 누르면? 문장단위로 사진과 같이 영역이 선택이 됩니다. 이 상태에서 delete 또는 back space 키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단축키를 이용한 방법도 있지만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delete키를 눌러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워드 페이지 삭제 를 할때 중요한 포인트로는?

화면에 보시는것과 같이 커서가 깜빡 거리는 부분이 남아있다면? 백스페이스 키 똔느 delete 키를 눌러 커서가 보이는 곳이 없어야 합니다.  

 

 

나머지 부분이 중복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1 page 나머지 부분을 모두 제거 했는데요~ 전체 워드 페이지 삭제 를 원하신다면? ctrl + A 이후에 델리트, 백스페이스 키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죠?

 

 

그밖에 F5 단축키를 눌러 찾기 및 바꾸기 메뉴 창이 나오면?이동할 곳 항목에 보면 (필드, 표, 그래픽, 수식, 개체, 제목) 등 여러 항목들이 있습니다. 찾기 및 바꾸기 에서 [이동] 기능은 여러모로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특정 주제에서 반복되는 단어, 수식이 있는 부분 중복이 되어있는지, 필드 넘버 등을 확인할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워드 페이지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홈화면 잠금  (13) 2023.04.26
클래스팅 PC버전 다운로드  (13) 2023.04.25
네이버 꽃 검색 스마트렌즈를 이용하자  (58) 2023.04.08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  (56) 2023.04.05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46) 2023.04.0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