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갤럭시 홈화면 잠금

갤럭시 홈화면 잠금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갤럭시 홈화면 잠금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삼성 갤럭시노트 10, SAMSUNG GALAXY S20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적용되는 내용으로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홈 화면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앱스 화면 배열 및 앱스 버튼, 앱 아이콘 배지 그리고 Home Screen 을 lock 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갤럭시 홈화면 잠금"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사실 이 기능이 만들어지게 된 이유에 대해 생각을 해보게 됐는데요~ 6~10세 자녀를 두신 부모님은? 아이가 폰을 사용시 게임 부터해서 이것저것 사용을 할 것입니다. 이동도 시키고, 삭제도 시킬 수 있고요. 하지만 이 기능을 설정을 해놓으면 홈 화면에서 항목이 삭제되거나 이동이 되지 않기 때문에 처음에 사용을 하던 그 상태로 볼 수 있고, 개인에 따라서는 매일 정해져있는 패턴으로 일을 하시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계신분들이 많으 실 것 같은데요~ 그런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은 기능입니다.

 

 

저는 아이폰 11 pro 와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10 두개의 폰을 모두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iPhone 의 경우에는 앱스 화면 배열을 하려면 탈옥을 하거나 별도의 앱을 설치를 해야지만 가능합니다. 갤럭시의 경우 어떤 앱을 설치한다거나 조작하는 데에서 아이폰 보다 자유도가 높다라고 표현하는게 옳은지는 모르겠으나 기능이 참 많습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드릴 기능인 '갤럭시 홈화면 잠금' 역시 얼마전에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용용도로는? 규칙적인 패턴으로 생활을 하시는분들, 집에 5세~ 10세의 자녀를 두신 부모님들이 이 기능을 사용하시면 도움이 되겠다 생각을 했습니다. 

 

 

아이폰 11 pro 기존에 애플 유저이기도 하지만 SAMSUNG의 제품도 어떻게 다른지 비교를 해보고 싶었고, 이번년도에 갤럭시노트10 을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여러 기능들을 사용해보면서 아이폰과 비교를 했습니다. 그 결과 사용자가 할 수 있는 기능들이 많은 것은 Galaxy Phone 이었고, 보안 쪽 안전성이나 반응속도, 깔끔 심플은 애플쪽이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장단점이 있어서 사용자에게 성향에 따라 휴대폰을 선택하는 기준은 다를 것 같습니다. 

 

 

기존에 애플 iPhone 아이폰 을 사용을 하다가 SAMSUNG GALAXY NOTE 10 PHONE을 사용하면서 느낀점이라면?

정말 제스처 부터, S펜 기능, 파일에 임의로 사용자가 설정할 수도 있고, 개발자 옵션까지 사용자화 할 수 있는 기능들이 무척 많았습니다. 위에 사진과 같이 갤럭시 홈화면 잠금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백란에 바깥 사이드쪽이죠? 약 3초간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 테마, 위젯, 홈 화면 설정 

항목이 뜹니다. 위 사진과 같이 나오면? 갤럭시 홈화면 잠금 을 하기 위해서는?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사진과 같은 메뉴들이 나올 것입니다.

탈옥을 해야지만 아이폰 화면 배열 앱스를 조절할 수 있고, 자유도가 확 높아지는데요~ 일반 순정폰에서 할 수 있는 옵션이 없는 반면에 Galaxy는 개발자옵션 부터 해서 사용자가 설 정 해야할 것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제스처 및 각종 기능들이 너무 많아, 이것들을 다 사용 할 날이 있을까? 생각이 들정도로 많더라고요~ 

 

 

갤럭시 홈화면 잠금 을 설 정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홈 화면 구성 잠금'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게되면? 동그라미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이 되면서 색상이 파란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설명을 읽어보면? Home Screen 에서 항목이 삭제되거나 이동되지 않는다고 적혀있습니다.

 

 

Galaxy Home Screen 이란?

자주 사용하는 앱이 있을 것입니다. 메신저 앱으로는? 카카오톡, SNS 로는?저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분들은? TISTORY 앱 그리고 애드센스 앱이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HOME SCREEN 에 추가해서 사용을 하실 것입니다. 만약, Home Screen 에서 앱을 꾹 눌렀을때 위에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앱 항목을 선택하거나 삭제, 이동 등을 할 수 없이 어두운 색으로 나온다면? 현재 갤럭시 홈화면 잠금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어서 일 것입니다. 

 

 

해당 기능은 Galaxy Home Screen 에서만 적용되는 내용으로 바탕화면에서는 해당 사항이 아닙니다. 항목 선택, 설치 삭제 , 앱 정보 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한가지 할 수 없는 기능이 있다면? 홈 화면에 추가 에 보면 불이 꺼져있는 것을 볼 수 있죠? 현재 갤럭시 홈화면 잠금 기능이 설 정 되어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이 나오더라고요^^

 

 

해당 앱을 바탕화면에서 길게 눌러봤습니다.

사진과 같이 Home Screen 구성이 잠겨있을 때는 홈플러스 앱을 홈 화 면 에 추가할 수 없어요. [설 정 ] - [디스플레이] - [홈 화면]에서 잠금을 해제 해야 추가를 할 수 있다고 알려줍니다.

 

 

저는 위에서 제스처 기능을 이용해 Home Screen 설 정 할 수 있는 곳으로 바로가기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단계별로 진행을 한다면? 바탕화면에서 [설 정] 을 탭하신 다음

 

 

잠금화면이 아닌 '디스플레이' 항목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왠지 잠금화면과 관련이 있는 기능일 것 같지만 

 

 

잠 금 화 면 과는 별개의 기능이더라고요~ 이곳에서 할 수 있는 메뉴와 설정들이 Home Screen 과 관련이 없더라고요~ 

 

 

기존에 갤럭시 홈화면 잠금 을 설정하셨고, 해제를 원하신다면?

설정 - 디스플레이 순서대로 들어가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어지는 화 면 에서는? 

홈 화 면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오른쪽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현재 동그라미가 오른쪽에 위치해 있어 해당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 있다면?

왼쪽 이미지와 같이 동그라미 위치를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해제를 시켜줄 수 있습니다.

 

 

갤럭시 홈화면 잠금 기능은 집에 5~10세 자녀를 두신 부모님들이 설정을 해놓으시면 자녀가 휴대폰을 가지고 놀다가 Home Screen 에서 앱을 이동시킬 수 없고, 삭제 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추가되어 있는 앱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바탕화면에서 사용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평소에 자주 사용을 하시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T map 등 앱이 있을 것입니다. 일단 해당 기능을 설정해놓으면 그 앱에 대해서는 잠 금 lock 기능이 적용이 되기 때문에 바탕화면에서 삭제를 할 수는 있으나 홈 화 면 에 추가를 하거나 다른 선택은 할 수가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 홈화면 잠금" 기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 공인인증서 삭제  (76) 2023.05.05
에스크 탈퇴 및 계정 삭제  (9) 2023.04.27
클래스팅 PC버전 다운로드  (13) 2023.04.25
워드 페이지 삭제  (49) 2023.04.18
네이버 꽃 검색 스마트렌즈를 이용하자  (58) 2023.04.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