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이더넷 연결 안됨

이더넷 연결 안됨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이더넷 연결 안됨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평소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인터넷 연결 없음' 이라고 뜨고 이더넷 연결 안됨 상태가 될때가 있습니다. 이런 문 제가 있을시에는 몇가지 테스트 후 진단 결과에 따라 해결하는 방법이 몇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이더넷 연결 안됨" 문제 발생시에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보통 internet 이 어느날 갑자기 안되거나 한다면?

회사에서는 업무를 할 수 없을 것이고, 가정에서는 해야할 과제, 게임, 웹서핑 등을 할 수가 없게 될 것입니다. 문 제 의 원인에 따라서 몇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점검을 해보셔야 할 부분으로는? 현재 가입하신 internet 통신사 의 허브와 공유기 상태를 체크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영문으로 적혀있는 문구에 초록색 또는 다른 색상 불이 정상적으로 들어오고 있는지 확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다음 가장 쉬운 이더넷 연결 안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공유기, 허브의 전원 포트를 약 30초~3분 정도 뽑았다가 다시 켜 보시거나 그래도 안된다면 리셋 ReSet 버튼을 길게 눌러 초기화 후 iptime 모델의 경우에는 설명서의 안내대로 192.168.0.1 에 접속 후 다시 초기화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더넷 연결 안됨 해결방법으로 또다른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Chrome 브라우저를 실행시 '인터넷 연결 없음' 이라고 나온다면? 네트워크 케이블, 모뎀, 라우터 등을 확인해보라고 안내에 적혀있듯이 1차적으로는 모뎀, 라우터 등에 불이 정상적으로 들어오는 지 확인해보는 것이 순서입니다.



그다음 순서로는?

Windows 7 , 10 공통사항으로 [제어판]에 들어가주셔야 하는데요~



internet 이 안되는 상황이라면?

이더넷 연결 안됨 문제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제어판의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을 찾아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Windows7 환경에서는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탠데요~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이더넷 연결 안됨 문제가 있다면?

위와 같이 (사용자 컴퓨터) 와 인터넷 사이에 X라고 표시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고, 사용하시는 PC 환경에 따라 저와 화면은 다를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이 나오는 경우에는? X 표시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Windows 네트워크 진단

추가 문 제 검색 중 이라고 창이 뜹니다.



이후 나오는 창의 문구를 읽어보면?

"로컬 영역 연 결"에서 드라이버 또는 하드웨어 관련 문 제가 발생했습니다. 드라이버 또는 하드웨어 문 제 해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indows 도움말 및 지원을 참조하십시오. 라고 나옵니다. 아래에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이더넷 연결 안됨 의 원인을 찾아줍니다.

Windows 네트워크 진단을 한 결과 발견된 문 제가 두건이 나왔습니다. 로컬 영역 연 결 어댑터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로컬 영역 연 결 어댑터가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되었습니다. 라고 검색이 되었죠? 이 창에서는 문 제를 지적해주지만 이미 네트워크 진단 기능을 통해 자동을 문 제를 해결을 한 상태입니다. 닫기를 누르고 



네트워크 환경에 들어가면?

사진과 같이 아까전에는 (이 컴퓨터)와 인터넷 사이에 X 표시가 있었는데~ 지금은 X표시가 사라졌고, 네트워크 home 집 모양 아이콘이 중간에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 있는 어댑터 설정 변경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로컬 영역 연결 네트워크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면?



통신사에 가입하신 광랜 500MB/bps ,  기가인터넷 1GB/bps 속도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보냄, 받음에 수치가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이곳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확인후에는? 이더넷 연결 안됨 문제가 해결이 되었는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시켜주세요. N포털 사이트가 나오죠? 문 제가 해결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더넷 연결 안됨 문제 발생시 또다른 해결방법으로는?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장치 관리자]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윈도우10 에서는 좌측 하단에 검색창에 장치 관리자를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장치 관리자에 들어오셨다면?

네트워크 어댑터 항목을 찾아주세요- 만약 문제가 있다면 느낌표 나 ? 물음표 등 이 뜰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는 아무것도 뜨지 않았는데요~ 또다른 해결법은?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를 제거 (삭제)하고 다시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어댑터 항모을 더블클릭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뜹니다. 이어서 [제거]를 클릭합니다.



장치 제거 확인

Intel(R) PRO/1000 MT Network Connection 경고: 시스템이셔 이 장치를 제거하려고 합니다. 라고 나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런다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카페나 다른 곳에 가셔서 3dp Chip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3DP Chip 은 구형 컴퓨터에서 각종 드라이버들을 잡아줄때 굉장히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사운드 드라이버가 나간 경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고, Network Driver가 문제가 발생시 제거를 하고 3DP Chip 프로그램을 이곳에서 '최신 버전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하세요' 파란글씨를 클릭해 파일을 내려받아, USB 를 이용해 3DP Chip 프로그램 설치파일을 USB에 저장합니다.



그런다음 이더넷 연결 안됨 문제를 겪고 있는 문제의 PC에 3DP Chip 을 설치 후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설치해줍니다. 설치 후에는? 위와 같이 장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가 성공적으로 설치 되었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뜰 것입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internet 연 결 이 안되거나 사운드 스피커 등 드라이브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 모두 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이더넷 연결 안됨" 문제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 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페이 사용처  (14) 2020.04.14
네이버 밴드 나가기  (11) 2020.04.11
네이버밴드 라이브방송  (10) 2020.04.04
아기동요 무료듣기  (29) 2020.03.30
미스터트롯 임영웅 노래모음  (7) 2020.03.2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