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 밴드 나가기

네이버 밴드 나가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밴드 나가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Naver Band 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교류해 친목도모 및 교육쪽으로는? (자격증 시험) 등 Band를 만들어 정보 공유를 할 수가 있고, 라이브 방송을 할 수가 있어, 원격 교육 등을 할 수 있는 앱이기도 합니다. 예전에 자격증시험 때문에 가입을 하셨다가 지금 현재에는 다른 성격의 Band에 가입해서 활동을 하고 계시다면? 기존에 활동을 하지 않는 밴드를 나가기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네이버 밴드 나가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종류로는 총 두가지가 있는데요~ 일반 b a n d 에 가입을 한 경우, 공식 채널 방송 프로그램 등에 구독을 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의 경우에 네 이 버 밴 드 나 가 기 를 하는 방법이 조금 달라 아래에 스크린샷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라이브방송, 원격교육이 요즘 유행을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할 수가 있고, NAVER BAND, 팀뷰어, ZOOM PC,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등 프로그램을 통해 원격 강의를 할 수가 있는데요~ 예전에 한 방송 프로그램에 구독을 하셨다가 더이상 이용을 하지 않으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처음 모바일 NAVER B A N D 앱을 실행시에 가입한 B A N D 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너무 많은 항목들이 있으면 찾기도 쉽지 않고 불편함이 있더라고요, 뿐만아니라 일단 BAND에 가입을 하면 인사말, 메시지 같은 것이 오기 때문에 활동을 하지 않는다면 탈퇴 (나가기)를 하는것이 맞는것 같은데요~ 아래에서 좀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네이버 밴드 나가기' 를 하려면?

위와 같이 생긴 B A N D 앱을 실행시켜 주세요.



기본 홈에서 검색 창에서 위와 같이 방송사 이름을 검색하거나 어떤 프로그램이름을 검색하면 결과로 나오는데요~

앞에 초록색에 체크 표시가 공식채널임을 뜻하는것인데요~ 중요한 것은, Naver B a n d 의 형태 입니다. 아래에 +구독 항목이 보이는것이 있고, 보이지 않고 그냥 멤버라고 적혀있는 유형이 있습니다. 먼저, +구독 이라고 보이는 방송 공식 채널에 구독을 하면?



위와 같이 KBS 역사저널 그날 이라는 페이지에 +구독하기 를 누르면 

새로운 글들을 볼 수가 있는데요~ 과거에 이렇게 이용을 하셨다가 나중에 더이상 해당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하시지 않는다면? 탈퇴를 생각하게 되는데요~



현재 방송 프로그램 등에 구독 상태라면?

위와 같이 페이지에 들어가게되면 '구독 설정'이라고 뜹니다. 



그리고 기본 홈에서 위와 같이 가입된 B a n d 들이 나오죠. 과거에는 잘 이용을 하셨지만 지금 현재는 이용을 하지 않아 네이버 밴드 나가기 를 원하신다면? 과거에 가입하셨던 B a n d 항목에 들어가주셔야 하는데요~ 일반 B a n d 와 페이지와의 차이점이라면? 우측 하단에 창의 여러개 아이콘이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나가기를 하는 방법에도 차이가 있는데요~ 손가락을 클릭을 해서 들어가면?



사진과 같이 [구독 설정] 항목이 보일것입니다.

구독 설정에 들어가면?



네이버 밴드 나가기 를 하기 위해서는?

바로가기 아이콘 추가 항목 아래에 있는 [구독 해제]를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페이지 구독을 해제하시겠어요?

새글 피드에서만 숨기고, 필요할 때만 방문하세요. 라고 나오는데요~ 구독 해제 를 눌러주시면 아까전에 홈 화면에 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아까와 다르게 페이지 첫 화면에는 [구독 설정] 이 아니라 [+ 구독하기] 로 보이게 됩니다.



이번에는 페이지가 아니라 일반 NAVER BAND 에서 네이버 밴드 나가기 를 해보겠습니다.

과거에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모임 - 공준모에 가입했던 적이 있는데요~ 기본 홈 화면에 이렇게 아이콘으로 표시되고, 알림과 메시지 등에는 가입하신 멤버들이 보낸 쪽지 들이 있습니다. 운영, 활동을 하지 않는다면 쪽지, 알림 등을 받지 않고 기존 멤버들에게도 피해가 가지 않으려면 탈퇴를 하는 편이 나은데요~ 



아까전에 Page 페이지와는 네이버 밴드 나가기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Naver Band 에 들어오면? 기본 화면에는 +초대, 글쓰기 가 있고 아래에 톱니바퀴 [설정] 항목이 있는데요~ 네이버 밴드 나가기 를 하시려면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나의 활동 설정, 앱 내 새소식, 이메일 알림, 메뉴 관리 등 항목들이 있지만

찾고자 하는 항목이 없으므로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네이버 밴드 나가기 를 하려면?

바로가기 아이콘 추가 아래에 있는 '밴드 탈퇴하기' 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BAND 를 탈퇴하시겠어요?

알림을 조정하면, 방해받지 않고 BANd 활동을 즐길 수 있어요! 라고 나옵니다. 두번째 항목에 있는 밴 드 탈퇴하기 를 누르면 



위와 같이 내가 등록한 글, 사진, 댓글 등을 수정, 삭제할 수 없게 되고, 기록은 남게 된다고 합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탈퇴 전에 수정을 하시거나 삭제를 하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이 Band 멤버들과의 모든 채팅방에서 나가게 되고, 보관하고 싶은 대화가 있다면 탈퇴 전에 채팅방의 [대화내용 내보내기]를 이용하세요 라고 적혀있는데요 ~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이 밴드에서 탈퇴하겠습니다. 에 체크 후 확인을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네이버 밴드 나가기 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홈에는 하나는 광고 이고, 1개의 Band 만이 남은 것을 확인할 수 있죠?

현재 활동중인 NAVER BAND 만을 가입해놓는 것이 멤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고, 너무 많은 밴 드 에 가입을 해두면 얻는 정보량도 많고 좋은점도 있지만 일단 정신이 없고, 채팅방에도 계속 알림 등이 울리게 되므로 지금 현재 활동하시는 밴 드 방만 살려놓고 나머지는 나가기 를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네이버 밴드 나가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싸이월드 로그인 오류  (33) 2020.04.21
고양페이 사용처  (14) 2020.04.14
이더넷 연결 안됨  (22) 2020.04.05
네이버밴드 라이브방송  (10) 2020.04.04
아기동요 무료듣기  (29) 2020.03.3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