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 라이브 하는법, 저장방법

인스타 라이브 하는법, 저장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 라이브 하는법, 저장방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입니다.

18년도 말에 업데이트 이후로는 실시간 Live 방송하기가 정말 쉬워졌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 라이브 하는 법, 저장방법" 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최근의 업데이트 버전과 이전 (구버전)의 달라진점이 있다면? 이전에는 instagram Live 를 종료하면? 더 많은 사람이 볼 수 있도록 앞으로 24시간 동안 방송을 공유해보세요. 라고 나오며 스토리 공유를 할 수 있었고, 설정에 따라 Story 게시물을 따로 보관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Story 공유가 아니라 IGTV에 공유를 할 수가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인스타 라이브 하는법, 저장방법 을 설명하기 전에 공식 instagram 고객센터에 들어가면? 휴대폰의 카메라 롤에 instagram Live 방송을 하는 방법 그리고 라이브방송을 종류한 후에 왼쪽 상단의 동영상 다운로드를 눌러 휴대폰에 저장할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방송만 저장이되며 댓글과 좋아요 및 시청자 등은 Save 가 되지 않는것이 포인트 입니다. 최근에는 instagram Story 공유가 아니라 바로 동영상을 IGTV로 공유를 할 수가 있습니다. 아무 영상을 공유가능한 것이 아니라 IGTV에 공유를 하려면? 동영상의 길이가 최소 1분을 넘어야 가능합니다.

 

 

인스타 라이브 하는법, 저장방법 을 지금부터 소개할 건데요~

아주 간단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할 수 있습니다. 먼저 instagram 앱을 실행시켜 주세요.

 

 

인스타 라이브 하는법, 저장방법 -

instagram 앱을 실행하셨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본인의 프사 아이콘을 클릭하신 다음 좌측 상단에 있는 Story 스토리 (프사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카메라롤 화면이 나올 건데요~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한번 밀면? 하단 모드가 [라이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무선 셀룰러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인스타 라이브 하는법, 저장방법 으로는?

이렇게 하면 instagram live 방송을 켜기 할 수 있고, 이때 동영상모드로 녹화가 될 텐데요~ 카운트를 보려면? 라이브 방송을 한번 터치하면? 녹화 시간, 길이를 확인할 수 있고, 방송을 모두 마치셨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X 엑스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라이브 방송을 종료하시겠어요?

묻는 창이 뜨면 [지금 종료하기]를 눌러주세요.

 

 

인스타 라이브 방송이 종료되었습니다.라고 나오며 아래에 세 개의 메뉴가 보입니다.

1. IGTV에 공유

- 영상 길이가 1분 이상일 때 

2. 동영상 다운로드

3. 동영상 삭제

 

1번부터 보겠습니다. 

 

instagram IGTV에 공유 기능은?

비디오 길이가 최소 1분을 넘어야 공유가 가능합니다. 1분이 되지 않는 비디오는 공유가 불가능합니다.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고요~ 처음에 IGTV 공유를 하게 되면? 커버 사진을 고르라고 합니다. 이미지를 선택하신 후에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위와 같이 새로운 IGTV 동영상

제목, 설명, 시리즈에 추가, instagram 공유 등이 있습니다. 게시를 누르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라이브 하는법, 저장방법 으로

두 번째 메뉴인 '동영상 다운로드'를 하게 되면? 아이폰의 앨범에 저 장 이 되며, 갤럭시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갤러리에 저장이 됩니다. '동영상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아래에 작은 글씨로 [저장됨]이라고 뜹니다. 

 

 

이렇게 인스타 라이브 저장 이 되었다면?

확인하는 방법은? 아이폰은 사진 앱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댓글과 좋아요, 시청자) 등은 따로 기록이 되지 않고 비디오 포맷으로 보관이 되며 영상의 길이만이 적혀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 저장을 한 다음 instagram에서 공유를 하지 않고 동영상을 삭제하기를 원하시면? 세 번째 메뉴인 '동영상 삭제'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뜨면서 '이 동영상을 삭제하시겠어요?' 묻는 창이 나오며 삭제를 누르면? instagram 상에서 따로 보관함에 보관을 하지 않고 완전히 기록이 사라집니다. 두 번째 메뉴를 클릭해 '저장됨'이라고 나오면? 사진, 갤러리에 저 장을 할 수 있고, 방송기록을 따로 보간을 하지 않으시려면? 세 번째 메뉴를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라이브 하는법, 저장방법" 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더 건강해지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