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에어팟프로 제조년월 확인

에어팟프로 제조년월 확인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에어팟프로 제조년월 확인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AirPods Pro 제품을 구입 후 언제 생산된 상품일까? 정품 이겠지? 가품 (짝퉁)은 아닌지 궁금한 마음이 드실탠데요~ 이번 글에서는 "에어팟프로 제조년월 확인" 하는 방법 및 정품등록하는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먼저, 사전에 아셔야 하는 점으로는? 단순하게 AirPods Pro 기기의 제조년월로 정품 유무를 확인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는데요~ 애플 공식 보증 확인하기 -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페이지에서 정품은지 가품인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이때 아셔야 하는 부분이 일련 번호 Serial Number 가 필요한데요~ 본문 아래 내용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시리얼번호 (일련번호)를 보는법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해외 직구, 온라인, 오프라인 구매를 하셨는데..

다른 지인, 친구보다 조금 저렴하게 아니면 훨씬 저렴하게 구입을 하셨다면? 설마 짝은 아니겠지? 근심거리가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결국 최종 check 는 애플 공식 체크커버리지 사이트에서 가품인지 정품제품인지 구별이 가능한데요~ 



에어팟프로 제조년월 확인 을 하기 위해서는?

가장 쉽게는 사진과 같이 AirPods Pro 기기를 포장하던 하얀색 상자에 보면 바코드가 있고, 아래에 보시면 제조년월 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JUL-2020 으로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이는 2020년 07월에 생산된 제품이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제조년월만 적혀있는것으로 정품 (진품) 여부를 체크할 수가 없는데요~



에어팟프로 제조년월 확인 하는 또다른 방법은?

무선 충전케이스 뒷면에 리셋 동그라미 버튼 아래에 원래 날짜가 적혀있는데요~ 저는 2달쯤 사용을 하니 여기 글씨가 사라지더라고요^^;; 원래는 만들어진 생산날짜가 적혀있습니다. JUL-2020 이런식으로 XX월, 년도 식입니다.



에어팟프로 시리얼번호 Serial Number 를 보는법은?

무선충전 케이스 뚜껑을 오픈하면? 애플코리아 유한회사 위에 보면 작은 글씨로 시리얼넘버가 적혀있습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AirPods Pro 에서 고무캡 밑에 보면 이렇게 Apple A2084 China 모델명 아래에 시리얼넘버가 적혀있습니다.



에어팟프로 정품등록 을 하기 위해 시리얼번호 확인을 하는 방법으로는?

iPhone 아이폰과 AirPods Pro 기기를 연결한 페어링 상태에서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설정] - [블루투스 Bluetooth] 탭에 들어가서

나의 기기에서 [연결됨] 옆에있는 동그라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정보]탭에 보면

AirPods Pro 라고 기기명이 나오고 아래에는 모델 Number 그리고 일련번호 항목이 있습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설정에서 [일반]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설정] - [일반] - [정보] 탭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아래와 같이



에어팟프로 정품등록 을 위한 시리얼번호 확인하는 방법으로 


정보탭에서 이동통신사 잠금 항목 바로 아래에 보면

AirPods Pro 라는 문구가 보일탠데요~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위와 같이 제조업체, 모델 Number, Serial Number, 펌웨어 버전, 하드웨어 버전 등이 나옵니다.

여기서 시리얼넘버를 메모한 후



에어팟프로 제조년월 확인 - 애플 공식 checkcoverage 닷컴 (바로가기) 에 접속하신 다음 일련 번호를 입력 후 아래에 보안 숫자+ 영문자 코드를 입력 후 계속을 눌러주세요.



애플 계정에 로그인을 해주시고요~

사진과 같이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가 나옵니다. 그런데 노란색으로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음 이라고 뜨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입일 업데이트하기 에서



제품의 구입입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오는데

아래에 월, 일, 년 선택항목에서 신용/체크카드로 결제당일 날짜로 입력을 해주셔야 커버리지 보상내역 (정품유무)를 알 수가 있습니다. 영수증 날짜를 기준으로 한다고 하니 공식 사이트나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기기를 구입하신 분들은? 영수증을 잘 보관하셔야 합니다. 영수증 발급날짜가 구매일이고, 그날부터 1년 무상 A/S보증기간이 된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매출전표에 적혀있는 날짜를 입력했더니

사진과 같이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아래에 유효한 구입일, 전화 기술 지원, 수리 및 서비스 보증 날짜가 나옵니다. 위와 같이 초록불로 나오면 정품 이고, 가품 (짝퉁) 제품인 경우에는 이렇게 초록색으로 표시가 되지 않고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에어팟프로 제조년월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스트롯2 재방송 다시보기  (12) 2020.12.20
Clockology 사용법 페이스 공유  (19) 2020.12.16
애플워치 QR코드 체크인  (8) 2020.12.10
인천 111-2번 버스  (15) 2020.12.08
네이버 영어사전 바로가기  (8) 2020.12.0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