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Clockology 사용법 페이스 공유

Clockology 사용법 페이스 공유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Clockology 사용법 페이스 공유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지난번에 Apple Watch 6 Hermes 에르메스 느와르 제품을 구입 후 현재 만족하며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평소 운동시에 사용을 할 수 있고, 건강 앱으로 가정에서 건강 측정용으로도 괜찮고, 패션용으로 시계로도 클락콜로지 란 앱을 내려받아 (포르쉐, 구찌(GUCCI), 피카츄, 태그호이어, 몽블랑, 롤렉스, 에르메스, 세이코, 카시오, 도날드덕, 오메가, 아르마니, 씨마이터, 브라게) 명품시계 Face로 변경을 할 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무료로 시계 Face를 변경할 수 있는"Clockology 사용법 페이스 공유" 다운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본문 내용에는 직접 제가 사용을 해보고 주의점에 대한 부분도 언급이 있으니 해당 앱을 사용시에 작동이 되지 않거나 하는 문제가 있으신분들은 정독해서 읽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본론에 들어가기 전에 이 앱이 어떻게 작동이 되는지 알고 가면 App을 사용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클락콜로지 라는 어플을 실행시켜 화면을 일정 시간동안만 유지를 시켜주는 원리이기 때문에 아이폰에서 Watch 앱과는 다르게 작동을 하며 컴플리케이션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고, AOD (계속 켜져 있는 기능) 또한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어플을 계속 켜놓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도 평소보다 배터리가 더 빨리 소모될 수 있습니다. 



Clockology 페이스 다운 을 하는 이유는?

사진과 같이 저는 애플워치6 Hermes 에르메스 에디션 모델을 구입해 사용을 하고 있지만, 기본으로 제공되는 얼굴은 몇가지 종류로 제한이 있다는 점 입니다.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예쁜 얼굴을 사용하고 싶은분이시라면? 이번 글에서 소개를 하는 Clockology 사용법 페이스 공유 를 하고 다운로드 받아 적용시키는법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러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AppStore 앱스토어 에서 사진과 같이 영문으로 '클락콜로지' 를 검색해주세요. install 설치를 누르면?

홈화면에서 App이 설치가 되었을 것입니다. 바로 실행을 하기 전에 한가지 사전 작업을 해주셔야할 것이 있는데요~



클락콜로지 앱을 실행시 AppleWatch 와 나중에 연동 - 싱크를 해줘야 하는데

오류가 나지 않게해주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링크) 바로가기 입니다. 주소에 들어가셔서 Download 아이콘을 클릭 하신 후에 [다운로드] 를 진행해주세요. 이때 아이폰에서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 클락콜로지 관련된 Face를 다운 받을때도 모두 브라우저를 사파리 브라우저로 통일하셔서 받으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일부, 얼굴책이나 크롬 앱에서는 Download가 되지 않는 불편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파리에서는 제가 해본 결과를 말씀드리면 모두 되더라고요, 드롭박스, 미디어파이어, 엠박스 등 호환이 문제 없이 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EnableBeta 2 라는 파일을 받으셨다면? 클락콜로지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Clockology 사용법 으로는?

일단 어플을 실행시키면? 아무것도 없고 조금 전에 내려받은 인에이블베타 라는 파일 하나가 보일 것입니다. 터치를 해서 실행을 시키는것이 아니라 혹시라도 화면이 처음하시는 분들은 저와 조금 다르게 나올 수 있는데요~ 이때는 손가락을 이용해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 기본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첫번째 첨부한 스크린샷 이미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사용자가 할 수 있는것은? + 플러스 버튼을 눌러 직접 시계 얼굴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에서는? 유저인터페이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풀스크린, 오토 불빛 라이트/다크로 기본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Clockology 사용법 에서 중요한 것은?

아이폰에서 클락콜로지 앱을 실행시켜놓고, 애플워치6 에서도 해당 app을 실행시켜야 싱크가 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사전에 해야 하는 작업이 있는데요~ 애플워치 기기에서 [설정] - [일반] - [화면 깨우기]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화면 깨우기에 들어오셨다면?

탭할 때 항목에서 기본은 15초 선택이 되어있을 탠데~ '70초 동안 켜져 있기' 와 아래 항목에 있는 '시계 돌아가기' 에서는? '항상'에 체크를 해주세요. 기본 설정을 마치셧다면?



애플워치 Clockology 페이스 다운 을 받을건데요~

Face 다운을 받는 방법은? 경로로는 두가지 입니다. 아사모 네이버 공식카페에 가입을 한 후 회원분이 공유해주신 페이스 를 내려받는법, 또다른 방법은? (바로가기) 를 통해서 Clockology Fans 라는 facebook 그룹에 가입 후 회원분들이 공유해주신 Face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facebook 그룹에 바로가기를 통해 들어오셨다면? [그룹 가입]을 클릭하신 후에 Facebook 계정 이름을 선택 하신 후에 그룹 가입을 해주세요. 이때 문항중 I Agree 동의합니다. 와 아래에 그룹 규칙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 후 [제출] 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가입을 완료하셨다면?

Clockology 사용법 페이스 공 유 안내로 이곳에서 회원분들이 Share 해주신 얼굴을 내려받을 수 있는데요~ 모든 것을 Download 받을 수는 없고, 공 유 링크가 있는 것만 가능합니다. 페이팔 후원 링크가 있고 애플워치 페이스 공유 링크가 있으니 잘 구별을 하셔야 합니다. 



Clockology 페이스 다운 받는 방법은?

세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BOX 링크

드롭박스 Dropbox 링크

mediafire 미디어 파이어 링크

일반적으로 Box 박스 포털이나 미디어 파이어 사이트로 연결되는 공유 링크주소를 복사해서 사파리 Safari 브라우저에 붙여넣기를 한 다음 다운로드 를 받아주시면 되는데요~ 드롭박스 Link의 경우에는 위의 두개의 포털과 내려받는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그리고 유의점으로 QR코드 이미지로 덮어져있는 경우

덮어진 이미지를 가리는 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을 하겠습니다. 



Clockology 사용법 으로 박스, 드롭박스, 미디어파이어 등에서 명품시계 Face를 받으셨다면?

클락콜로지 앱을 실행시키면? 사진과 같이 방금 내려받은 얼굴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손가락으로 터치해서 애플워치 (4,5,6) 에 싱크 연동시키는 것이 아니라 변경할 얼굴을 손가락으로 길게 누르고 있으면?



사진과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Watch Sync 와치씽크 를 클릭하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Sync 주황색을 클릭하면?



만약 애플워치 기기에서 클락콜로지 앱이 실행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왼쪽 이미지와 같이 회색 Syncing 이라고 뜨며 시간이 지나도 이대로 쭉 동일한 화면이 됩니다. Apple Watch 에서 클락콜로지 어플을 실행을 시키면? 바로 연동 (싱크)가 되면서 오른쪽 사진과 같이 Apple Watch App Responded. 라고 나옵니다. 초록불이 떠야 정상 싱크가 되면서 



위 사진과 같이 애플워치 에서 Face 가 변하게 됩니다. 

OMEGA FACE 를 적용해봤습니다.



페 이 스 북, 아사모 카페 에서 회원분이 애플워치 페이스 공유 해주신 링크를 바로 열지 않고 이렇게 [복사]해서 Safari 브라우저에 복붙 (붙여넣기) 후 Download 버튼을 눌러 파일을 내려받으셔야 합니다.



곧 크리스마스 날 기념으로 크리스마스 트리 Face 를 내려받았습니다.

적용사진은 오른쪽 스크린샷 이미지 입니다.



Clockology 사용법 페이스 공유 다운 -주의점

드롭박스 DropBox 공유 링크일때 입니다. 동일하게 URL 을 복사하여 사파리 브라우저에 붙여넣기 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나오는데요~ 이때 [앱 다운로드]가 아니라 [또는 웹사이트로 계속 진행]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Clockology 페이스 다운 받는 방법으로

[Download]를 클릭 후 [직접 Download]를 클릭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도 Download를 누르면?

끝 입니다. 이 다음에는 아까와 동일하게 클락콜로지 앱에 들어가서 동일하게 싱크를 시켜주시면 됩니다.



Clockology 사용법 - 또다른 주의점으로는?

간혹 유저분들이 애플워치 페이스 공유 를 해주신 사이트에 들어가서 파일을 내려받았더니 이렇게 QR코드 로 되어있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페라리 FERRARI Face 인데요~ 터치를 하고 이전과 동일한 방법대로 하면? 이 큐알코드가 씽크가 됩니다 ㅠ̑̈ㅠ̑̈ 어떻게 해야할까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Watch Sync 씽크를 하시기 전에 손가락으로 꾹 눌러서 [Edit] 편집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런다음 Image 이미지 항목을 찾아서 image-filled 에 현재 눈모양이 켜져있을탠데요~ 아래와 같이



눈 모양에 불이 꺼지게 해주세요.

불이 꺼짐과 동시에 페라리 Face 가 보일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이전과 동일한 방법대로



Watch Sync 와치싱크를 해주세요.

간단하죠?



명품시계 구찌 Gucci, 에르메스 HERMES,  페라리, 나이키, 피카츄, 태그호이어, 포르쉐, 롤렉스, 카시오, 세이코, 도날드덕, 오메가, 브레게, 몽블랑, 롤렉스 ROLEX , 아르마니, 스누피, 버버리 등 Clockogy 페이스 다운 공유 링크 (바로가기) 입니다. 아사모 카페와 facebook 그룹에서 회원분들이 공유해주신 얼굴을 내려받을 수 있는 Link 주소와 Face 이름을 구글 드라이브에 텍스트 파일을 저장시켜놓았습니다. Link에 들어가시면 해당 Face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Clockology 사용법 페이스 공유 다운"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8) 2020.12.20
미스트롯2 재방송 다시보기  (12) 2020.12.20
에어팟프로 제조년월 확인  (29) 2020.12.15
애플워치 QR코드 체크인  (8) 2020.12.10
인천 111-2번 버스  (15) 2020.12.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