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VLive 자막 받는법

유튜브, VLive 자막 받는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VLive 자막 받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해외 TV, 국내 TV, 드라마, 오락, 종합 음악 프로그램)을 시청 시 자막이 보유되어 있는 영상에 한해서 자막을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 한 곳을 소개할까 합니다. 


현재 유튜브를 운영하시는 크리에이터 분이시라면 자신이 만든 영상에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자막을 넣어야 할까 고민중이신 분이 계실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과 관련된 내용인 지난 포스팅 "유튜브 자막넣는 방법"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VLive 자막 받는법"


먼저 사이트는 "Downsub.com" 이란 곳인데요~


정말 이름 그대로 자막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평소 음악 프로그램을 시청하시는 분이라면?


영상 제목, 그리고 내용을 넣는곳, 하단에 CC 라고 영어로 씌여있습니다. 바로 자막을 보유한 영상이라는 건데요~  이런 CC가 표시된 영상을 클릭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현화면에서는 HD톱니바퀴 설정을 클릭 후 자막에 (영어, 한국어)가 있는데요~ 이건 두 나라 언어의 자막이 현재 동영상에 들어있다는 건데요~ 



HD톱니바퀴 설정 아이콘 왼쪽에 자막이 보유되어 있는 영상에만 표시가 되는데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진처럼 한글 또는 영문 자막을 출력 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이런 자막을 보유한 (드라마, 방송프로그램, 영화 콘텐츠) 동영상을 


"DOWNSUB" 사이트에 접속 후 동영상 마우스 우클릭 후 [동영상 URL 확인]을 선택 후 링크 주소를 복사하여 DOWNSUB 사이트 링크란에 넣어줍니다.



* 잠깐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에서 자막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영상콘텐츠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Youtube, DramaFever, ViKi, DailyMotion, VLive, Drama, OnDemandKorea, SoompiTV, VIU)에서 자막을 보유한 영상에 한해서 자막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VLive 자막 받는법"


해당영상 링크를  DOWNSUB에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하면 위 사진처럼 맨 위에 보시면


English, korean 한글, 영문 두자막을 받으실 수있고 아래에는 다른 나라의 언어를 번역해서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download 후 실행을 했을때 화면을 캡쳐했습니다.


이런식으로 타임라인 아래에  정확한 시간이 적혀 있는 문자열을 보실 수 있습니다.




VLive 의 경우도 왼쪽 사진처럼 자막을 보유한 영상을 아래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 후 URL 주소를 복사합니다. 그 후 downsub 사이트에 복사하여 붙여넣기 후 



위 사진과 같이 자막을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에 유튜브와 다르게 자막이 많이 생성되어 있네요~ 여기서 원하시는 자막을 내려받기 하시면 됩니다.


이상 "유튜브, VLive 자막 받는법" 이었는데요~ 오늘 포스팅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ㅡ^

긴 장문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