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직장인 필수어플 명함관리 리멤버

직장인 필수어플 명함관리 리멤버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직장인 필수어플 명함관리 리멤버


안녕하세요~ 요즘 정말 볼만한 드라마인 <리멤버 아들의 전쟁> 18회에서 중간쯤에 잠깐 나온 간접광고 PPL로 알게된 '직장인 필수어플 명함관리 리멤버' 앱! 어제 사용을 해봤는데 정말 유용한 것 같아서 소개를 해드리고자 포스팅을 남깁니다. 



요즘 볼만한 드라마 <리멤버 아들의 전쟁> 18회에서 등장한 드라마 간접광고 PPL의 장면을 캡쳐했습니다. 드라마속 여 주인공 이인아 역(박민영)가 알츠하이머로 기억을 잃어가는 서진우 역(유승호)에게 변두리로펌 이인아 변호사 라고 적혀있는 자신의 명함을 '리멤버'라는 명함 앱으로 캡쳐 후 자신을 기억해달라고 합니다. 


드라마 제목이 <리멤버 아들의 전쟁>에서 리멤버 앱이라니' '

앱 개발자님 작명센스가 정말 훌륭하십니다. 굿!


이 직장인 필수어플 명함관리 리멤버 어플을 서비스하는 '드라마앤컴퍼니'는 2014년도 부터 타이피스트가 손으로 직접 입력해주는 명함관리 서비스로 현재에도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고, 수상경력으로는 2014년도에 시작하여 네이버 매거진캐스트 에서 '금주의 앱' 선정,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 '이달의 으뜸앱', 애플 iTunes Best New Apps 선정, 2015년도에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KSCI) 1위,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각종 상들을 모두 휩쓸 정도로 정말 유용하게 어플을 잘 만들은 것 같습니다. 


자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명함어플 'REMEMBER' 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이런 편리한 앱이 등장하기 이전에는 직장을 처음 잡고 사회생활을 막 시작할 무렵 종이명함을 지갑에 넣고 다니면서 점점 늘어나는 명함을 어떻게 처리 해야하나 고민을 한번쯤 해보셨을꺼라 생각합니다. 사람들을 만날 때마다 늘어나는 지갑 속의 명함.. 결국 지갑속 공간압박을 주체를 하지 못하고 '명함지갑'을 구입하게 되는데.. 이제는 그러한 불편함들을 'REMEMBER'란 앱을 통해 쏵 해결을 하실수 있게 되었습니다.

 

1. 리멤버 어플을 아래의 링크를 이용해 다운로드 해주세요.




앱을 실행하면 총 4가지 방법으로 시작을 하실수가 있는데요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연동방식, 이메일 회원가입

저는 평소 자주 사용하는 네이버 아이디를 이용해(연동방식)으로 시작하기를 했습니다. 


직장인 필수어플 명함관리 리멤버 앱의 첫번째 장점은?

찍기만 하면 알아서 척척 (사람(타이피스트)에 의한 99% 정확한 입력으로 일일이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2. 두번째 장점?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서 명함관리 어플 'REMEMBER'사용자들끼리 정보의 변경된 소식을 바로바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세번째 장점? 손쉬운 연락처 저장을 통해 명함 정보들을 휴대폰 및 구글 주소록에 저장하거나 엑셀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앱의 기본 화면에서 [더보기]-[파일로 내보내기]시 엑셀전용으로 내보내기 할때(xls로 내보내기), Outlook전용으로 내보내기 할때(cvs로 내보내기), vCard전용으로 내보내기 할때(vcd로 내보내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3. 마지막 네번째 장점은? 철저한 정보 보안을 통해 안전하게 정보들을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위 오른쪽 사진은 네이버 계정으로 연동시 화면인데요~ [동의하기]를 눌러주세요.


4. 다음은 네이버 포털 사이트를 연동하여 회원가입 시 화면입니다. 이메일 주소를 확인해주시고 아래에 이용약관에 체크를 선택 후 [다음]을 눌러주시면 휴대폰 번호 인증 단계가 나오는데 본인의 휴대전화를 올바르게 입력 후 인증코드 요청하기를 눌러주세요.



5. 문자 메시지가 전송이 되면 거기에 적힌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다음단계는 [내 명함 등록]을 하는 단계인데요~ 만약 아직 명함이 없으시다면 위 오른쪽 상단에 [건너뛰기]를 눌러 주시고요 자신의 명함을 소유하시고 계시면 [지금 등록하기]를 클릭 해 주시면됩니다.


6. 다음은 구글주소록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휴대폰 연락처에 자동으로 저장하고 동기화를 할건지 묻는 창인데요~ 만약 구글주소록을 사용하지 않으시다면 위 사진처럼 비활성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아직 등록된 명함이 없기 때문에 아래 + 버튼을 눌러 명함을 추가하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아래하단에 보이는 항목으로는 (명함첩, 내 명함, + 버튼(카메라 촬영, 사진첩에서 명함이미지 불러오기, 지인 찾기, 명함 교환방),알림(새로운 정보가 업데이트 되거나 할때 알림이 뜸), 더보기(기타 부가기능))이 있습니다.

7. 하단의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카메라로 명함을 촬영, 사진첩에서 명함이미지를 불러오기, 지인 찾기, 명함 교환방)의 기능들을 수행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 카메라로 명함을 촬영을 눌러주세요.



8. 왼쪽 사진을 보시면 청록색으로 불빛이 들어오면서 명함의 사이즈에 맞게 사진처럼 청록불빛이 명함전체에 들어왔을때 수동촬영 아래에 카메라 버튼을 클릭하여 사진촬영을 하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명함이 깔끔하게 찍혀서 나옵니다. 오른쪽 사진의 명함속 주인공은? 약 3년전 KB국민은행에서 적급 가입 및 통장 개설을 할때 많은 도움을 주셨던 김은미 주임님 지금은 직위가 올라 계장직위 정도 되셨을까요? 그때 감사했습니다. 



9. 카메라로 명함을 촬영 기능을 사용하여 찍은 사진은 위 사진과 같이 타이피스트가 수기로 입력을 해준다고 합니다. 입력 소요시간은 한글명함은 평균 3시간 정도이고, 한자가 포함된 명함은 평균 12시간, 영어명함은 평균 24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한글로만 되어있는 명함을 테스트 해본 결과를 말씀드리면? 약 10분 정도가 소요된 것 같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하단의 오른쪽 끝에 [더 보기] 항목을 클릭시 나오는 화면인데요~ 명함 교환방, 연락처 지인찾기, 대기중인 명함, 보류된 명함, 파일로 내보내기, 구글주소록에 자동 저장, 지인에게 추천하기(SNS채널 활용), 설정, 공지사항, FAQ, 문의하기, 대량명함 스캔대행 신청하기(요금은 100장당 1만원이라고 합니다)

10. [더 보기]- [지인 찾기]를 클릭 시 휴대폰 연락처에서 리멤버 어플을 사용중인 지인들을 찾을 수 있는데 위와같이 [휴대폰 연락처 접근 승인]에서 [확인]을 클릭 후 휴대폰 [설정]에서 [리멤버]-[연락처에 접근 허용을 활성화 해주셔야 합니다] 위사진은 비활성화가 되어있어서 초록색 불이 들어오도록 오른쪽으로 밀어주기를 해줍니다.

11. 카메라로 명함을 촬영하기 기능을 사용 후 자동 수기 입력이 완료되면 왼쪽 사진처럼 (이름, 직책, 소속, 이메일주소, 연락처, 주소)순서로 자동으로 보기좋게 입력이 됩니다. 양면으로 되어 있는 명함의 경우에는 (앞면, 뒷면) 촬영을 모두 해주시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정보입력이 됩니다. 오른쪽에는 테스트를 해본 결과물인데요~


정말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서 정보를 찾기가 수월하고 강추합니다.

직장생활을 막 시작하는 신입사원 분들, 기존에 종이명함 받은 것들이 이제는 쌓이고 쌓여서 정리하기가 귀찮다 하시는분들(과장님)께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직장인 필수어플 명함관리 리멤버 어플 소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긴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더라면 (공감, 덧글, 공유)는 게시자에게 상당히 큰 힘이 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