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메타블로그 등록으로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메타블로그 등록으로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메타블로그 등록으로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를 운영 시 정말 빼놓을 수 없는 "방문자 늘리기"를 할 수 있는 "메타블로그 등록"하는 방법과 필요성에 관해서 소개를 할까 합니다. 


포스팅에 앞서서 "메타블로그" 란 무엇일까요?

여러 개의 블로그를 하나로 묶어두는 일종의 블로그통합 사이트입니다.

블로거가 간단히 RSS 주소를 등록/신청을 하면 새글이 등록될 때마다 "메타블로그"에서 새로운 글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메타블로그의 쓰임은?

- 네이버, 다음, 야후, 구글 등 각종 검색엔진을 이용 시 사용자가 더욱 더 원하는 정보를 찾기에 수월하고 블로거(신청자)는 자신의 사이트를 "메타블로그 등록"을 통해 유입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굉장히 유용하겠죠


각종 검색사이트에서 해당 "키워드"를 입력하면 "메타블로그"에 등록이 된 "블로그"는 주제별로 분류되어 노출되며, 사용자가 해당 글을 클릭 후 방문을 하게 되면 "META BLOG"와 자신의 사이트에 양쪽 다 카운트가 됩니다. 


자 그러면 이제부터 "META BLOG"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블로그 사이트는 매우 많지만, 과거에 활성화되었다가 현재는 문을 닫은 곳들이 많습니다. 사이트 소개를 드리면?
















인터넷 기사 사이트, 지역홍보 사이트, 연예 사이트, 만화 사이트 등 성격이 뚜렷하여 등록이 어려운 곳은 생략했습니다.


1. "올포스트" OLPOST 회원가입 화면을 캡쳐한 사진인데요 개인정보를 입력 후 [회원가입]을 하시고 오른쪽 위에 보시면 [알림 클릭] - [포스트 관리]- [미디어 등록]-[Blog 주소 입력]- [Blog 인증] -[ 확인]을 통해 모든 과정을 완료 하실 수가 있는데요.


* 올포스트는 다른 곳과 다르게 사이트 등록 시 "rss"를 입력하지 않아도 그냥 사진처럼 주소만 입력 후 확인을 하게 되면 인증단계로 바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인증단계는 아래에서 다시 설명을 하겠습니다.  


2. 다른 메타블로그 "해피투데이"인데요~

위 왼쪽 사진 처럼 (네이버, 다음,티스토리,이글루스,야후,파란,조인스,오마이뉴스,미디어몹,드림위즈,알라딘,블로그스팟,워드프레스,피드버너,홈페이지)를 보기에서 해당하시는 것을 선택하시고 등록 시에 


* 주의점이 있어요.

- http:// "사이트 주소(블로그 주소)"/rss(소문자) 등록하기를 해주셔야 해요. 대문자는 오류가 납니다. 


두 번째 단계는 [인증키]를 자신의 웹사이트에 "새글" 작성을 하되 글의 위치로는 "본문 첫 상단"이나 "제목"에 넣으시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저장이 아닌 "발행"으로 신규로 글을 써주셔야 정상 작동이 되고 과거에 쓰셨던 글에 수정하시면 정상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이점 주의해주세요.


글 넣는 것에 대한 부연설명은 아래에서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3. 다른 메타블로그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등록을 하려고 하니, 왼쪽 사진 처럼 "등록 허용개수"를 초과하여 더는 등록할 수 없다는 경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각 Site마다 개수 제한이 있고 다릅니다.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블로그 추가"에서 [그룹] 카테고리 분야를 따로 설정 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보통은 자동으로 글 성격에 맞춰서 노출되는데요~ 이곳은 "모든 글을 수집"할 것인지 아니면 지정한 태그에 포함되는 글만 노출을 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그럼 지금까지는 [등록]에 관한 설명해 드렸는데요 ~ [해제]나, [취소]는 없나요?

- 당연히 있습니다. 위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특정 노출된 글을 "메타블로그"에서 노출되는 것을 "삭제"하실 수가 있고요, 아니면 전체 글들을 수집하지 않거나 [수집중단],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5. 메타블로그 마지막 단계인 [블로그 인증]하기 인대요~

왼쪽 위 사진처럼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제목", 또는 "본문 첫 상단에 인증코드를 복사 후 붙여넣기" 하신 후에 꼭 "저장"이 아닌 "발행"을 해주세요. 사이트나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그냥 일반 글을 작성할 때 처럼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하는 김에 여러 메타블로그 사이트의 인증번호를 몽땅 넣고 한 번에 발행하기를 해버렸습니다. 이렇게 하셔도 인증은 정상적으로 됩니다. 


제 블로그 명인 "버블프라이스 IT세상"에서  메인키워드인 "버블프라이스"를 네이버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위 오른쪽 사진처럼 사이트, 웹 문서, 블로그에 글들이 노출이 되는데요~ 여기서 보셔야 할 부분은? 웹문서에 최상단 노출되는 글과 그 다음 글을 보시면 "믹시 다음뷰"라고 보입니다. 이곳은 제가 등록을 하지 않았지만 특정 포스팅이 외부 포털사이트에서 트래픽이 많이 일어나서 자동으로 RSS가 추가가 된 것 같습니다.


이렇게 META BLOG를 간단히 등록 후 검색 시 해당 (Blog 주소)와 (글 제목), (META BLOG 주소)까지 나오니 트래픽은 자연히 늘어나면서 방문자 수를 조금 더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