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유튜브 자동공유 설정하기

유튜브 자동공유 설정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자동공유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 시 좀 더 간편하게 SNS 채널로 자동공유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할까합니다.


유튜브 자동공유 설정은 (구글 플러스 Google+ , 트위터 twitter) 두 가지 채널을 설정 하실 수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을 말씀드리기 전에 "유튜브 자동공유 설정"을 하면 이점이 뭘까요?


1. SNS 채널(트위터, 구글플러스)에 영상을 일일이 퍼가지 않아도 자동으로 업로드됩니다.

2. 시간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단점은?


1. 외부 동영상 편집 응용프로그램에서 유튜브로 보내기를 할 때 "유튜브 자동공유 설정"이 되어서 영상이 유튜브에 업로드 시 썸네일 지정이 어렵습니다. 영상이 100% 업로드된 상태에서 바로 썸네일(미리 보기 이미지)을 등록해주면 이상이 없지만 매 회 이러한 반복을 해줘야 하므로 불편함이 있습니다. 외부 동영상 편집 응용프로그램에서 영상을 올리지 않고 Youtube에서 바로 올리는 영상은 위 오른쪽 사진에 있는 "맞춤 미리 보기 이미지"를 클릭 후 사전에 썸네일 사진(미리 보기 사진)을 넣어주면 트위터, 구글플러스에 자동공유가 되더라도 미리 등록한 썸네일 사진이 적용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자동공유 설정하기 방법으로는?



1. 본인의 유튜브 채널 오른쪽 위 아래에 있는 [YouTube 설정]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주세요.



2. 왼쪽상단에 ( 계정 설정, 연결된 계정, 개인정보 보호, 알림, 재생, 연결된 TV)가 있는데 이 중에서 "연결된 계정"을 클릭하시면 위 사진처럼 트위터 계정을 유튜브에 연결하여 영상이 업로드 될 때마다 자동으로 트위터에도 트윗이 되는 형식인데요~ 연결 후 꼭 [저장]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트위터 기능에 대해서는 아래에 사진에서 좀 더 설명하겠습니다. 


그럼 위에서 SNS채널 (구글플러스, 트위터) 두 채널에 공유가 된다고 말씀하지 않았나요?

- 예! 맞습니다. 구글플러스에 자동공유는 [Youtube 설정]- [연결된 계정]에서 하실수가 없고요 오로지 Youtube 업로드 화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트위터, 구글플러스)뿐만 아니라 다른 SNS 계정에도 자동공유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불편한 기능들이 좀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Google +에 접속하는 방법입니다. [계정 설정] -[Google +에서 수정]을 클릭해주세요.


3. 구글플러스 시작하기를 클릭해주시고 (이미지, 유튜브 채널 이름, 사용자 정보, 채널 설명) 기본정보를 입력해주시면 시청자가 현재 보고 있는 채널의 성격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2.에 트위터 기능에 대한 추가 설명해 드리면?

- 오른쪽 사진을 보면 "공개 활동을 연결된 계정에 공유" 아래에 총 세 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동영상 업로드, 공개 재생목록에 동영상 추가, 동영상에 좋아요 표시 또는 재생목록 저장)


여기서 두 가지 항목 모두 체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 동영상 업로드에 체크를 하면?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 시 트위터에도 자동으로 트윗합니다.

- 공개 재생목록에 동영상 추가? 유튜브에 재생목록을 생성하면 트위터에도 같이 재생목록을 생성했음을 트윗합니다.

- 동영상에 좋아요 표시 또는 재생목록 저장? 자신이 좋아요를 표시한 동영상을 자동 트윗을 하는 기능인데, * 단 좋아요 표시한 동영상과 저장한 재생목록이 비공개인 경우 활동 피드에 게시되지 않습니다.


마지막 번째 항목은 본인 의사에 따라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3번처럼 [Youtube 설정]-[연결된 계정]에서 트위터 연결을 한 다음

위 왼쪽사진처럼 Youtube에 영상을 업로드 시 [공개]를 선택 후 아래에 보면, "구글플러스"와 "트위터"가 있습니다. 둘 다 선택 후 아래 하단에 "맞춤 미리 보기 이미지(썸네일 사진)"을 등록 후 게시를 해주시면 됩니다. 


오른쪽 사진은 트위터에 자동공유로 트윗된 화면을 캡쳐했습니다.


영상에 대한 정보들이 나오고 [Youtu.be/"영상 URL 주소 뒤에 자리"?a via@Youtube] 이런 형태를 취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자동공유 설정하기" 에 관해 알아봤는데요~

만약 유튜브와 관련된 유익한 정보들을 얻고싶으시다면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용이 만약 유익하셨다면 (댓글, 포스트 공유)를 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ㅡ^ 항상 건강하시고요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