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노트북 와이파이 최적화 사용하기

노트북 와이파이 최적화 사용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노트북 와이파이 최적화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노트북 와이파이 최적화 사용하기" 관련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는 지난 포스트 입니다.


"비밀번호 자동으로 알아내는 와이파이 앱" 일상생활에서 대중교통을 이용시 혹은 해외 여행시 노트북을 휴대하면서 개방된 장소에서 암호가 걸려있는 시크릿트 공공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알려주는 유용한 앱 Wifi+ 관련 포스트를 했었습니다.


오늘은 그것과 유사하지만 좀 다른 내용입니다.




저는 현재 사용중인 휴대전화 통신사는 SK 텔레콤을 이용 중인데요~ 각 통신사 마다 해당 통신사의 전용 와이파이가 있어서. 위 왼쪽 사진 처럼 저는 SK 사용자이기 때문에 "T wifi zone_Secure"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T wifi zone 보다는 속도가 좀더 나오는 것 같고요. 와이파이 아이콘 왼쪽에 자물쇠 모양이 있어서 암호가 걸려있을 것 같지만 SK 사용자들은 자동으로 연결이 되는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은? 대중 교통 이용시 전철역 내부에서 "T wifi zone_Secure"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가 있는데요~ 이것이 휴대전화는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노트북으로는 이것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유료로 하루 일일권, 정액권등을 결제하셔야 이용가능하다는 점이 좀 아쉬웠습니다.


장점은? 거의 모든 전철역 내부에서 사용이 가능했던 것과 속도가 공공장소에서 이용하는 점에서 속도가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물론 LTE나 가정용 WIFI 속도보다는 떨어집니다.

 


지금 와이파이 속도에 대해 얘기했었는데요~ 그럼 속도 측정은 어떤걸로 하나요?


1. "속도측정 BENCHBEE"


2. "SpeedSpot"


이라는 앱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 앱스토어 모두 이용가능하시고요


1번 벤치비 속도측정 앱은 최근에 앱을 업데이트를 해서 이전보다 디자인과 한눈에 식별이 가능한 인터페이스로 위에 사진에 보시는 바와 같이 테스트 장소는 "1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시간대는 오후 9시 59분에 측정결과 


다운로드 속도: 13.5 Mbps


업로드 속도: 06.33 Mbps


핑(지연시간) : 57.1  이건 짧을수록 좋음


사용기기: 아이폰5


내주변 평균속도 오차반경: 42.2 Mbps


측정위치 주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접속 와이파이: T wifi zone_Secure 입니다. 


빠른 속도는 아닌데 공공장소에서 이용할때 이정도면 양호한 편인 것 같습니다. 단 회사 출근시간, 퇴근시간에는 이것보다 속도가 안나오겠죠? 



휴대폰으로 와이파이를 이용시 비교적 쉽게 어느 장소에서든 공공장소이면 이용이 쉬운 편입니다.


그에 비해 "노트북 와이파이 최적화 사용하기" 어려운 편입니다.




공공장소, 학교 도서관, 관공서, 편의점, 카페, PC방, 음식점 과 같은 장소를 찾아야 하는데요~


아래에 "공공와이파이"란 앱을 이용하시면 위와 같은 장소를 찾는데 보다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위사진은 가산디지털단지역 근처에 공공와이파이 앱을 실행 시 화면입니다. 거리반경이 100m, 500m, 통신사 WIF는 (SKT, KT, LGU+)이 있는데 3사의 wifi는 각 사용하시는 해당 통신사의 wifi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도 확대를 하면 근처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공공장소 WIFI 중  LG U+ wifi가 사진에 보입니다. 거리도 표시되어 있고 그 아래 현재 접속 중인 wifi에 대한 간략한 정보도 보입니다.




공공와이파이 앱을 실행 후 상단 우측 새로고침 아이콘 위에 있는 "현재위치" 아이콘을 클릭 후 움직이면서 무료 WIFI가 있는 장소에 이동 후 wifi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아이콘을 클릭 하시면 내 주변의 목록보기에서 근처에 있는 공공장소 wifi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반경은 최대 3Km까지 검색 범위로 설정을 하실수가 있고요 



현재 위치가 아닌 다른 지역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공공WIFI에 등록된 장소의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내용을 정리하면?

휴대전화는 사용중인 통신사의 전용 wifi가 있어서 무료로 사용하기가 쉬운편이었습니다. 노트북, 태블릿 PC의 경우는 무료와이 파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조금 불편 하시더라도 (학교 도서관, 관공서, 편의점, 카페, PC방, 음식점)과 같은 wifi가 설치되어 있는 장소를 찾아야 하는데 위치를 찾을때 도움을 주는 어플인 위 사진에 있는 속도측정을 위한 "속도측정 벤치비 앱", "SpeedSpot 앱", 그리고 무료 WIFI를 찾는데 도움을 주는 "공공와이파이", "Wifi Map"앱이 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 앱을 이용하여 "노트북 와이파이 최적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노트북 와이파이 최적화 사용하기" 포스팅이었는데요~ 내용이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긴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