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 블로그 앨범 리뷰 작성법

네이버 블로그 앨범 리뷰 작성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블로그 앨범 리뷰 작성법


안녕하세요~ 잠을 안자고 하는 새벽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본 포스팅의 주제는 "네이버 블로그 앨범 리뷰 작성법"입니다. 이번 주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해당되지 않고 오로지 네이버 블로그에만 적용이 됩니다. 나중에 티스토리도 이런 유용한 기능들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에 앞서서


네이버 -> 아티스트 검색 -> 앨범 -> 곡을 검색하면 


album소개 아래에 "앨범리뷰"라는 것을 누구나 한번쯤 지나가면서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늘 주제는 그것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자 본격적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봐주세요!



1. 저는 평소에 우울할때 세븐틴 SEVENTEEN 1st Mini Album '17 CARAT'에 타이틀 곡인 <아낀다> 란 곡을 듣는데요~ 

만약 이 곡을 듣고 너무 좋아서 뭔가 평가를 남기고 싶으시다면? 지금 설명을 잘 들어주세요.


네이버 블로그에 아이디 로그인 후 [글쓰기]를 눌러주시면 첫번째 사진처럼 글을 작성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나옵니다. 여기서 "TV방송" 아이콘 옆에 있는 "앨범" 아이콘을 클릭 해주세요. 그다음 '아티스트의 album을 검색해 주세요'란에 "세븐틴"을 검색 합니다. 그러면 두번째 사진이 나오기 전에 지금까지 데뷔 이후 세 앨범이 있는데 그 중에서 <아낀다>곡은 1ST Mini Album '17 CARAT'에 해당되므로 그 앨범의 사진을 클릭 후 [선택]을 눌러주세요. 그럼 두번째 사진처럼 사진이 나올겁니다. 여기서는 "곡 리스트 보기"를 통해 해당 album에 수록된 곡들을 선택 하실 수가 있고, 세번째 사진처럼 "평점주기"를 클릭하게 되면 별 다섯개 만점 평점을 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선택이 끝나면 [적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2. 포스팅의 제목은 "세븐틴 1st Mini Album '17 CARAT'이라고 입력을 했고, 왼쪽 사진처럼 "리뷰보기"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자신이 작성한 "네이버 블로그 앨범 리뷰"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거기서 확인을 바로 하실 수 있고요. 오른쪽 사진처럼 해당 아티스트 검색-> album -> 앨범리뷰에 가서 사진처럼 제가 작성한 글이 album소개 아래에 총  43개의 글이 있고 그 중에 최신 것이기 때문에 제일 위에 출력이 됬습니다. 여기서 주목 하셔야 할 것은 자동으로 "이 포스트를 보낸곡(1)" 스크랩이 된다는 것입니다. 


블로그에 포스트 1개, 네이버 해당 아티스트 "album리뷰"에 1개


혹시 한번에 포스팅에서 여러 앨범의 리뷰를 작성할 수 있나요?

- 예 가능은 합니다. 하지만 첫번째 작성하신 앨범리뷰가 메인으로 뜨고 나머지는 자동 스크랩 되지 않기 때문에 여러 아티스트일 경우 개별 포스팅 해주셔야 합니다. 



3. EXID의 핫핑크 HOT PINK 란 곡도 간단하게 

뭔가 자극적인 노래가 듣고 싶을때 EXID HOT PINK를 듣습니다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개별글이기 때문에 자동 스크랩이 됬습니다.


4. 그럼 해외 아티스트의 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방법은 위와 동일합니다. 단 아티스트 이름을 검색 시 영문으로 검색을 하셔야 합니다.

평점을 주고 해당 앨범의 수록된 곡을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Foo Fighters Greatest Hits album에 수록된 <Everlong>이란 곡을 작성했습니다.

리뷰는 길게 쓸 필요없이 간단하게 그냥 느낀 것 그대로 하셔도 좋고 아니면 두 단어인 "좋음"이라고 작성 하셔도 됩니다.



5. 마지막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아티스트인 라디오 헤드 Radio Head의 7집 In RainBows album에 수록곡인 <15 Step>이란 곡의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아 그리고 만약 작성한 "album review"를 삭제하게 되면? 아티스트 페이지에 review도 함께 사라지게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블로그 앨범 리뷰 작성법"에 관해 포스팅했는데요~ 내용이 유익 하셨나용?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