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한도초과시 사이트맵 제출법

한도초과시 사이트맵 제출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한도초과시 사이트맵 제출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나, 다음, 구글) 웹마스터도구를 이용시 500페이지가 초과되어 사이트맵을 다시 등록해야 할때 알아두면 유용한 팁을 소개할까합니다. 


지난 2월 10일날 작성한 포스트인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등록방법(네이버, 구글)" 내용에서는 "XML-Sitemaps.com" 사이트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500페이지 이하의 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을 하실수 있었는데요~  페이지 한도가 초과가 되면 아래아래에 사진과 같이 올바르지 않은 사이트 맵이 제출되었습니다. 라고 표시가 될때 이 방법을 적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전에 사이트맵은 왜 등록해야 할까요?


네이버 지식백과 시사상식사전에서는 사이트맵 site map을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사용자 혹은 크롤러가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웹사이트의 접근 가능한 페이지의 목록을 말한다. 사이트맵은 웹사이트의 웹페이지를 계층적으로 분류한 목록으로, 해당 웹사이트를 구성하고 있는 전체 구조를 보여주며, 웹디자인을 계획하는 문서로 사용될 수도 있다. 이는 사이트를 사용하는 사용자나 검색엔진이 자신들이 찾고자 하는 웹페이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쉽게 설명을 드리면? 사이트맵을 제출하면 검색엔진에 자신들의 원하는 정보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즉 등록시 검색노출에 용이해집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한도초과시 사이트맵 제출법"


언제부터인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들어갔더니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 [현황] -[사이트 최적화]


위 사진처럼 Sitemap 란에 


올바르지 않은 sitemap이 제출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분명히 지난번에 정상적으로 등록을 완료했다는 문구를 확인했는데 말이죠.


이럴때 오늘 포스팅 내용대로 적용해주시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뿐만아니라 개인 운영하시는 사이트에서도 동일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1. 지난 소개드렸던 "XML-sitemaps.com" 사이트는 최대 500페이지 미만 일때만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위 사진에 빨간색 네모박스를 보면 최대 500 리밋 이라고 제한초과 라고 나옵니다. 만약 아래에 빨간네모 상자인 Create free Pro-sitemaps account 를 클릭하시면 유료화 모드로 달 정액제로 요금을 지불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싼 금액은 아니지만 그래도 무료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이어서


"한도초과시 사이트맵 제출법"


2. "Online XML Sitemap Generator" 라는 XML 생성 사이트가 있는데요~  4000 페이지 이하의 XML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에 접속 후 


"한도초과시 사이트맵 제출법"


3. 위 사진에 빨간 네모박스 표시한 란에


1번은 블로그 주소를 입력 해주시고요~


2번은 오른쪽 보안코드를 그대로 입력 해주시고요~


그아래 Optional 에는 Frequency 빈도는 항상으로 Always 선택


그 아래는 Use exact value (UTC)설정


그아래 페이지 우선 사항은 자동 Auto Removal 로 선택


그 아래 Subdomains 아래에 Include를 선택


후  "Create Free XML Sitemap"을 클릭 해주세요.




"한도초과시 사이트맵 제출법"


4. 위 사진처럼  Status 란에 점선 아래 Submitting 이라는 단어와 함께


페이지를 수집하는데 꽤 시간이 소요됩니다.


빠르면 5~8분 느리면 20~30분정도 페이지 수에 따라서 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도초과시 사이트맵 제출법"


5. Status 란에 COMPLETED 완성되었습니다.


please download your sitemap 을 클릭하시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도초과시 사이트맵 제출법"


6. 마지막 단계입니다. 다운로드를 클릭 하면 "sitemap.xml" 이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이것을 


제 지난 포스트인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등록방법(네이버, 구글)" 에서 3번 ~ 4번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파일을 가지고 이전 포스트 내용대로 블로그 혹은 운영하시는 사이트에 업로드 후 웹마스터도구에 다시 등록을 해주시면 상태에서 바로 확인가능 하신것이 아니라 일정 시간이 지나야 정상등록으로 바뀝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