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광고없는 유료 서비스 유튜브 레드 Youtube Red

광고없는 유료 서비스 유튜브 레드 Youtube Red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광고없는 유료 서비스 유튜브 레드 Youtube Red

안녕하세요~ 이틀전 6일 "광고없는 유료 서비스 유튜브 레드 Youtube Red"를 출시했습니다.

드디어 국내에 광고없는 유튜브 동영상 유료 서비스가 들어온 셈입니다.

 

▣ YouTube Red 정의?

Youtube Red는 유튜브 기존 앱과 유튜브 뮤직, 유튜브 게임에서 다 향상된 시청 환경을 제공하는 유료 멤버십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장점은?

1.보다 자유로운 음악 감상할 수 있다.


▣ 2.광고 없이, 오프라인에서도 동영상, 음악을 들을 수 있다.


▣ 3.오리지널 콘텐츠를 볼 수 있다.

크게 세가지 입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에서 더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없는 유료 서비스 유튜브 레드 Youtube Red"

먼저 이용요금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가격이 다릅니다.

▣ IOS 아이폰 기반의 사용자는 월 9.87달러로 -> 약 11,000원 정도

▣ 안드로이드 기반의 사용자는 월 7,900원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


이정도 비용이면 인터넷 비용 또는 휴대폰 부가서비스와 거의 비슷한 금액인 것 같습니다.

이 금액이 누적이 된다면 부담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광고없는 유료 서비스 유튜브 레드 Youtube Red"

▣ 두번째 장점에 해당하는 광고 없이, 오프라인에서도 동영상, 음악을 듣는 것인데요~

이는 외출시, 인터넷 연결이 끊길 수 있는 장소인 (산속, 기내, 섬)에서도 Video, music 등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YouTube Music 앱을 이용하여 저장용량 한도와 오디오 전용 모드를 설정한 후, 나만의 음악리스트를 만들어 이곳에 음악을 저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휴대기기에 남아있는 공간, 저장용량 크기, 동영상의 크기 및 화질에 따라 저장할 수 있는 동영상과 오디오 파일 수가 결정되고, 오프라인 콘텐츠 저장용량의 최대 한도를 조정하거나 현재 저장된 파일이 사용하고 있는 공간의 크기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동영상은 최대 30일 동안 오프라인 상태로 유지되고, 인터넷에 재연결 시, 동영상 소유권자의 제한으로 인해 일부 콘텐츠가 오프라인으로 제공 되지 않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 이 기능은 모든 기기에서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오프라인 동영상 저장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YouTube Android 및 IOS 모바일 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오디오 모드 Youtube Music 앱 전용은?

유튜브 앱에서 오디오 모드를 켜면, 동영상 화면이 없이 오디오만 스트리밍 됩니다. 선택에 따라 오디오 또는 동영상 모드로 전환을 할 수 있어

Video, music을 들으면서 다른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ex)카카오톡, 채팅, 블로그 포스팅 등

"광고없는 유료 서비스 유튜브 레드 Youtube Red"

크리에이터를 후원하는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이 기능은 미래에 어떻게 쓰일지 기대됩니다.

"광고없는 유료 서비스 유튜브 레드 Youtube Red"

▣ 첫번째 장점에 해당하는 기능인 "백그라운드 재생이란?"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을 통해 다른 앱을 사용하거나, 휴대기기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끊김없이 음악, 동영상을 계속 재생할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재생은 지원되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YouTube Android 및 IOS 모바일 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최신 스마트폰에서 가능.


"광고없는 유료 서비스 유튜브 레드 Youtube Red"

▣ 오리지널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해당 서비스 가입자에게만 특별하게 제공되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자들만 이용할 수 있는 "특별 전용 채널의 영상"들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은 볼만한 재미있는 영상이 없지만 추후에 많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키즈 유아 자녀도 걱정없이 광고 없는 영상을 볼 수 있는 서비스도 추후에 지원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레드 홈페이지에서 1개월간 무료 체험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하실 것은

한 달 사용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돈이 빠져나가는 구독 형식이라 만료일자를 적어두시고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쉽지만 이 레드 서비스로는?

별도의 구매가 필요한(유료 채널 구독, 구매, 대여)와는 이 서비스는 무관하다고 합니다.


이것이 된다면 정말 메리트가 상당 한 것인데요.

외국인 선생님들이 설명해주시는(동영상 컬러 보정 강의, SEO 강의, 웹분석 강의)는 정말 유용한 정보들이 많습니다.



마치며..

자금의 여유가 있으시면?, 평소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이 5시간 이상이라면?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정말 혜택을 체감하실 수 있을 것 같고요, 그렇지 않은 분들은?

좀더 서비스의 질을 높이거나 차별화되는 것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독창성을 높여 오리지널 영상 채널에 양질의 비디오를 제공해주는 것 등


6일 레드 서비스가 한국에 시행되면서 유튜브를 이용하는 시청자 연령대가 가장 많은 20~30대를 겨냥한 케이팝 K-POP 관련 오리지널 콘텐츠 채널에 인기 가수들의 양질 콘텐츠가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래요^ㅡ^

긴 장문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