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동영상 티스토리 블로그 연결방법

유튜브 동영상 티스토리 블로그 연결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동영상 티스토리 블로그 연결방법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유튜브 최종화면 및 특수효과에서는 요소 추가를 해서 (승인된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 동영상 또는 재생목록 홍보,  채널을 구독하도록 홍보, 다른 채널 홍보)과 같은 행동을 취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유튜브 최종화면 및 특수효과와 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 "동영상에서 웹사이트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티스토리 블로그 연결방법"

1. 첫번째로 해야할 행동으로는?

계정확인을 해야 합니다.

계정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 채널-> [고급] 고급을 클릭하여 위 사진과 같이 상태 및 기능 아래에 [확인]이 보이죠?

그것을 눌러 오른쪽 화면과 같이 간단한 휴대전화를 입력란에 입력 후 [제출]하기를 눌러 전화인증을 해야 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티스토리 블로그 연결방법"

승인완료 후 

2. 두번째 단계인 "웹사이트 속성 추가"입니다.

Youtube 왼쪽 상단 카테고리 제작자스튜디오 -> [채널]-[고급]-[연결된 웹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오른쪽 사진 화면과 같이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 주소를 추가 해줍니다. 

위 사진과 같이 사이트를 추가 하면 인증을 받아야 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권장 방법 옆에 있는 [대체 방법]을 클릭 하시고, 아래에 나와 있는 HTML 태그를 사이트 홈페이지에 추가를 해야 하는데요~

단 이때 주의사항으로는?

홈페이지 첫 번째 <body> 섹션 전에 나오는 <head> 섹션에 붙여넣으라는 문구에 맞게 HTML 태그를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하셔야 합니다.

만약 다른 위치에 복사하여 잘못 붙여넣는다면 승인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화면처럼 <head> 하고 스크립트가 끝나는 문단에 바로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에 따라 화면은 다를 수 있습니다.


붙여넣기 후에는 위에 [저장]을 눌러주세요.


"유튜브 동영상 티스토리 블로그 연결방법"

왼쪽 사진을 보면 보류중 이라고 Refresh 라고 영문으로 나온다면 인증을 실패했다는 것입니다.

혹은 사이트 확인이 안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바로 이전에 행동을 잘 수행하셨더라면 Refresh를 다시 눌러 주시면 오른쪽과 같이 초록색 성공으로 바뀌게됩니다.


이렇게 화면이 나오면 이제

유튜브에서 특수효과를 사용하여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로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3. 마지막 세번째 단계는 두번째 단계까지는 밑작업이었습니다. 인증에 설정에 그런 행동들 이었다면 이제는 실전!

최종 화면 및 특수효과 와 카드에 적용을 해보는 단계입니다.

유튜브 사이트에 업로드된 임의의 영상에 수정하기를 눌러서 [최종 화면 및 특수효과]를 클릭 해주세요.


* 동영상 또는 재생목록

* 구독

* 채널

* 링크


위에는 요소 추가가 보입니다.

여기서 링크를 선택 해주세요.

링크 URL 입력란에 보일 것이고

아래에는 연결 가능한 사이트 : 하고 아래에

사이트 선택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에 인증 단계에서 완료한 사이트 한 곳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선택 후에는 


제목과 클릭 유도문안을 적절히 선택 하신 후에

[이미지 변경] -> jpg 파일을 만들어서 썸네일용 이미지를 만들어 업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썸네일 이미지 제작이 완료가 되면 [요소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저는 제목에는 visit the website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라는 제목과 클릭 유도문안에는 [방문]을 이용해서 간단히 만들었습니다.


예를들어 상품을 판매하는 영상이라면?

해당 영상과 어울리는 제품 모델명을 제목에 요약해 적으시고, 클릭 유도문안에는 주문 또는 구매하기 를 선택 하시면 좋겠죠?

"유튜브 동영상 티스토리 블로그 연결방법"

아 그리고!

[카드] 에서도 웹사이트로 연결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최종 화면 및 특수효과 처럼 동일한 방법으로 웹 사이트로 연결을 시킬 수 있습니다.


최종 화면, 카드 둘다 사이트 연결이 출력되게 하셔도 좋고, 개인 선호에 따라 결정을 하시면 되고요, 저는 가능하면 한 곳에서 출력되게 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이유는? 한꺼번에 너무 많은 특수효과가 나오면 시청자 입장에서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영상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만 출력되게 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제가 현재 운영하는 K-POP 관련 음악 Youtube 채널을 운영하면서 직접 해보고 경험한 정보를 더 얻고 싶으시다면?

아래 카테고리

글들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래요^ㅡ^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