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취미생활/생활
  3. 알레르기 검사 비용

알레르기 검사 비용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알레르기 검사 비용


안녕하세요~ 혹시 이런 경험 해보신 적 있으세요? 무언가 원인을 모르는게 피부가 가렵다고 느끼는 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도 이러한 증상이 가라앉지 않는경우, 자꾸 기침을 하며 콧물이 멈추지 않는 경우, 봄철이 되면 송진가루나 꽃가루가 피부에 닿으면 가려움증 발생하는 경우.

이런 경험을 해보셨나요? 현재도 자주 겪고있고 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본 포스트의 주제인 알레르기 검사를 한번 가까운 피부과에 방문하셔서 받아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전문 대학병원이 아닌 일반 피부과에서도 쉽게 검사를 받아 볼 수 있는 "알레르기 선별검사 MAST Allergy Test"와 관련된 후기를 쓸까 합니다.

"알레르기 검사 비용"


먼저 거주하신 지역에서 가까운 피부과에 방문을 해주세요.


병원 의사분과 진료상담을 해야겠죠?


저는 이러이러해서 이렇다.


ex) 예를들어


◎ 봄철 계절이 되면 이상하게 피부가 가렵다.


◎ 강아지를 만지면 자꾸 기침이 난다.


◎ 현재 자취를 하고 있는데 벽지에 검정 곰팡이가 피어있다.


◎ 민물새우를 먹었는데 배가 너무 아파서 병원에 간적이 있다.


◎ 한의원에서 벌침을 맞았는데 피부가 열이 오르고 가려움증이 오래 지속된 적이 있다.


이런 경험들을 말해주셔도 좋고요, 그냥 귀찮고 빨리 검사를 받아보시고 싶으시다면


주사실에 가셔서

일정양의 피를 채취해야합니다.


◎ 검사결과:

약 4~7일 정도 있다가 나오는것 같습니다.


알레르기 검사 비용:

보험처리 후에

약 40,000원 정도? 들었습니다.


* 피부과에 따라서 가격에 차이가 있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의사선생님께 알러지(알레르기) 증상, 경험 등을 진료상담시 말씀해주시고, 주사실에서 피를 채취한 후 약 일주일 뒤에 

병원에 가면 아래와 같이 MAST ALLERGY 검사 보고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검사 MAST Allergy Test Report"


이 검사의 필요성은?

꽃가루, 집먼지, 집진드기, 곰팡이(진균), 동물, 음식 등 다양한 알레르겐(62종)을 채취한 혈액을 통해 동시 진단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검사항목은 총 62개 항목으로 (진드기Dp, 진드기 Df, 저장진드기, 고양이, 개, 계란흰자, 우유, 옥수수, 참깨, 콩, 게, 새우, 감자, 사과, 카카오, 복숭아, 고등어, Bromelain, 호밀풀, 집먼지, 바퀴벌레, 곰팡이류, 오리나무, 자작나무, 참나무, 돼지풀, 쑥(머그워트), 환삼덩굴, Pork(F26)돼지고기, Beef(F27)소고기, 치즈, 닭고기, 번데기, 토마토, 키위, 망고, 바나나, 레몬, 오렌지, 땅콩, 호두, 밤, 밀가루, 보리, 쌀, 메밀, 마늘, 양파, 셀러리, 오이, 대구, 홍합, 참치, 연어, 조개, 오징어, 멸치, 효모, 버섯, 칸디다곰팡이)가 있습니다.

 


원인을 알수 없는 피부알러지 때문에 현재 고민중이시라면?

이 테스트를 꼭 한번 받아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자 아래에 결과 표가 나왔는데요~


알레르기 검사 결과를 보는 방법은?

항목 번호로는 1번부터 62번까지가 있고요, 이중에 유심히 보셔야 할 것은?

빨간색 글씨로 표시된 것이 양성 반응으로 알레르기에 반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래 Total IgE Concentration에 Class가 0~6까지 있습니다. 이 클래스가 밑으로 갈 수록 민감도가 심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체 알러지 반응도(민감도)를 나타내는 1번 문항 Total IgE 가 양성으로 나오면

모든 알러지 반응에서 민감할 수 있는 것이고, 다행히 사진에는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22번 Cockroach 바퀴벌레, 25번 Alternaria(M6) 곰팡이류(식물성)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습니다.


저는 곰팡이와 바퀴벌레를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제가 거주하고 있는 방입니다.

검정 곰팡이 알러지가 있어서 매년 겨울이되면 외부 밖에 온도와 내부 온도의 차이로 결로와 함께 검정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최소화 하기 위해 

벽지를 다 벗겨내고 작년에 타일로 도배를 했습니다.


이렇게 벽지에서 타일로 교체후 좋은점은?

벽지에서 곰팡이가 피면 할 수 없었던 청소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청소법은?

얼굴에 마스크를 쓰고, 곰팡이 전문 제거제 또는 치약을 바른 칫솔을 이용해 검정 곰팡이가 생긴 곳을 쉽게 청소 할 수 있습니다.


보다 확실한 청소를 위해서는? 안쓰는 집에 스프레이에 락스용액을 넣어 적은 양의 락스를 분사해 가면서 칫솔을 이용해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는

자주자주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겨울철 같은 경우는 벽지에 결로가 생기지 않게 난방장비를 적당하게 틀어 주시거나

결로가 생긴 부분을 걸레로 닦아낸 후 헤어드라이기로 벽지를 말려주시는 방법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타일 곳곳마다 곰팡이가 핀 사진입니다.

아마 타일이 아닌 벽지였으면 이것보다 상태가 훨씬 더 안좋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다음은 관련포스트 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