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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고객센터 이메일 보내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고객센터 이메일 보내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고객센터 이메일 보내기" 와 최근 저작권 대란과 관련해 글을 작성할까 합니다.

 

저는 현재 k-pop 관련 음악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부터 영화, 게임, 각종 테마에서 저작권 대란이 있었는데요~ 지금도 현재진행형 입니다. 최근에 저도 "유튜브 복제 수익창출" 불가에 걸려서 현재 수익창출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복제에는 TV 프로그램, 영화 등 시청각 작품, 음원 및 음악 작품, 회화, 포스터, 기사, 도서, 연극, 뮤지컬, 비디오 게임 및 컴퓨터 소프트웨어 등을 포함한다고 합니다. 남의 것을 훔쳐서 올리는것도 복제에 해당이되는 데요~ 일반적으로는 똑같은 콘텐츠나 유사한 콘텐츠가 두개 이상인 것도 이에 포함된닥 합니다. 예를들어) 방송화면에 쓰인 자료가 동일한 자료들이 몇개가 있으면 원본 라이센스가 없는 영상들은 복제 콘텐츠로 인식을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순수 저작물만 허용을 하고 이전에는 공정사용 부분을 어느정도 인정을 해줘서 영화나 게임 같은 콘텐츠를 제작할때 수익창출이 가능하게 해줬었습니다. 현재는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도 긍정적이지 않은 모양입니다.

 

과거에는 수익창출을 하지 못하는 문제 때문이 아니라 다계정 관련해서, 카운트 다운을 받아서 YouTube에 문의를 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YouTube는 별도의 전화번호나 이메일이 없습니다. 이메일 주소를 안다고 해도 현재 운영하시는 YouTube 채널의 요구조건이 충족하지 않는다면 답변을 해주지 않습니다.

email 주소는 이런 식입니다. yt-partner-support@google.com

 

이와는 다르게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는 어떤 요구조건을 충족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이메일 등 문의를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관련글 입니다.

2017/09/03 - [IT관련/구글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 멀웨어 악성코드 관련 정책 위반은 고객센터 이메일 보내기로 해결

 

아래에 계속이어서

"유튜브 고객센터 이메일 보내기"

 

최근에 아래 사진과 같이

저작권 대란에 제가 운영하고 있는 채널도

채널이 수익 창출 요건에 더 이상 부합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라는 대시보드 알림이 떠서 들어가봤습니다.

위와 같이 표시가 되고요

자세 알아보기 를 누르거나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수익창출] 항목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현재 수익 창출 자격 없음] 이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사유는 복제 라는 이유로 수익창출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저작권과 공정 사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도움말에서 정보를 찾아보면 위와 같이 2018년 1월 16일에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자격 요건이 변경되었는데요~

○ 12개월간 채널의 시청 시간이 4,000시간

○ 구독자 수가 1,000명을 넘으면 프로그램 참여 대상으로 검토대상 이 됩니다.

 

하지만 이번에 "복제" 라고 나오고 채널의 규정 위반으로 지적당해

채널 [상태 및 기능]에서 채널 멤버십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채널 멤버십이 사용할 수 없게 되면서 MCN 가입이 불가능해지고, 실시간 채팅시 후원을 받을 수 있는 슈퍼쳇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자격도 박탈당하게 됩니다.

그밖에 수익창출과 관련해 vip 기능인 유튜브 프리미엄 수익 등을 모두 받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문제 해결을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타깝지만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구글애드센스와 다르게 YouTube는 모든 사용자들이 YouTube 고객센터에 직접 이메일을 보낼 수는 없습니다.

현재 운영하고 계신 채널의 구독자 규모 시청시간 등 기준을 충족시켜야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YouTube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다음

여기에 접속을 해주세요.

사진에 보이는것과 같이 YouTube 항목을 클릭해주시고요~

그러면 이어서 화면과 같이

내 YouTube 계정을 클릭해주세요.

 

이어서

[문제 해결]에 들어가면 

YouTube 지원 옵션 중에서

[YouTube 크리에이터 지원팀에 문의하기]가 있는데요 클릭해주세요.

 

위 사진에 보시는바와 같이

유튜브 고객센터 이메일 보내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갖춰야 하는 요구조건으로는?

○ 채널 구독자 수가 10만 명이 넘어야 하고

○ 지난 1년간 시청 시간이 40만 시간을 초과 해야합니다.

 

위에 두 조건을 갖추셨다면?

크리에이터 지원팀에 직접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email 기능을 이용하려면 위와 같고요~

채팅의 경우 요구조건으로는?

○ 현재 구독자가 25,000명을 넘어야하고

○ 지난해 시청 시간이 100,000시간을 초과 해야합니다.

채팅 지원시 지원 담당자가 근무하는 시간 동안 제공이 되고요~

지원받을 수 있는 언어와 시간은?

○ 영어, 연중무휴 24시간

○ 스페인어, 월요일 ~ 금요일, 오전 7시 ~ 오후 3시 (태평양 표준시)

○ 포르투갈어, 월요일 ~금요일, 오전 1시 ~ 오후 1시 (태평양 표준시)

입니다.

 

그밖에 문의 방법으로 안내 내용이 있는데요~

사실 이것은 구독자나 시청시간과 상관없이 하실 수 있는 기능이지만

답변이 오지 않을 수 있고,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

 

1번과 3번 내용대로 하시면

도움말에 보면 문의하기 가 있는데요~ 화면을 캡쳐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요,

문의하기를 해봐야 답변이 오지 않더라고요...

여러번 과거에 해봤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유튜브 고객센터 이메일 및 채팅 지원받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YouTube가 제시하고 있는 요구조건에 충족하면 email 을 어떻게 보낼 수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support.google.com 에 접속을 하신다음

요구조건을 충족해야지만 위 사진과 같이 [크리에이터 지원 받기] 항목이 있습니다.

충족하지 못하면 아래의 항목만 보일 것입니다.

크리에이터 지원 받기 에서 [수익 창출 및 애드센스]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그런다음

이메일 지원

지원 담당자의 이메일 답장 요청 이라고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양식에 알맞게 답안을 작성 후 [제출]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여기서 이름, 성은 한국분이시면 한글로 적어주셔도 좋습니다.

이메일주소는 자동으로 들어가게 되고요~ 채널 URL 이 있는데요~ 이것이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 아래에 친절히 사진자료를 준비했습니다.

 

사진에 보시면 1번은 자신의 채널 프로필 사진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크리에이터스튜디오]를 클릭 합니다. 그런다음 왼쪽 카테고리에 보면 홈 아래에 있는 [내 채널]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구독자 수, 조회수 가 나올 것입니다.

이제 접속하신 브라우저 상단에 있는 URL 주소를 보면

사진과 같은 형식으로 나올 것입니다.

이 주소를 control + c and control v 단축키를 이용해 아까 제출서류 양식란에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그러면 채널 URL 항목까지 기입이 되어있을탠데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란에 지원을 받으시고자 하는 내용에 대해 적으시고요~

특정 동영상에 대한 문제이면 예, 아니면 아니요를 선택하시고요~

추가로 제출하실 자료, 사진 이나 동영상이 있으면 첨부해주시고요 [제출]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의 설명드린 방법으로 "유튜브 고객센터 이메일 보내기"를 해보았는데요~

크리에이터 지원을 받아 도착한 메일의 내용입니다.

복제로 인한 수익 창출 정지 관련하여 문의 주셨습니다 라고 나오고, 결론은 저희가 도움을 드릴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문제에서 어떻게 위반이 되었으며 다시 재검토를 위해 재신청을 했을때 승인 조건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들어가 있더라고요.. 크리에이터 입장에서는 이렇게만 답장을 받으면 사실상 도움말 내용을 읽어보는것이나 다를것이 없고, 답답함이 있었습니다. 모든 유사한 채널이 복제 저작권 문제로 걸린 것은 아니며, 일부 채널들만 이렇게 걸렸는데요~ 유튜브 측에서는 어떤 이유에서 일부 채널들만 수익창출 불가를 판정 내렸는지 전혀 설명이 없어서 일관성 및 형평성이 없더라고요. 또 이전에 영화 관련 채널들에서는 재신청을 요청해서 다시 정상적으로 수익창출 허가가 떨어졌다고 합니다.

 

어떻게 돌아가는지.. 그냥 혼란스럽기만 합니다.

과거에도 유사했던 적은 있으나 이번에는 좀 다른것 같네요^^;;

제가 지금 걱정되는 것은 수익창출을 못하는 문제도 그렇지만 그것보다 더큰 문제로는? YouTube 측이 2차적으로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이라고 해서 지속적으로 스팸, 광고 반복적인 위반을 하여 계정이 영구정지를 먹이는 것입니다. 결과는 두고봐야지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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