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자막 추출

유튜브 자막 추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자막 추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자막 추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YouTube는 본인이 동영상에 자막을 넣는 방식에서는? 영상을 업로드 하기 전에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 자막을 입혀서 인코딩 시켜 업로드 하는 방법과 유튜브 내에 자막 항목에서 Sub을 추가할 수가 있는데요~ 그밖에방법으로는? 시청자로 하여금 동영상에 자 막을 제공하도록 링크 공유를 해서 '시청자 참여'시킬 수도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본인이 만들었던 Sub을 다른 시청자들이 제작한 Sub 또는 즐겨보는 다른 채널의 영상에서 자 막 추출 할 수 있는 사이트 한 곳을 소개할까 합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유튜브 자막 추출"

 

소개하는 사이트 이름은? yousubtitles 닷컴 입니다.

사전에 애드웨어,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 감염의 문제가 없는지 테스트 해봤습니다.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위에 링크 주소를 이용해 사이트에 접속을 했을때의 모습입니다. Download Subtitles and Closed Captions (CC) From YouTube 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YouSubtitles.com 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법으로는? 아주 간단한데요~ 먼저, 사이트에 접속 하신 다음 리캡챠 구글의 그림인증 보안프로그램에서 요구하는 이미지를 올바르게 클릭을 하시고 제출하기 Submit 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안 그림으로는? (자동차, 자전거, 소화전, 매장 앞 사진, 횡단보드, 신호등) 등이 있습니다. 올바른 사진을 골라주셔야지만 위 화면처럼 초록색 체크표시가 들어오면서 결과값이 나옵니다. 

 

 

유튜브 자막 추출 을 하기 위해서는? 자막을 추출하고자 하는 원하시는 동영상의 URL 주소가 필요합니다. 위의 영상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음악 채널에서 조회수가 Top 3 의 영상입니다. HD, 옆에는 자막 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YouTube에서 Sub을 보실 수 있는 영상입니다. '수정'을 클릭해 들어가면? 

 

 

동영상 URL 주소가 나옵니다.

URL 동영상 주소를 복사를 합니다. 

 

 

YouSubtitles 닷컴 사이트로 와서 입력란에다 방금 복사한 동영상 URL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그런다음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유튜브 자막 추출"

 

결과를 보면?

위와 같이 동영상의 제목이 나옵니다. 블랙핑크(BLACK PINK) 두아리파(DuaLipa) kiss and make up 이라는 이름의 비디오인데요~ 여기서 보셔야 할 부분은?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부분입니다. 자 막 확장자는? srt 로 내려받기 하실 수 있습니다. 영문으로 Subtitles in .srt format SRT 포맷이라고 적혀있습니다. 동영상 내에 포함된 CC는? 위와 같이 여러 나라의 언어들이 있습니다. 제가 추가한 것은 아니고, 구독자 분들이 직접 자막 만들기에 참여하셔서 제공해주신 CC 입니다. 아래에 Translated Subtitles 는 그냥 참고로만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자동번역된 것입니다. 얼마나 정확한지는.. 제가 해당 나라의 언어를 잘 모르기 때문에 확인을 해보지는 못했습니다^^;; 보셔야 할 부분은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곳만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유튜브 자막은 크리에이터 관리자 모드에서 '자막'에 들어가시면? 자 막 관 리를 할 수 있는 탭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새로운 자 막을 추가할 수도 있고, 이미 게시된 CC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블랙핑크(BLACK PINK) 두아리파(DuaLipa) kiss and make up 영상은 (러시아어, 말레이어, 베트남어, 스페인어(자동), 스페인어, 영어, 태국어, 터키어, 포르투갈어(브라질), 폴란드어, 프랑스어 (불어))가 추가 되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된 CC English 영어 sub을 Download 다운로드 받아보니

위와 같이 정확한 타임라인 시간에 알맞게 CC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Russian 러시아어 자 막 입니다.

러시아어를 모르기 때문에 정확한 번역인줄은 모르지만, 타임라인에 알맞게 내용이 들어가 있습니다.

 

"유튜브 자막 추출"

 

이번에는 불어 French 자 막입니다.

역시 노래가 나오는 구간에 적절하게 Sub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위와는 조금 다르게 제 다른 영상에서 '한국어' 자 막이 들어간 영상을 가지고 해보겠습니다. 방탄소년단 BTS[4K직캠]플래쉬몹 댄스 flash mob@200160604 Rock Music 제목의 영상입니다. 한국어 Sub이 들어간 것을 확인했고요~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동영상 URL 주소를 복사 후 

 

 

YouSubtitles 닷컴에 들어가신 다음 붙여넣기를 하고 Download를 클릭하면? 영문으로 Korean 한국어라고 나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해보겠습니다. 

 

 

노래가 나오는 타임라인 구간에 알맞게 한국어 자 막이 올바르게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만든 영상을 가지고 Sub을 다운로드 받을때도 이용하실 수가 있고, 평소 즐겨보시는 유튜브 채널의 영상에 자 막이 들어가있다면? 오늘 내용대로 해서 Sub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mp3 저장  (46) 2024.02.23
유튜브 고객센터 이메일 보내기  (76) 2023.12.11
유튜브 버벅거림  (8) 2023.10.18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88) 2023.10.05
유튜브 노란딱지  (46) 2023.08.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