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카카오택시 사용법 NEW

카카오택시 사용법 NEW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택시 사용법 NEW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택시 사용법 NEW" 얼마전에 추가된 자동결제 및 즐겨찾기 장소를 편집 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한 내용입니다. 


kakao taxi는 콜수락률이 다른 taxi에 비해 높고 사용하기가 간편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최근에는 "스마트호출" 이란 기능이 추가가 되면서 단거리, 교통이 취약한 장소 등에서 사용시 일반 호출에 비해 콜 수락률이 높은데요~ 자세한 내용은 이전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8/06/13 - [IT관련/아이폰 앱] - 카카오택시 스마트호출 사용법

아래에 계속이어서

"카카오택시 사용법 NEW"


가장 최근에 kakao taxi는 이전 기능에서 어떻게 변했을까요?

호출하는 방법은 이전과 같지만, 세부적인 기능이 달라졌습니다.


달라진 점은?

○ 스마트호출 기능이 추가됨

○ 일반호출 X 스마트호출 우측에 예상되는 거리에 따른 비용이 표시가 됩니다.

- 스마트호출시에는 호출이용료 1,000원을 포함한 가격이 화면에 표시됨

○ 자동결제 시스템 도입 이후 결제방법을

1. 등록한 신용/체크 카드로 결제

2. 기사님께 직접결제

두가지 항목 중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음

○ 호출중 화면에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스마트호출로 변경하기' 항목이 나와서 사용자가 원한다면? 전환이 가능함

○ [기타] - [즐겨 찾는 장소 설정]이 추가돼 - 집 또는 회사 와 같이 자주 가는 곳을 즐겨찾기 해놓을 수 있음.

- 매번 출발지/도착지를 입력하지 않아도됨


kakao taxi 앱을 실행하면

이제 이름은 "카카오T" 입니다.

앱을 실행하면 보시는것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NEW 을 정리하면?

1. 현재 위치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합니다.

- 출발지를 지도에서 선택할 수도 있고, 현재 위치 GPS를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2. 거리 및 소요시간 그리고 거리에 따른 요금 정보를 확인 하신 후 차종 및 옵션을 선택합니다.

- 부산택시만, 서울택시만, 등 옵션도 선택가능. 

3. 일반호출 또는 스마트호출 을 선택

4. 결제 방법을 등록한 체크/신용 카드로 또는 기사님께 직접결제 를 선택합니다.

5. 택시 호출하기를 누릅니다.


과거에 작성한 kakao taxi 사용법 입니다.

2017/05/10 - [IT관련/아이폰 앱] - 너무 쉬운 카카오택시 사용법

노하우 팁 같은것도 작성했었는데요~

이제는 거리에 따른 요금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보여주기 때문에 이전보다 더 사용하기가 편리해졌습니다.


1번 부터 5번까지 단계로 나뉩니다.

출발지 검색을 할때

집, 회사, 현위치, 지도, 마이크로 음성으로 장소를 말해도 됩니다.

아래에 [최근 설정 기록 편집]을 이용해 자주 다니는 경로를 즐겨찾기 관리를 하듯 관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도착지 검색 역시, 음성(마이크), 집, 회사, 자주다니는 경로 로 쉽게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NEW"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하셨다면

위 사진과 같이 소요시간이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차종을 (중형, 대형, 모범)중에 선택을 하신 후에

[택시 선택하기]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왼쪽 이미지는 자동결제 시스템이 추가되기 이전이고, 오른쪽은 가장 최근에 kakao taxi를 사용시 캡쳐한 사진입니다.

왼쪽은 스마트호출을 선택시 화면인데요~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거리에 따른 요금표가 보이지 않습니다. 스마트호출 이용료인 1,000원만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KB체크카드라고 되어 있는 부분은 스마트호출 1,000원이 자동으로 결제되기 때문에 화면에 이렇게 표시가 됩니다. 오른쪽 가장 최근에는? 결제 방법을 사용자가 직접 선택을 할 수 있게 변했습니다.

등록하신 체크/신용 카드로 할지, 기사님께 직접결제 할지 선택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그리고 쿠폰이 있으시다면? 쿠폰을 이용하시고 택시 호출하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쿠폰은 이전에 블랙 카카오택시에서만 가능했었던 옵션입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NEW"

위 사진과 같이 결제 방법을 체크/신용 카드 나 기사님께 직접결제를 할지 선택할 수가 있고요, 만약 카드 등록이 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기타]에 가셔서 하는 방법도 있고, 이곳에서 [간편한 자동결제 카드 등록]을 클릭 후 사용하시는 카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인식시켜서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일반호출, 스마트호출 중에 선택을 하시고 결제도 직접 결제를 할것인지 자동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지 선택 후 [택시 호출하기]를 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 옵션에는 차종, 결제 서비스를 (자동, 직접) 모두 표시가 됩니다.

이용하시는 고객용 앱에서는 이렇게 보이고, 기사님들이 사용하시는 앱에서도 자동결제인지 직접결제인지 화면에 표시가 되어 구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사님이 콜을 수락하시면?

위와 같이 기사님에게 전화하기, 톡보내기 두가지 메뉴 중 원하시는 항목을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테스트라고 적혀있는 부분은 기사님 성함, 그 아래는 차량번호 정보가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지도 맵 화면이 나오면서 현재 위치, 기사님의 위치 그리고 기사님과의 소요거리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기사님의 차량이 가까이에 있으면 거의 도착이면? 곧 도착 예정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차량에 탑승을 하시고

도착지에 도착을 하면 안심 메시지를 보낼 수가 있습니다.

현재 탑승하신 차량 정보 도착예정 시간 정보 등이 남기 때문에 가족들, 연인에게 안심메시지를 보낼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호출을 이용하신 분들은? 도착지에 도착을 하게되면 자동으로 등록하신 체크/신용카드에 연결되어있는 은행에서 1,000원 이용료가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이전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호출 가능한 택시가 없을때 일정 시간을 호출을 시도했는데도 호출 가능한 택시가 없을때 '스마트호출로 변경하기' 옵션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이번에 추가된 자동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출발지,도착지를 선택하실 때 하셔도 되고요~

위와 같이 내비 앱 위에 보면 [가로 세줄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 후 


[신용카드 관리]에 들어가신 다음 

아래와 같이

[카드 추가]를 하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노란 사각형에 카드를 맞춰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카드가 인식이 되면서

직접 카드번호를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번에 추가된 기능으로

[즐겨 찾는 장소 설정]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타] - [즐겨 찾는 장소 설정]에 들어가면

출발지, 도착지 보다 나이스하게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집, 회사 정보를 입력하실 수가 있고요~


위 사진과 같이 장소 검색을 할때

처음에만 입력을 하시고 나중에 자주 이용하는 곳들을 즐겨찾기 기능처럼 사용을 하고 싶으시다면?

[최근 설정 기록 편집]을 클릭 하시고 불필요한 장소를 선택 후 삭제를 해주시면 쉽게 관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택시 사용법 NEW" 새로운 내용에 대해 설명했는데요~ 최근 자동결제 서비스가 도입이 됬지만 네티즌들의 반응은 좋지가 않습니다. 더블로 결제가 됐다. 콜수락률이 낮다, 환불 어떻게 하냐 이런 내용들이 많습니다. 다음번에는 카카오택시 자동결제 시스템 개선되어야 할 부분, 개선점 사용자와 기사님들 양쪽 입장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