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포토샵을 이용해 아이폰 배경화면 만들기

포토샵을 이용해 아이폰 배경화면 만들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포토샵을 이용해 아이폰 배경화면 만들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포토샵을 이용해 아이폰 배경화면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iPhone 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배경화면을 사용하셔도 좋지만, 장시간 사용을 하다보면 지겨워서? 다른 것으로 변경을 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현재 연애중이시라면? 애인의 사진을 메인으로 지정해 놓을 실탠데요~ Adobe Photoshop 프로그램을 이용해 간단히 만드는 법을 아래 사진들을 이용해 설명해보겠습니다.


"포토샵을 이용해 아이폰 배경화면 만들기"


먼저, Adobe Photoshop 프로그램이 PC에 설치되어 있으신 분들은 바로 프로그램을 실행 하시면 될 것 같고요, 설치가 되어 있지 않으신분들은? Adobe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Photoshop 체험판을 설치해주시고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Photoshop 프로그램을 실행 시킨 다음에 가장 먼저 해야할 일로는? 

1. [파일] - [열기]를 클릭해 아이폰 배경화면으로 만들고자 하는 이미지를 가져와야 합니다.



저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인 픽사베이에서 모델 사진을 사전에 다운로드 받아 준비를 했고, 열기를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모델 이미지가 화면에 보일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이제 아래와 같이 



2. [파일] - [새로 만들기] 를 클릭합니다. 폭, 높이 등을 특정 사이즈로 지정을 해줘야 현재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에서 정사이즈로 볼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 아이폰 기종에 따라 아래와 같습니다.

iPhone 6, 6S, 7, 8 : 750 X 1334 사이즈

iPhone 6+, 6S+, 7+, 8+ 플러스가 들어가고 길쭉한 iPhone은 : 1080 x 1920 Full HD 사이즈 

iPhone X: 2436 X 1125

저는 현재 iPhone 7+ 제품을 사용하므로 폭이 1080, 높이가 1920 값을 입력하고 그 옆에 보면 인치가 아니라 꼭 [픽셀]로 선택을 해주신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세로로 길쭉한 레이어가 생성되었을 것입니다. 1번에서 이전에 이미지를 불러오기 했었는데요~ 3. 그 이미지를 화면과 같이 새로 만든 레이어에 끌어다 넣습니다. 드래그 앤드 드롭 해주세요. 


그러면 이런식으로 완전히 1:1 비율로 꽉 찬 화면이 안되고 새로 생성한 레이어의 사이즈에 맞게 들어갈 것입니다. 4. 불필요한 부분은 제거하시거나 이미지를 늘리거나 줄이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후 사진입니다. 지금 보시는 화면이 스마트폰에서 보실때 화면입니다^^. 텍스트를 넣어 특정 기념 문구를 넣으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포토샵을 이용해 아이폰 배경화면 만들기"

5. 다섯번째 단계에서는? 저장을 하는 단계 입니다. [파일] - [새로운 이름으로 저장] 후 이름을 지정해주시고 형식을 JPEG로 선택하신 후에 [저장]을 클릭합니다.


위와같이 작은 파일부터 큰 파일이 있는데요~ 큰 파일쪽으로 클립을 이동하면 용량이 커지고, 작은 파일로 이동을 시키면 해상도가 저하되고 용량이 작아집니다. 선택을 마치셨다면?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6. 여섯번째 단계에서는? 모바일 스마트폰 환경으로 pc에서 작업한 이미지를 보내기 해야하는데요~ 

1. 네이버 메일

2. 에버노트

3. AirDrop

4.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후 pc 버전을 설치후 다운로드 받기도 가능


정말 여러 방법이 있을것 같습니다. 저는 N사의 메일을 이용해 보내기를 했습니다.


N사 이메일로 보냈기 때문에 이렇게 메일이 첨부된 파일을 내려받기 한 다음 이미지를 손가락으로 꾹 누르고 있으면 [이미지 저장] 항목이 나올 것입니다. 클릭해주세요.


이제 모바일 환경으로 가서 바탕화면에 [사진]에 들어가주세요. 위와 같이 N사 이메일에서 받은 이미지가 보일 것입니다. 7. 일곱번째 단계로는? 오른쪽 photo와 같이 [배경화면 지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이동 및 크기 조절]을 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8. 여덟 번째 단계에서는? 터치를 한 상태에서 이미지를 위로, 아래로 내려서 위치를 맞춘다음 설정을 누릅니다.


9. 아홉번째 단계에서는? 

- 잠금 화면 설정

- 홈 화면 설정

- 둘 다 설정


세가지 항목에서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여 포토샵을 이용해 아이폰 배경화면 만들기를 해봤습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최적비율을 맞추려면? 몇번 만들어보시면 요령이 생겨 누구나 쉽게 제작할 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만든 아이폰 배경화면 이미지를 다른 것으로 교체를 하고자 한다면? 

[설정] - [배경화면] - [새로운 배경화면 선택] 순서대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포토샵을 이용해 아이폰 배경화면 만들기"

Live Photo 움직이는 이미지도 있고요, 기본 무료로 제공하는 배경화면 샘플들이 있습니다. 원하는 것이 없으시다면? Iphone 앱스토어에서 유료 월페이퍼도 있고, 유료 Live Photo 도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