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네이버카페 앱 새단장 후 키워드 알림 바뀐 점은?

네이버카페 앱 새단장 후 키워드 알림 바뀐 점은?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카페 앱 새단장 후 키워드 알림 바뀐 점은?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어제 최신 업데이트가 있었던 "네이버카페 앱 새단장 후 키워드 알림 바뀐 점"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번 아이폰 ios 버전 4.2.0 네이버 카페에 추가된 업데이트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카페홈 상단에서 가입 cafe 소식을 바로 확인 가능

○ 활동알림이 (내소식 탭, 새글알림은 새글피드 탭)에서 확인 가능

○ 알림 설정이 더 쉬워졌고 세부 관리도 가능

○ 내 카페에 등록된 (전체공지, 필독동지)는 "내소식"에서 편리하게 확인 가능


아래에 계속이어서

"네이버카페 앱 새단장 후 키워드 알림 바뀐 점은?"


본 내용은 아이폰 사용 유저분들에게 해당이 됩니다. ios 용 앱스토어에서 4.2.0 업데이트 버전 을 내려받으시거나 기존 버전에서 신규 버전으로 무료로 업데이트 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새로 추가된 내용들 입니다.

1. 새로워진 카페홈

- 한 눈에 보는 내 카페와 더 풍성해진 추천글·추천카페를 만날 수 있습니다.

2. 이전 보다 쉽게 볼 수 있는 새글·활동알림

- 새글은 새글피드에서 내 활동은 내 소식에서 확 인 가능합니다.

3. 더 강화된 카페별 알림 관리 기능

- cafe 마다 댓글알림과 푸시알림도 따로 관리할 수 있고 특정 사용자의 알 림만을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 직접 설정할 수 있는 댓글알림의 범위가 많아졌습니다. (모든 댓글 받기, 내가 참여한 글의 댓글만 받기, 내 글의 댓글만 받기) 중 선택가능

4. 기존 보다 더 편해진 알림 설정 가능

- 필요한 알림이 있을 때, 게시판이나 게시글 상단에서 바로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통해 네이버카페 앱 새단장 후 키워드 알림 바뀐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naver cafe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상단에 [최신글]을 활성화 해놓으면 해당 카페에 항목이 보이고 그 아래에 가장 최신글을이 정렬되어 나옵니다. 최신글을 활성화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cafe 아이콘만 화면에 나타납니다.



최신글에 활성화를 해놓지 않으면? 위와 같이 현재 가입한 cafe 리스트가 아이콘으로 화면에 출력이 됩니다.


"네이버카페 앱 새단장 후 키워드 알림 바뀐 점은?"

하단에 항목중 [내소식]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가입한 cafe의 새로운 공지, 소식 등을 모아서 볼 수가 있습니다.



하단에 [새글피드] 항목에서는? 카페별 키워드 알림을 설정한 경우에는? [새글피드] 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직 읽지 않은 알 림의 경우는? 빨간불이 뜨고, 개수에 따라 숫자가 올라갑니다. 출력되는 형식으로는? 사진과 같이 가입한 cafe 이름이 나오고, 그 옆에는 키워드라고 표시가 됩니다. 


네이버카페 앱 알림 설정 하는 방법은 기존과 동일한 방법으로 하실 수가 있는데요~ 상세한 내용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8/09/02 - [IT관련/인터넷] - 네이버 카페 알림설정

네이버카페 앱 새단장 후 키워드 알림 바뀐 점은? 위와 같이 기존에는 범위가 키워드 새글알림 받기 하나였다면? 이제는 총 세가지로 확대가 됬습니다.

1. 키워드 새글알림 받기

2. 멤버 새글알림 받기

3. 게시판 새글알림 받기 


2번의 경우는? cafe에서 특정 사용자(멤버)의 알 림만을 받을 수도 있고, 3번과 같이 가입한 cafe에서 특정 게시판에 한정하여 알 림 받기가 가능해졌습니다. 이전보다 확실히 범위가 넓어진 것 같습니다. ^^ [내글의 댓글]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내가 참여한 글의 댓글만 받기, 내 글의 댓글만 받기 중에 선택해서 소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평소 중고거래를 이용할때 '중고나라' cafe를 이용하는 편인데요~ 위와 같이 [키워드 새글알림 받기]에 구입하고자 하는 제품명의 키워드를 추가해 알 림을 받습니다.



중고거래 카 페 가 아니라 정보를 공유하는 지식페 라면? 특정 우수 회원분의 새글만을 받아볼 수 있게 위와 같이 [멤버 추가하기]를 이용해 최대 50명까지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앱 새단장 후 키워드 알림 바뀐 점은?"

특정 멤버 뿐만아니라 특정 게시판의 새로운 소식을 받는것도 가능합니다. 게시판 역시 최대 50개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위 사진과 같이 [푸시알림 설정]에서 댓글알림에서 [내 글의 댓글]을 터치하면 내가 참여한 글의 댓글만 받기 또는 내 글의 댓글만 받기, 모두 끄기 중에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해 푸시알림 범위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