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facebook 얼굴책은 현재 계정이 활성화 (로그인 된 상태)에서 원하는 상대와 채팅 (메신저)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채팅방이 켜져 있으면 내가 원하지 않은 상대에게도 메시지를 받을 수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원하지 않은 대상을 차단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냥 "메신저" 에 내가 표시되지 않게 (오프라인)으로 보이게 설정을 해놓은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상대방에게 기분나쁘지 않게 거절하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차단을 하는 쉬운 방 법도 있겠지만 상대방에게 내가 접속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려 기분나쁘지 않게 거절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페이스북 메신저를 오프라인으로 해놓는

두번째는? 채팅에서 "모든 대화 상대의 활동 상태 해제" 하는

 

facebook = 얼굴책

메신저(Messenger) = 채팅창

메신저와 채팅창은 다른것 같지만 같은 개념입니다.

채팅창은 현재 접속된 사람이 보여지지만 접속을 하지 않은 활성화되지 않은 사람에게 메세지를 보내면 그 메시지가 Messenger에 남게 됩니다. 그리고 모바일에서 Facebook 전용 Messenger를 받을 수 있는 전용앱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 facebook messenger 오프라인으로 해놓기 방법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먼저, facebok 계정에 로그인을 한 다음 우측 상단에 '번개 아이콘'을 클릭 하신 후에 [Messenger에서 모두 보기]를 클릭 하시거나 아래와 같이 합니다.

왼쪽에 [뉴스피드] 가 있는 카테고리 바로 아래 항목에 Messenger 를 마우스로 클릭 후 들어가셔도 좋습니다.

이어서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오면 사진과 같이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 해줍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 후 환경설정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여러 항목들이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가장 최근에 facebook 얼굴책은 이전과 달리 약간 다른 설명이 나오는데요~

활동 상태에 대한 개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페북이 말하는 활동 상태란?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에게 회원님의 Facebook 또는 Messenger를 사용 중이거나 사용했다는 것을 보여주는데요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이 활동 중이거나 최근에 활동했다는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결국 여기서 활동 상태를 설정을 하면 다른 사용자들이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이 회원님의 상태를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활동 상태를 해제한 경우에는? 회원님을 보실 수 없게 하려면? 활동 상태를 해제하면 되는데요~ 이는 흔적, 활동 상태를 남기지 않는 것을 말하는데요~ 각 위치 또는 앱에서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이 활동 중이거나 최근에 활동했다는 것을 볼 수 가 없게 됩니다. 

 

위 사진의 경우는? 활동 중일 때 표시에 오른쪽으로 버튼이 위치해 있어서 [활성화 된 상태] 입니다.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이 회원님이 현재 접속중인 상태라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버튼이 왼쪽으로 이동해 있으면 [비활성화 상태]로 온라인에서 표시가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접속했다는 사실만 비공개이고 메시지는 보낼 수 있지 않나요? 예 맞습니다. 현재 활동상태 접속을 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비활성화 상태에서도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이 회원님에게 메세지를 보낼 수는 있습니다. 정말 귀찮게 하는 친구분.. 은 해당 기능으로 통제가 안됩니다. 이럴때는 차단기능을 이용해 특정인 차단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facebook 특정인을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시간에 다루겠습니다.

 

지금까지 첫번째 방법인 "페이스북 메신저를 오프라인으로 해놓는 것"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남은 또다른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 두번째 방법은? 채팅에서 "모든 대화 상대의 활동 상태 해제" 하는 것 입니다.

 

본인의 프로필 사진 아이콘을 클릭해 타임라인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타임라인에는 가장 최근에 게시했던 글이 보일 것이고~ 그 아래에 보시면 현재 접속중인 친구들 채팅 (숫자)가 표시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새글 작성하기 아이콘 그리고 그룹 추가하기 아이콘 , 톱니바퀴 (옵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중에 옵션에 들어가야 합니다.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옵션에 들어가셨다면?

[활동 상태 해제] 라고 있는데요~ 이것을 클릭 해주세요.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위와 같이 순서대로 보면

1. 모든 대화 상대의 활동 상태 해제 (채팅 사용 안 함)

2. 활동 상태를 설정할 대화 상대 선택 (채팅을 허용할 사람 선택)

3. 일부 대화 상대의 활동 상태만 해제 (채팅을 거부할 사람 선택)

 

중에 1번 "모든 대화 상대의 활동 상태 해제"

를 선택 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채팅창 상태가 아까와 다르게 [채팅 (꺼짐)]으로 변했죠? 

활성화가 되면? 초록불이 들어오고 현재 채팅 가능한 (접속한 사용자들)이 보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메 안보내짐  (13) 2023.12.05
페북 연애중 올리는법  (65) 2023.11.28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11) 2023.10.27
페북 태그제거  (7) 2023.07.08
페북 비번 바꾸는법  (76) 2023.07.0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