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북 태그제거

페북 태그제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북 태그제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facebook 을 하다보면 (모르는 사람, 친구, 지인)이 나를 사진 또는 일반 텍스트만 있는 게시글에 태그를 거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는 사람이면 기분이 나쁘지 않을탠데, 만약 모르는 사람이 엉뚱한 게시글에서 나를 언급했다면? 별루 좋지 않을것 같은데요~ 이런 경우에는 해당 사용자를 차단 (블락)하는것으로 태그제거 및 이후에 나를 tag 걸 수 없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로 친구나 지인이 어떤 사진, 게시물에서 나를 tag 했는데 파란색 표시가 사라지게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페북 태그제거" 하는 방법, 설정에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자료로 tag 를 당하는 사용자, 하는 사용자 환경 테스트 환경 시나리오를 만들었습니다.

 

facebook 에서 태그 는? @ 골뱅이+ 사용자 이름 을 게시물에 넣으면 쉽게 tag를 넣을 수 있는데요~ 이렇게 tag를 넣고 게시물을 작성하게 되면? 상대방에게도 알림에 뜨기 때문에 가족, 연인, 친구 관계에서 여행지에서 함께 찍은 사진을 볼때 빠르게 소식을 알 수 있고, 주변인들도 이 소식을 알 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태그제거 를 설명하기 전에 먼저

모바일 Mobile 또는 데스크톱 PC 환경에서 Facebook 앱 또는 브라우저로 접속을 해주세요.

 

데스크톱 PC 브라우저 환경에서의 화면인데요~

홈 Home 버튼을 클릭하면? 뉴스피드에 새로운 알림, 피드 게시물이 있다면 바로 보일 것인데요~ 지금부터 오늘의 시나리오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다른 사용자 계정이 나를 tag 해보고 페북 태그제거 해보겠습니다.

게시물 만들기에서 @ 골뱅이 +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tag를 쉽게 걸 수 있습니다. 게시 를 했습니다.

 

페북 태그를 거는 계정의 화면입니다.

tag가 걸리면? 위에 사진과 같이 검정색 텍스트가 아니라 파란색 텍스트로 바뀌면서 하이퍼링크? 가 걸립니다. 

 

데스크톱 PC 환경에서 내 계정 - 뉴스피드에 들어가봤습니다.

위와 같이 방금 누가 나를 어떤 게시글에서 태그를 걸었는지 알 수가 있는데요, 알림에서도 나오지만, 친구 관계라면? 뉴스피드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파란색 하이퍼링크 페북 태그제거 를 하기 위해서는?

 

아주 간단합니다. 게시물의 오른쪽에 보시면 가로 세개의 점이 있죠?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세요.

 

여러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태그 삭제] 를 클릭해주세요. 간단하죠?

이 메뉴를 사용하면 이 게시물에서 회원님의 Tag가 삭제됩니다. 라고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처리가 완료가 되었을때 화면입니다.

태그 삭제 완료 라고 뜨고 화면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나를 tag 건 사용자 계정에 들어가보면?

위와 같이 아까전에 텍스트가 파란색 하이퍼링크가 걸려있었던 것에 비교해보면 그냥 검정색 텍스트의 사용자 이름만 보입니다.

 

facebook 은 비즈니스 관련된 기능들이 참 많습니다.

사용자, 친구 관계 공개범위 설정을 할 수가 있는데요~ 우상단에 알림 아이콘 옆에 있는 아래방향 화살표를 클릭 한 후 [설정 및 공개 범위]에 들어가서

 

[설정 및 공개 범위 ] - [설정] 

순서대로 들어가면

 

좌측의 카테고리 중 [프로필 및 태그] 항목에 들어가면

태 그 관련된 게시글을 볼 수 있는 사람 권한, 공개 대상에 추가하고 싶은 사람 등 권한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사진과 같이 두가지 권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1. 프로필에서 내가 태 그 된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은?

2, 회원님의 게시물에 태 그 되었을 때 공개 대상에 속하지 않은 사람들 중 공개 대상에 추가하고 싶은 사람은?

[수정]버튼을 눌러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이

1. 모든 사람

2. 친구의 친구

3. 친구만

4. 제외할 친구

5. 특정 친구

6. 나만 보기 (비공개)

7. 사용자 지정

 

회원님이 게시물에 태 그 되었을 때 공개 대상에 속하지 않는 사람들 중 공개 대상에 추가하고 싶은 사람은?

에서는? 

1. 친구만

2. 나만 보기

3. 사용자 지정

설정이 있는데요~ 뉴스피드 및 검색과 같은 facebook 공간에서 이 게시물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간으하시다면 두번째 옵션에는 나만 보기 (비공개) 설정으로 해놓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 지금까지 "페북 태그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61) 2023.11.01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11) 2023.10.27
페북 비번 바꾸는법  (76) 2023.07.03
페이스북 동영상 10초 다운로드  (107) 2023.06.20
페북 프로필사진 삭제  (38) 2023.06.0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