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북 비번 바꾸는법

페북 비번 바꾸는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북 비번 바꾸는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facebook 을 장기간 사용을 하지 않다가 다시 사용을 할 경우에는? 해킹 당했는지 유무를 알 수 없는 경우, 당했거나 비정상적인 접속 흔적이 남아있다면 기존의 암호를 다른 패스워드로 변경을 한 후에 사용을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페북 비번 바꾸는법" PC, 모바일 환경에서 각각 어떻게 바꾸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현수장 말고 거의 2년간 이용을 하지 않은 Facebook 계정이 하나 있는데요~ 오랜만에 facebook 계정에 접속을 하니, 강제적으로 암호를 바꿔야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이렇게 장기간 이용을 하지 않다가 다시 접속하시는 분들은 강제적으로 비번을 바꿔주셔야 이용이 가능한데요~ 본 내용에서는 장기간 facebook 접속을 하지 않았던 분들이 아니라, 최근까지 이용을 했었지만, 어느날 알림이 뜨면서 평소에 사용하는 아이피가 아닌 전혀 다른 지역과 아이피, 기기 등 로그인 기록이 발견되었다면? 해킹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래 내용을 보시고 바로 암호를 변경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여러분들은 언제 패스워드 (암호)를 변경하시나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이메일 계정을 사용하다 보면 어느날 갑자기 "비정상 적인 접속", "처음보는 IP주소", "처음보는 기기"에서 로그인 되었다는 흔적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N포털 메일의 경우에는 [해외차단] 설정을 해주는 것만으로 해킹 될 위험을 많이 줄일 수 있더라고요- 물론 VPN 등 다른 국가로 해킹 후 비번을 바꾸는 일이 많지만, Facebook 역시 같습니다. 해외 주소로 되어 있고, 처음보는 기기가 로그인 기록에 보인다면? 그 즉시 password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페북 비번 바꾸는법 , PC 웹 환경에서 방법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래로 화살표 방향을 마우스로 클릭 후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왼쪽 카테고리를 보시면?

기본은 [일반] 에 클릭이 되어 있어, 계정 설정 (이름, 사용자 이름, 연락처, 광고 계 정 연락처, 기념 계정 설정, 신원 확인) 등 셋팅을 이곳에서 할 수 있는데요~ 페북 비번 변경을 하려면? [보안 및 로그인] 항목에 들어가야 합니다.

 

 

[보안 및 로그인] 탭에 들어가셨다면?

로그인한 위치에 보면 어떤 환경에서 어떤 디바이스 (장치)로 접속을 했는지 기록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비이상적인 행동, 해킹을 당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로 그 인] 항목 아래에 보시면 [비밀번호 변경]이 있죠? 오른쪽에 [수정]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Password 변경 화면이 나옵니다.

 

 

 

PC 웹환경에서 페북 비번 바꾸는법 으로

사진과 같이 현재 Password , 새로운 Password, 새 Password 재입력 세 개의 항목에 모두 입력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기존에 사용을 했던 암호는 사용할 수 없고, 영문 대소문자, 구분하고 특수문자를 넣어 보안 수준 높게 만들어야 합니다. 짧게 입력을 하면 더 어렵게 만들라고 권하고 변경이 안되더라고요~ 

 

 

위와 같이 Facebook 비밀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다른 사람이 회원님의 이전 패스워드를 알고 있다고 생각되는 경우 휴대폰, 컴퓨터 등 모든 기기에서 로그아웃하고 계정에 대한 최근 변경 내용을 확인하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두개의 항목이 있습니다.

 

- 다른 기기 검토

- 로그인 상태 유지

 

로그인 상태 유지를 클릭하면 다른 장치들 (모바일 스마트폰, 태블릿) 등 새로 변경한 비밀번호를 재입력하지 않아도 로그인 상태가 유지되지만 로그아웃을 한 후에는 새로운 Password가 적용돼 암호를 모르면 로그인 할 수가 없게 됩니다. 다른 기기 검토를 선택 하신 후 [계속]을 눌러주세요.

 

 

둘 중 한가지 옵션은 반드시 선택을 해야합니다.

선택을 하지 않았더니 위와 같이 옵션을 선택하세요. 라고 ! 느낌표 경고창이 뜹니다. 

다른 기기 검토 를 선택 후 [계속]을 하면? 새로운 Password 로 변경이 됩니다. 그런다음 (휴대폰, 컴퓨터) 등에 로그인이 되어있다면 모두 해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페북 비번 바꾸는법 PC웹 환경에서 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아래는 모바일 Facebook 앱에서 설정하는 방법 입니다. 

 

 

Mobile 모바일 역시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방법은 동일합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Facebook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 하단에 있는 한자 (석삼)자를 터치 합니다.

가로 세줄 그어진 아이콘 입니다.

 

 

페북 비번 바꾸는법 - 모바일 Facebook 앱 환경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도움말 및 지원 바로 밑에 있는 항목인 [설정과 공개 범위] 를 터치 합니다.

 

 

사진과 같이 사람모양 프로필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계정 설정, 개인 정보, 게시물 번역, 결제 등이 보이고 바로 아래에는? 보안 탭이 있습니다.

보안 및 로그인 항목에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페북 비번 바꾸는법 , 모바일 Facebook 앱 환경에서 방법 입니다. 

추천 탭이 보이고, 아래에 로그인에 보면? [비밀번호 변경] 항목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PC 환경에서 했었던 것처럼 동일하게현재 암호, 새로운 암호, 새로운 암호 재입력을 하신 후 [변경 내용 저장]을 눌러주세요. 이후에 뜨는 화면에서는 "다른 기기 검토"를 체크 후 계속을 눌러주시면 새로운 Password로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비정상적인 접속 흔적이 있을때, 내가 올리지 않은 광고 게시물 등이 있을때는 게시물을 먼저 삭제 후 "페북 비번 바꾸는법" 본 내용대로 변경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11) 2023.10.27
페북 태그제거  (7) 2023.07.08
페이스북 동영상 10초 다운로드  (107) 2023.06.20
페북 프로필사진 삭제  (38) 2023.06.05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76) 2023.05.2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