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북 연애중 올리는법

페북 연애중 올리는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북 연애중 올리는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페북 연애중 올리는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Facebook 얼굴책을 하다보면 친구의 뉴스피드에 '연애중' 이라고 상태 표시를 한번쯤 보셨을탠데요~ 예전에 메신저에서 '나 누구랑 연애중이다', '누구랑 사귄다' 라고 상태를 표시해 친구나, 지인에게 알리고 했었던 것 같은데요~ 페북 연애중 역시 비슷한 용도로 현재 "나의 상태"를 친구들에게 알릴때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종류로는? (싱글, 연 애 중, 약혼, 기혼, 동성과 결혼, 동거 중, 자유로운 연 애 중, 복잡한 연 애, 별거 중, 이혼, 사별) 등이 있습니다. 항목에서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 후 대상 '사용자' 이름을 검색 후 기념일자를 정한 다음 [변경 내용 저장]을 해주시면 간단히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사진을 통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여성분들은 잘 모르는 사람이 전화번호를 묻거나,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저 남자친구 있어요, 라고 말을 하시는데요~  귀찮게 구는 스토킹 등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누구랑 연 애 중 인지 대상을 지정 후 [전체 공개]로 정보를 알린다면? 적게라도 도움이 될 수도 있을것 같더라고요~ 

 

 

Facebook 에서 사용자 이름을 검색시에는 이렇게 어디에서 근무중이고, 누구누구 중이랑 어떤 상태 인지 상태를 나타내는 문구들이 적혀있는 사용자가 있는데요~ 오늘 내용인 '페북 연애중'을 설정 해뒀기 때문에 이러한 문구가 뜨는 것입니다. 

 

"페북 연애중 올리는법"

 

스마트폰 모바일 환경에서는? Facebook 전용 앱에서도 하실 수 있고요, 본문은 PC에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합니다. Facebook 얼굴책 계정에 먼저 로그인을 하신 다음 좌측 상단에 본인의 프로필 사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저는 현수장 이죠? 본명 아니고, 닉네임입니다^^;

 

 

타임라인이 보이고, 친구 항목이 보이는데요~ 가운데 [정보] 탭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정보] 탭에서는? 위와 같이 직장을 추가할 수 있고, 연락처 정보, 외부 소셜링크가 있다면? 인스타그램 등 링크도 보일 것이고, 출신지 등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결혼/연 애 상태 추가]를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현재 상태를 항목중에서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1. 연애 중

2. 약혼

3. 기혼

4. 동성과 결혼

5. 동거 중

6. 자유로운 연 애 중

7. 복잡한 연 

8. 별거 중

9. 이혼

10. 사별

이 있는데요~ 항목 이름을 보면? 진실성이 없고, 그냥 재미로 상태로 표현하라고 만든 기능 인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상태에서 항목을 선택 하시고, 기념일 옆에는 사용자 이름을 적어주시면 되는데요~ 장난으로 만드시고자 하시면? 이렇게 '어여쁜이와' 라고 할 수도 있고, 다른 센스있는 문구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는 기념일 일자 정보를 선택 후 공개범위 설정에서 [전체 공개] , [친구만], [나만보기 (비공개)]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념일 옆에 Facebook에서 사용중인 사용자일 경우에는 프로필 사진이 들어갑니다. 친구 상태의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만약 존재하지 않으면 목록에 보이지 않습니다. 친구 이름을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다음 기념일자, 첫만남일 , 결혼기념일 등을 적어주신 다음 아래에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새로운 중요 이벤트] 라고 업데이트가 저장되었습니다. 이 특별한 순간을 중요 이벤트로 공유해보라고 권합니다. 뉴스피드에 체크 후 공유하기를 하면? 내 친구들에게 피드가 갑니다. 만약 위 사진처럼 뉴스피드에 체크를 하지 않고 닫기를 클릭하게되면? 알림 등이 가지 않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면 끝난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확인]을 해야지만 '페북 연애중' 상태가 됩니다. 누구누구와 연애 중이라고 뜹니다. 위와 같이 기념일인 2018년 10월 21일부터 연 애 중 (확인 대기 중)이라고 나옵니다. 상대방이 아직 확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렇게 나옵니다. 이런 경우에는 연 애 대상 이름이 나오지 않고, 그냥 연 애 중이라고만 [정보]탭에 상태에 뜹니다.

 

 

[타임라인]에 들어가도 이렇게 확인 대기 중 이라고만 나옵니다.

대상에 대한 정보가 없죠?

 

"페북 연애중 올리는법"

 

연애 대상자의 계정에 들어가봤습니다.

위와 같이 알림에 'Hyunsu Jang'님이 두 분이 연애 중이며 기념일이 2018년 10월 21일이라고 표시했습니다. 타임라인 검토에서 확인 후 타임라인에 추가됩니다. 라고 나옵니다. 알림 항목에 들어가 [확인]을 하게되면?

 

 

확인 대기 중이 아니라 이렇게 누구누구 (대상)과 연애 중이라고 나옵니다. 이렇게 나오면 양측다 확인이 끝난 경우입니다. 한쪽에서 일방적으로 저렇게 만들면? 대상 이름이 표시되지 않고 그냥 연 애 중이라고만 뜹니다.

 


만약에 페북 연애중 상태를 이전과 같이 표시되지 않게하려면?

위와 같이 [정보] - [결혼/연 애 상태]에 들어가셔서 사별 밑에 --- 항목을 선택 하신 후에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해주시면 설정을 하기 이전의 상태로 돌아갑니다. 빈 공란으로 두는 것입니다. 상황에 맞게 본인의 상태를 다른이들에게 알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메신저 알림  (36) 2023.12.10
페메 안보내짐  (13) 2023.12.05
페이스북 메신저 비활성화  (61) 2023.11.01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11) 2023.10.27
페북 태그제거  (7) 2023.07.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