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문서관리 컨설팅 및 아웃소싱 서비스 기업인 Fuji Xerox는 지난 40년 끊임없는 노력으로 한국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일반 가정용 제품 보다는 기업에서 Fuji Xerox 복합기나, 프린터, 디지털 인쇄기 등을 사용하실 것 같습니다.


Printer를 처음 구입을 하시면 공공기관 이든 일반 가정이든 반드시 드라이버 설치를 해야지만 PC 등 사무용 기기에 연동하여 인쇄 등 작업을 시킬 수가 있는데요~ 이전에는 CD로 pc에 있는 CD-ROM에 넣어서 인스톨 파일을 이용해 설치를 했었습니다. 이제는 대부분의 사무용 기기를 판매하는 회사는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Driver를 받을 수 있게 해놨는데요~ 후지제록스 또한 온라인에서 쉽게 Driver를 내려받기 하여 pc에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FUJI XEROX Printer Driver 를 내려받기 위해서는?

N포털 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이 검색을 해야합니다.

"후지제녹스 프린터 드라이버" 라고 검색란에 입력 후 검색을 하면 여러개의 사이트가 나오지만

Fujixerox 닷컴 이나 Xeroxprinters 나 접속을 해도 같은 곳으로 연결이 됩니다. 위에 일본어로 적혀있는 사이트는 접속하셔서 상단 오른쪽에 보시면 [한국어]를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한국어로 언어들이 변합니다. 아래에 있는 사이트는 한국어로 보일 것입니다.

Fujixerox 닷컴에 접속을 하신 다음 위와 같이 상단 메뉴에 보면 [지원 및 다운로드]가 있는데요~ 이곳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지원 및 드라이버 입력란에 해당 제품의 이름이나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쉽게 숫자만 입력하셔도 되고요~ 지금 사용하고 계신 복합기, 프린터 의 모델 또는 이름이 기억이 나지 않으시다면? 제품 분류 선택에서 단계별로 찾기를 하셔서 사용중이신 모델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DocuPrint CP225 w 모델을 찾고자 하신다면?

위와 같이 CP225W 만 입력 후 검색을 하시면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검색을 하시고 결과가 나오면?

빈 화면이 나올 것인데요~ 다음 단계에서는 꼭 운영체제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구형제품의 경우에는 지원하지 않는 운영체제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선택사항에 보면 위 사진과 같이

Windows (XP, Vista, Server 2000 ~2016, 8.1, 8, 7, 2008, 2003, 2000, 10)

Mac 맥킨토시 (Macintosh OS X), Mac OS X (10.9, 10.8, 10.7 , 10.6, 10.13, 10.12, 10.11, 10.10)

에서 사용하고 계신 환경에 맞는 운영체제를 선택해 주시면 권장 이라고 나오고 32 bit/ 64 bit Windows for Print Driver 그리고 오른쪽에 보시면 빨간색 내려받기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Driver를 내려받기 하면 버전에 따라 아래와 같이 

맥킨토시의 버전은 설치파일 확장자가 뒤에 .dmg 로 끝납니다. 윈도우용은 뒤에 확장자가 .exe 실행 파일로 남습니다.


"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fxdpcp225_2281018m107ml 을 맥킨토시에서 마운트 하면 위와 같이 Installer.pkg가 있습니다. 더블클릭 후 안내에 따라서 인스톨을 마치시면 됩니다.


윈도우와 맥킨토시 두 운영체제에서 사용시 주의점으로는?

PC와 프린터, 복합기 전원을 켜신다음 USB로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항목중 [매뉴얼]에 들어가시면 퀵스타트(Quick Start) 가이드 - 무선 네트워크에 프린터 연결하는 방법이 첨부파일로 내려받을 수가 있습니다.

오른쪽에 빨간색 아이콘이 보이죠? 클릭 하시면 내려받기 할 수 있습니다. 


기기의 사용법을 모르시면?

사용자 가이드 빨간색 아이콘을 클릭 하시면 pdf 뷰어가 열릴 것입니다. 종이로된 사용 가이드와 동일한 내용입니다.

스마트폰 상이시면 pdf 뷰어등에 저장을 할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제품을 볼 것인데요~

아까 모델,이름 명을 알 경우에는 직접 모델명, 이름 등을 검색해서 원하는 Driver를 설치할 수가 있었는데요~

모델명, 이름을 잘 모르시는 경우에는? 위와 같이


1. 제품 분류 선택

2. 제품군 선택

3. 모델 선택


단계별로 들어가시면 그림 이미지가 나타나는데요~ 사용하고 계신 제품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위와 동일하게 운영체제를 선택해주셔야 Driver를 찾을수가 있습니다.

보통 Windwos의 경우에는 32비트와 64비트 지원하는 Driver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각 따로 받는것이 아니라 두개다 들어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드라이버가 압축되어 있습니다.

알집 이나 압축해제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압축을 풀어 주세요.


압축을 해제 하셨다면? 압축을 푸는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한 폴더가 보일 것입니다. 그 폴더에 들어가시면?

setup 이라고 영문으로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더블클릭 하면? 왼쪽 사진과 같이 프린터 및 소프트웨어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어지는 화면에 안내에 따라주시면 되겠고요~


fxdp2108b 파일을 받으면 이것 역시 압축을 해제해주면 이렇게 뒤에 숫자 64, 86이 있는데요~ 

현재 윈도우 버전 확인을 할 것 없이, 더 쉬운 방법으로는?


64 또는 84폴더에 들어가셔서 사진과 같이 SETUP64 또는 SETUP84 을 더블클릭 하시면

설치가 되면? 현재 윈도우 버전에 맞는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신 것이고, 만약에 인스톨 설치 진행이 안되시면 64, 84 중에 나머지 하나를 선택 해서 실행 을 시키면 무사히 인스톨을 시킬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죠?


"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만약 설치를 진행할 수 있다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Version 7, 8, 11EN에 되나 봅니다.

확인을 클릭 하시고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Agree 동의, English, OK 순서대로 하시고요 다음에는 PC와 사무용 기기를 USB에 연결 시키신 후에 하셔야 합니다.

안내에 따라서 설치를 마치시면 정상적으로 프린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고많으셨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