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다음팟플레이어 이용해 스냅샷 만들기

다음팟플레이어 이용해 스냅샷 만들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다음팟플레이어 이용해 스냅샷 만들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다음팟플레이어 이용해 스냅샷 만들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스냅샷(snapshoot)이란? 빠르게 장전하여 총을 쏘는 것을 말하며, 짧은 순간의 기회를 이용하여 찍는 사진을 말합니다. 영어의 뜻 처럼 짤막한 묘사로 여러장의 이미지가 컬렉션 북 처럼 모아져 있고 안에 들어있는 동영상과 관련된 주요 세부사항 정보가 들어가 있습니다. 스냅샷을 볼 수 있는 곳은? (토렌트 , 웹하드) 같은 사이트가 대표적일 것입니다. 

토렌트, 웹하드 와 같이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서 흔히 볼 수가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을까 합니다^^; 

"다음팟플레이어 이용해 스냅샷 만들기"


TV 드라마, 영화, 움짤 등을 온라인에서 시청을 하시거나 내려받기 하여 pc에서 감상을 하신 분들이라면? 위에 썸네일 이미지 처럼 영상에 관련된 정보가 들어있고 여러장의 이미지로 묶어놓은 미리보기 사진을 한번쯤 보셨을 것 같은데요~ 아래에서 만드는 법을 배워보겠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 팟플레이어 

해당 프로그램이 pc에 설치가 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N포털 사이트 자료실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를 마치셨다면? 스냅샷 (snapshot) 을 만들 동영상을 보기 좋은 위치인 [바탕화면]에다 준비해주시고요~ program을 실행시켜 주세요. 


"다음팟플레이어 이용해 스냅샷 만들기"


program을 실행 시키면 기본 검정 스킨 화면이 나오는데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한번 클릭 후 [파일 열기]를 클릭 해줍니다. 더 빠른 작업을 원하시면? 그냥 바탕화면에 미리 준비해놓은 스냅샷(snapshot)으로 만들 영상을 더블클릭해서 재생을 해줍니다.



"블랙핑크 리허설" 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가지고 snapshot을 만들어 볼 것입니다. 열기를 해서 재생을 시킵니다.


그러면 위 사진에 적혀져 있는 번호 순서대로 

동영상을 잠시 멈춘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한번 클릭 후 [영상] - [영상 캡처] - [스냅샷 만들기]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스냅샷 만들기] 목록이 나오면 제일 먼저 하셔야 할 것으로는? 선택 사항에서 [파일명] 오른쪽에 보면 ... 점 세개가 보일 것입니다. 아이콘을 클릭 후 아래와 같이


완성된 파일의 저장위치를 미리 지정을 해줍니다. 저는 보기 쉽게 [다운로드] 폴더에다 자동으로 저장되게 [다운로드] 폴더를 선택했습니다. 파일 이름을 지정하시고 저는 "블랙핑크 리허설"이라는 이름을 적고 [저장]을 클릭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파일명에 저장위치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단계에서는? 저장 포멧을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온라인에서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포맷이 JPEG 정지영상압축 이기 때문이 이 포맷으로 선택을 해주시고요~ 품질에는 100%, 화면 비율은 자동으로 선택을 해주시고요~ 원하신다면?

1. 동영상과 같은 폴더에 저장

2. 파일 이름에 동영상 확장자 추가

3. 자막이 있으면 같이 출력

4. 키프레임 단위로 이동

5. 작업 완료 시 닫기

에서 필요시에 체크를 해주시고요~ 기본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는대로 하셔도 무관합니다. 그리고 아래에서는 가로와 세로 개수가 있는데요~ 이것은 무엇이냐면? 이미지들이 모아져서 보일 탠데요~ 행/열 이미지 개수 입니다. 4 x 4 로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총 16장의 이미지로 보이겠죠? 가로 3, 세로 3 이면? 총 9장의 이미지로 스냅샷 snapshop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파일 정보 글꼴은 기본으로 맑은 고딕으로 되어 있는데요~ 다른 폰트를 원하시면 선택 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파일 정보, 시간, 아이콘 에는 모두 표시를 해주시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이렇게 셋팅을 마치셨다면? 아래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다음팟플레이어 이용해 스냅샷 만들기"

지금까지의 셋팅한 내용대로 자동으로 snapshop 생성을 합니다. 진행과정을 위 사진과 같이 초록색 바 로 보여줍니다.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이 [저장 위치]에 가셔서 


확인하면? 이렇게 나옵니다.

File Name: 블랙핑크 리허설

Size: 17.9MB(18,735,386 bytes)

Resolution(해상도): 3840 x 2160(16:9), fps:29.97

Video Codec: AVC1, Audio Codec: AAC

Duration(길이): 00:00:02


길이가 짧은 이유는 용량이 크기 때문에 짧은 클립을 만들어 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