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그램 리그램 아이폰에서 하는법

인스타그램 리그램 아이폰에서 하는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그램 리그램 아이폰에서 하는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리그램 아이폰에서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용어 설명부터 해볼 것인데요~

인스타그램 리그램이란?

자신의 인스타그램 페이지에 타인의 사진과 글을 출처와 함께 올리는 것을 말합니다. twitter 의 리트윗과 같은 용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Regram)은 과거 자신의 사진을 다시 올리는 것도 리그램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인스타그램 리그램 아이폰에서 하는법"


Regram을 하는 이유는?

쉽게는 공유의 의미로 합니다. Sns상에서 공유를 할때 자동으로 출처가 남게되면서 원본 페이지의 정보가 그대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여러 사람들이 공유한 횟수, 좋아요(공감) 갯수 정보가 남습니다. 어떤 기록 달성을 위해서도 지표로 남기 때문에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에서 Regram 기능을 사용하려면?

전용 어플을 설치후 하셔야 하는데요~


그전에 정말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지금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의 설정입니다.

[설정] -[Instagram 앱] -[사진] - [읽기 및 쓰기]

위와 같이 사진 접근 허용에 체크가 되어 있고, 읽기 및 쓰기 권한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리그램 어플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사진만 추가 또는 안 함]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자꾸 오류가 뜨면서 진행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부분을 꼭 체크해주세요.


설정에서 필수기본 설정을 체크하셨다면?

아이폰 앱스토어에 들어가신 다음 [repost] 라고 영문으로 입력을 하시고 검색을 하면 여러 어플들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먼저 [Repost Photo for Instagram]을 받기 해줍니다.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리그램 아이폰에서 하는법"


모든 Regram App 공통적으로 사용법은 동일합니다.

1. Instagram 열기

2. 공유하고자 하는 게시물 [공유 URL 복사]

3. 다운로드 받은 Repost for instagram 앱으로 전환

4. 사용자의 사진에 접근 허용 승인 및 재 게시하려면 사진 보관함에 접속하십시오 라고 나오면 [허용]

5. 원본출처 워터마크 위치 선택 및  [스토리] 또는 [피드] 항목이 나오면 피드를 선택

6. 카메라 롤 [라이브러리] - [다음] 

7. [필터] 희망하면 선택 후 [다음]

8. 새 게시물 항목에서 설명 입력 및 위치 추가, 사람 태그하기, Facebook, Twitter, Tumblr 공유 (선택사항) [공유]

 

1~8번까지의 과정으로 나뉩니다. Repost for Instagram 앱을 내려받기 하신 후에 실행을 하면? 위의 화면과 유사한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현재 앱을 실행시킨 상태에서 Instagram 으로 가서 아래와 같이


공유하고자 하시는 리포스트 Repost 게시물을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후 [링크 복사]를 클릭 합니다. 그런다음 다시 Repost for Instagram 앱에 들어가 줍니다. 자동으로 읽는 화면이 나오면서 사진 권한 등 접속 허용 관련된 메시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권한 허용을 모두 해주시고 원본 페이지 주소 계정 출처 워터마크 위치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위치 선택 후에는? 다음 단계에서 위와 같이 스토리 또는 피드를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피드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마지막 단계에서 [새 게시물] 설명 입력, 사람 태그 및 위치를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페이스북, 트위터, 텀블러 등으로 공유도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항목에 내용을 추가하시고 상단에 [공유]를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오른쪽 하단에는 원본 페이지 계정의 이름 그리고 사용한 앱의 워터마크가 붙고, Regram 한 계정 이름, 리트윗 (공유한 횟수), 좋아요 (공감) 횟수 정보가 같이 나옵니다.


이번에는 "재 게시인스타그램사진비디오" 라는 어플인데요~

해당 앱은 광고가 없고 클린하긴 하지만, Repost 기능이 제대로 되지가 않습니다. 워터마크가 붙을때도, 붙지 않을때도 있고, 리트윗 (리포스트)된 원본 출처 및 관련정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타인의 것이 아닌 자신이 예전에 게시했던 포스트들을 리그램 하실때는 이 앱이 더 편리해보입니다.


사용법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동일합니다.

모든 Repost for instagram 앱이 같습니다.


해당 리포스트 앱을 실행 후 인스타그램에서 링크 복사를 하고 다시 리포스트 앱으로 돌아와서 다음 단계에서 설명에 적혀있는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repost for Instagram 앱을 먼저 실행 후 instagram 어플을 실행 후 공유하고자 하는 게시물 [가로점 세개]아이콘을 클릭 후 [링크 복사]를 클릭합니다.


다시 Regram 어플로 전환 후 들어가면 안내에 따라주세요.


위와 같이 [사용자의 사진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재 게시를 허용하십시오. 가 나오면 [승인]을 해주시고요~


위와 같이 [재 게시하려면 사진 보관함에 접속하십시오.]가 나오면 허용을 합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단계에 들어가면?

다른 앱들과 동일하게 [스토리 또는 피드]에 공유할 것인지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피드를 선택해주세요.


라이브러리 항목에서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사용자가 원하시는 필터가 있으시면? 적용해주시고요~ 필터 적용을 원하지 않으시면? 상단에 다음을 클릭해줍니다.


마지막 단계인 새 게시물,

설명을 넣을 수 있고, 사람 태그 및 위치 추가를 할 수가 있습니다. [공유]를 클 릭하면 Repost가 됩니다.


첫번째 사용했었던 앱과는 무언가 좀 다르지 않나요?  하단에 출처 표시가 없고, 원본 페이지 주소의 정보 또한 없습니다. 해당 앱은 워터마크는 생길수도, 생기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원본 페이지 출처 정보가 남지 않는것은 좀 신기합니다.. 아마 오류겟죠? 해당 앱은 광고가 없어서 사용하시기가 편한데요~ 다른 사용자가 리트윗 (리그램)한 게시물이 아닌 본인이 예전에 작성했던 게시물을 리그램 하는 용도로 활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